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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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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사피엔스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플레이 엑스포"에 참가합니다.
무명씨
2022-0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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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제작실 마지막 1주일 5% 할인
juk
2022-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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휘슬마운틴 룰북 오류 정정과 FAQ가 업뎃 되었습니다.
상트맨이야~
2022-0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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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번째 스트레치골 달성!!
bit.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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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식
언페어 킥스 확장
nivell
2022-0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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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블 챔피언스 팬메이드 한글화 자료 링크 모음입니다.
Maeng
2022-0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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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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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페이스 1920 간단 진행방식
우동한그릇
2021-12-03
2,762 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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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로잉 넘버] 텀블벅 펀딩중! ☆
기성
2021-12-03
2,053 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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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식
더 킹스 딜레마 크리스마스 리뷰이벤트를 시작합니다.
옐로우스타게임즈
2021-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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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인티드그레일 설정집[아발론 견문록]*일본어
가리향
2021-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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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식
보드콘 업체 리스트 떳네용
별망
2021-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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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Dungeon Crawler Collector 던전 크롤 컬렉터
빅비
2021-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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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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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매치드 정복전 공식 룰 소개
멜로대디
2021-0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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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
화이트채플에서온편지 확장 보스에게 한글화 자료 있으신분 있나요?
Htdvu
2021-0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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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블 크라이시스 프로토콜 홍보글 입니다.
몽크르
2021-0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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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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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드피아 한국어(글로벌판) 젠테스 vs 기존 해외판 젠테스 디럭스 구성 비교.
Noir
2021-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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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매니본즈 600명(-2)을 코앞에 두고 있네요^^
울버린
2021-08-05
2,617 조회
6
『탄생의 파사드』 사그라다 두번째 확장 출시!
smartstore.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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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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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리아누스 방벽 시나리오 1 세게두눔 공략
슬픈단잠
2021-0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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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툰] 2021년 7월 6일 보드게임 웹툰 UP!
보드게임카페 정글비
2021-0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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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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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툰] 2021년 6월 29일 보드게임 웹툰 UP!
보드게임카페 정글비
2021-0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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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식
모두의 마블 리콜 소식
ManTa
2021-0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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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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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명의 제국 4판 종족 가이드
빅비
2021-0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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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식
가이아 공식 밸런스패치
현질은 적당히
2021-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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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보아 디럭스 에디션 추가 구성품 안내서가 다이브다이스 자료실에 올라왔었네요?
착한아가
2021-0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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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
블랙먼데이 규칙을 소개합니다!
스튜디오빅
2021-0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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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니어 앤 파 프로모타일 능력치 설명이 나왔네요.
초코나라에민초의난
2021-0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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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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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어 앤 파 오토마 규칙서 떴습니다.
초코나라에민초의난
2021-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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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메시스 새 금형 미니어쳐에 관해..
폭풍먼지
2021-0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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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컴호러: 카드게임 시나리오 PDF파일이 올라왔습니다.
토르디스
2021-0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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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아스모디 코리아 대표 인터뷰
개봉노플프링글스
2021-0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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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임 이름 아시는분계신가여?
전략ㅇ
2021-01-24
2,775 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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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정보 신규 댓글
이번에 게임파운드 빅박스도 질렀는데 한글판 출시가 더 되면 이런 식으로 플레이 가능하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wdk
2022-06-02
요즘 회사 동료분들과 사이드를 하고 있습니다. 공략이 없을까 찾다가 52GoldTop님의 글 정독하게 되었네요. 사이드를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큰 도움을 받았고, 어떤 테마를 느끼면서 집중해야 하는지도 알것같습니다. 글 잘봤습니다~!
크로스21
2022-05-27
얼음 방어 예시를 적은 거라면 다음 하나가 있습니다. "효율적 효과치와 비효율적 효과치를 함께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불 공격력 3’인 공격에 대하여 ‘(그에 효율적인) 얼음 방어력 1과 (비효율적인) 물리 방어력 4’로 방어할 수 있습니다.[(3-1)*2=4)]" 제 생각엔 유닛 얼음 저항 부분을 보고 말씀하신 것 같은데, 대미지 배정하는 부분은 방어력을 쓰는 것과 다릅니다. 방어력을 충분히 써서 방어에 성공한 경우 대미지를 전혀 배정하지 않습니다. 대미지를 배정하는 부분은 방어를 못한/안한 경우입니다.
