저장이 완료되었습니다.
gm90
팔로우
BEST
25
1
10
디센트: 어둠속의 여정
2~5인
120~240분
3.34
악과 선의 대결을 몰입감 있게 보여주는 판타지 게임. 영웅측의 전투와 전투 후의 보상을 통한 성장은 매우 즐겁고 오버로드 측의 악의군단을 움직이는 전술적 재미도 살아 있다. 진짜 던전에서의 싸움을 하는 것 같은 즐거움을 준다,

똑같은 던전을 해도 매번 세세한 상황이 달라지기 때문에 쉽게 질리지도 않는다, 전투 주사위 굴리는 것도 단순 숫자가 아닌 디센트 특유의 마커를 사용해서 운과 기술을 적당히 섞었다. 방대한 컴포넌트와 그 컴포넌트가 전부 의미있다는 것도 장점.

심도있게 하나의 던전을 공략하는 재미가 살아있는 작품이다.
2
10
푸에르토리코
3~5인
90~150분
3.27
현대 유로보드게임의 아버지.
테마와 시스템의 결합, 일꾼놓기의 원형이라 할 수 있는 직업선택, 다양한 점수루트와 최종 건물로 점수 뻥튀기, 빠른 선택을 통한 인터액션의 발생, 자기 보드를 이쁘게 꾸미는 것까지

푸에르토리코가 제시한 모든 시스템들은 모든 유로게임에 살아숨쉬고 있다.

지금에와서는 만점짜리 게임은 아니겠으나...
당시를 생각한다면 시대를 초월한 걸작.
3
10
나폴레옹 전쟁 (2판)
2~5인
240분
3.38
외교와 전쟁을 매우 조화롭게 만들어놓은 작품이다. 전쟁을 통해 외교를 유리하게 이끌수 있으며, 반대로 외교로 전쟁을 망쳐놓을 수도 있다. 진정으로 플레이어 자신이 한나라를 이끄는 전제군주가 되어 역사의 격랑속에서 살아가는 체험을 할 수 있다. 한니발 스타일의 카드드리븐을 채용하긴 했지만 사용법이 훨씬 자유로워서 게임 플레이에 여유가 있는 것도 장점이다. 다만 4인이상이 모여야하는건 필수.
4
10
패스 오브 글로리
2인
480분
3.85
역사적 고증과 전략적 자유도 두가지를 잡아낸 괴물같은 게임. 초반 서부전선에서의 독일군의 선택과, 중반 이후 러시아 전선, 이탈리아 전선, 중동에서의 혼돈은 끊임없이 생각하게 만든다. 그러나 그것이 게임의 벨런스를 크게 해치지도 않으며, 역사적인 고증도 상당히 잘 되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1차대전 당시의 만약에 이랬다면? 하는 것을 심도있게 체험할 수 있다. 또한 그 높은 전략성에 비해서 룰 습득 난이도도 적당한 것도 큰 장점,
5
10
티츄
4인
60분
2.34
수천판을 했음에도 매번 예상하지 못하는 상황이 나온다, 타이밍을 재야하는 심리전, 수많은 경우의 수를 생각해야하는 전략성, 그리고 그것을 전부 뭉개버리는 운빨까지 운과 전략성의 조화가 너무 좋다.
시리즈
0
등록된 시리즈가 없어요.
추천 앨범
0
추천된 앨범이 없어요.
회사명: 보드라이프
경기도 구리시 벌말로 147번길 34-6
등록번호: 893-07-00060
대표자명: 곽재영
고객지원 : boardlifeTeam@gmail.com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보드라이프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boardlif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