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ÙÀ©ÀÇ ¿©Á¤: Ưº° ¼ÒÀåÆÇ
1~4ÀÎ
60~120ºÐ
3.79
처음 기본판만 플레이했을 때는 표본을 탐사하고 탐험하는 기분을 느끼며 재미있게 플레이했었다. 하지만 3~4판 하고 나니 다시 손이 안갔다. 하지만 불의땅 확장을 넣고 플레이하니 훨씬 재미있었고 시나리오에 따라 리플레이성도 좋아졌다. 테마성을 느끼며 게임하기에도 좋고 전략게임으로도 훌륭하다.
5
Ä«³×±â
1~4ÀÎ
90~120ºÐ
3.82
훌륭한 리플레이성과 전략성을 가진 게임, 상대방의 액션을 예상하면서 상대방도 내 액션을 예상한다는 것을 생각하며 플레이해야 하는 점이 매우 재미있다!
6
¿þ´õ ¸Ó½Å
1~4ÀÎ
60~150ºÐ
4.59
비딸 게임 중 1순위라고 생각한다. 아트웍도 예쁘고 게임도 재밌다. 바우처 관리도 잘 해야 하고 정부 액션, 실험실 액션 그리고 R&D 액션이 유기적으로 잘 연결되어 있어 흥미롭다.
7
Å׿ÀƼ¿ì¾ÆÄ: ½ÅµéÀÇ µµ½Ã
1~4ÀÎ
90~120ºÐ
3.77
처음 이 게임을 접했을 때 너무 재밌어서 계속 하고 싶었다. 주사위가 성장하는 시스템이며 점수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다. 빡빡하기도 하고 인터렉션도 있다. 테마성이 탁월하고 예쁜 보드게임, 하고 싶은 액션도 많고 욕심이 많이 나는 게임이다.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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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ÀÎ
90~150ºÐ
3.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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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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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ÀÎ
80~180ºÐ
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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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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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ÀÎ
60~120ºÐ
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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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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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ÀÎ
150~180ºÐ
4.12
책 배치하는 영향력 싸움이 재밌었다. (게임이 끝날 때까지 내가 모은 명성토큰의 점수가 몇점이 될지 모른다. )
17
¸®½ºº¸¾Æ
1~4ÀÎ
60~120ºÐ
4.58
게임의 흐름이 매번 다르게 흘러간다. 잔해큐브를 빨리 모아서 게임을 빨리 끝낼 수도 있고, 루즈하게 오래할 수도 있다. 리플레이성이 좋고 계속 생각나는 게임이다.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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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ÀÎ
120ºÐ
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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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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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ÀÎ
90ºÐ
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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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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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ÀÎ
30~150ºÐ
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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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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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ÀÎ
0ºÐ
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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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ùµå ¿ø´õ½º
1~5ÀÎ
50~70ºÐ
2.25
룰은 쉽지만 고민해야 하는 게임. 길을 깔고 건물을 배치해야 하는 점, 원더를 가져오면 턴이 끝난다는 점이 흥미롭다. 테트리스를 잘 해서 맵을 꽉 채우고 싶은데 라운드가 빨리 끝나서 아쉽다.
29
·¡µå·£µå
2ÀÎ
20~40ºÐ
2.25
카드게임을 그다지 선호하지 않아도 재미있게 할 수 있다. 카드 능력은 다채롭고 어떻게 사용할지 고민하게 만든다. 지고 있는 상황에서도 카드 효과로 역전이 가능하다. 게임의 테마에 부합하는 카드 일러스트를 보는 맛이 있다.
30
ºñÅäÄí
1~4ÀÎ
120ºÐ
3.75
점수를 얻을 방법이 여기저기 많아 어떤 액션으로 효율적으로 점수를 뽑을지 고민하는 재미가 있다. 테마에 매치되는 예쁜 컴포넌트와 아트웍은 엄청난 장점이라 생각하며 소장할 가치가 충분하고 재미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