레또
2022-05-21
저… 위에 속성 공격에는 반대되는 속성 방어만 효율적이라고 적혀있는데… (적 공격인지 메이지 나이트의 공격인지는 안적혀 있지만 그림으로 볼땐 적이하는 공격으로 보임) 아래 예시에는 적의 얼름 공격에 얼음 방어로 효율 적으로 방어하는 예시가 있습니다. ㅜㅜ 오류로 적으신 건지 아니면 제가 이해를 못하는 간지 말씀 부탁드립니다 ㅠ
토마스 딜런
2022-05-21
네 감사합니다. 로만엠파이어플레잉카드는 갬블 10개 교육 10개 트릭테이킹 10개 파티 20개 플레이 인원 1~41인 / 35종의 오리지널 게임 외에도 세계 명작 게임 15종을 베이스로 한 로직의 결정적 진보판을 로만엠파이어 아이덴티디에 적용해 내부 수록하고 있습니다. 별도 양장본 룰 북이 존재하며 대체로 손바닥보다 조금 큰 정도의 책 4~6페이지의 내용으로 게임 하나를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1번 게임이 가장 기본 게임이며 서로 패를 다 알고도 도박이 가능한 갬블 게임으로 절대로 타짜가 개입할 수 없다는 완벽한 신뢰성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1번 게임의 족보 관계가 다른 수많은 게임의 기본 전제로 이어지기 때문에 1번 게임이 대표 게임으로 카드 패키지에 동봉되어 있고, 다른 룰들은 1번 룰과 함께 별도의 룰북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게임사피엔스 까페와 홈페이지에서 룰북을 한글 영문판으로 전부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현재의 발매 상태이고요, 유통을 제대로 하지 않아서 시장에서 잘 모르고 있습니다. 그건 게임사피엔스 전 게임이 그런 상태고요 장차 개선해 가려고 하고 있습니다. 추후 트럼프 기능을 개선한 신판을 새로 낼 계획을 가지고 있지만 아직은 진행시키지 ㅇ낳고 있는 상태입니다. 다만 물량 소진 후 구판을 다시 찍지는 않을테니 현재의 카드가 1기 카드로서 후일 나름의 의미를 갖게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있습니다. 트럼프를 제외한다면 세계 유일의 오리지널 플레잉 카드인 로만엠파이어 플레잉카드에 대한 관심 감사합니다. ^^
무명씨
2022-05-15
오 'ㅁ' 덕분에 좋은 소식 알아갑니다. 이런 게임이 있는 줄 이제 알았네요 판매시 참여해 볼 의향 있습니다
짱쫑헹님
2022-05-13
네 코인 디자인에도 트라야누스 황제가 등장하고 있죠. 5점 동전으로 중간에 위치하는데요, 옵티모스 임페라토르로서 옵티모스(머스)가 그의 시그니쳐죠. 코인 세부 디자인에서 고증이나 함의 부분을 고려할 때 그냥 다 황제라고 써버리는 것은 너무 아니라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각 인물마다 주요한 업적에서 나오는 칭호를 구분할 수 있어서 각 동전에 표기될 내용상에 차별을 두기위해 노력했어요. 임페라토르는 두 코인에 중복된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사실 이름 앞쪽에 쓰이느냐 후면에 쓰이느냐에 따라서 용도가 다르기 때문에 트라야누스는 정복제왕으로 로마 최대 영토를 점령한 것이 그의 업적이니까 전투에서 승리한 장군으로서의 면모를 강조하는 차원으로 원래의 용도에 맞추어 뒤쪽으로 표기한 것이고 콘스탄틴은 앞쪽에 황제라는 의미로 사용된 것입니다. 한국적인 메탈 코인으로 할까도 생각해 봤습니다. 그런데 현재 여력상 코인 한 종 생산하기도 버거워서 총력을 기울인 단 하나의 월드 베스트 코인에 대해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고, 동전 테마로서 범용적으로(우리만 아니라 전 세계를 생각할 때) 로마 주화만큼 확실한 인지도를 가진 것은 드물며 결정적으로 이 프로젝트가 약 20여년간 로만엠파이어 플레잉 카드와 대응한 메탈 코인을 만들자는 점이 있어서 로마 테마로 하게 되었습니다. 로만엠파이어 플레잉 카드(트럼프+주사위+고유한 로만엠파이어 카드 내용의 카드 내 삼위일체) + 50가지 게임 방법을 수록한 룰 북 + 메탈 코인(세계적인 플레잉 카드로서 장차 성장해 나가는 꿈과 희망의 나라에서의 삼위일체) 이렇게 갖추어 로만엠파이어 플레잉 카드의 면모를 완성하려는 점이 크게 작용했습니다. 저 역시 한국인이기에, 기회가 되면 한국 전통 디자인으로도 최상의 작품을 선보이고 싶다는 생각은 가지고 있습니다. 그에 대하여 문화와 역사적 고증과 함의를 고려한 실제 기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단 월드 범용성과 인지성 그리고 소장 가치 그리고 결정적으로 그냥 코인만 덜렁 만들고 단순 투박한 디자인이기 때문에 범용성이 좋다는 어이없는 억지 논리(저는 말도 안된다고 생각해요) 가 아니라 이 코인이 그냥 동떨어진 것이 아니라 태생 자체가 근본성이 있게, 범용성의 대명사인 플레잉 카드 그것도 오리지널 플레잉 카드에 대응한(본가가 있다는 것) 것이라는 점 등으로 우선하게 되었어요.
무명씨
2022-05-13
단호박님, 키메라 감성이라는 표현 찰지게 재밌네요. ^^
무명씨
2022-05-13
숫자와 로마자를 다르게 쓴 이유를 말씀드릴께요. 먼저, 보신대로 앞 뒷면이 맞아요. 게임사피엔스의 '로만엠파이어 플레잉카드'와 제일 아래의 럭키 코인에서 보여지듯 게임사피엔스는 게임 물품의 구성에 있어서 기능성을 더욱 특별히 매우 중시하는데요 가장 범용적이면서 기능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코인에 대해 깊이 고민한 결과로 그리하기로 하였습니다. 아라비아 숫자 면은 높은 점수를 획득하는 게임들에 사용하고(다른 코인들도 마찬가지) 로마 숫자 면은 높은 점수 보다는 적은 점수대에서 치밀한 경쟁을 하는 류의 게임에서 사용하기 위한 의도로 그렇게 한 것입니다. 즉 아라비아 숫자 면은 실 금액적인 머니에 가깝고 (갬블, 내기, 점수차 왕창 나는 게임에서 신나게) 로마 숫자 면은 게임 토큰적인 칩에 가까운 개념입니다. (치밀한 게임에서 적은 점수를 얻어가며 조금씩 차이를 만드는 집중과 전략) 그리고 후면 아라비아 숫자에서 3점 코인이 있는데요 이 3점 코인의 존재로 인해 코인 세트의 유용성이 극대화됩니다. 실제로 가용+사용해 보시면 엄청나게 편라하다는 느낌을 받으실 것입니다. 게임 중 은근히 쌓이는 스트레스와 피로감을 하나 잡았다고(크게 완화) 볼 수 있습니다. 즉 유틸성이 매우 좋은 구성이라는 것이죠. 3점을 빼고 100점으로 코인 세트의 총액을 증가시킬 것인가 3점을 넣어 유틸성을 증가시킬 것인가 이 고민에서 결국 실 사용상의 많은 장점으로 유틸성으로 결정하였습니다. 100점 코인 있어봤자 쓰이는 게임에서나 쓰이고 어쩌다 쓰임새가 있지만 3점 코인은 두고두고 효자가 될 것이 명백했기 때문입니다.
무명씨
2022-05-13
네 맥가이버 칼 좋아합니다. ^^
무명씨
2022-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