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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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ÀÎ
30~120ºÐ
3.98
한번 포함하고 플레이 한다면, 더는 본판만으로는 하지 않게 된다. 약간의 밸런스 패치 / 행동 추가 등으로 인해 변경되는 룰의 양이 많지 않으면서도 게임의 깊이를 높여준다. 오딘을 처음 플레이하는 사람도 확장을 포함하여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
3
¿ÀµòÀ» À§ÇÏ¿©
1~4ÀÎ
30~120ºÐ
3.86
👍 거장이 걸어온 길과 성취를 한 게임 안에서 전부 느껴볼 수 있다.
👎 물리적인 공간의 압박과 정리의 난이도 때문에 한 번 꺼내기가 쉽지 않다.
👎 물리적인 공간의 압박과 정리의 난이도 때문에 한 번 꺼내기가 쉽지 않다.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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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ÀÎ
120ºÐ
4.44
영원한 명작으로 책장에 남거나, 영원한 장식으로 책장에 남거나. 어찌됐든 항상 당신 곁에 남아있을 게임.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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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ÀÎ
60~120ºÐ
4.11
👍 테마와 규칙이 서로 잘 맞물리며 신선한 시스템으로 자연스러운 인터액션을 유도하는 수작.
👎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컴포넌트 퀄리티가 구리다. 좋은 아트워크와 게임성에도 1점 테러를 받는 것이 이해될만큼.
👎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컴포넌트 퀄리티가 구리다. 좋은 아트워크와 게임성에도 1점 테러를 받는 것이 이해될만큼.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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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ÀÎ
60~90ºÐ
3.81
👍 파면 팔수록 깊어지는 진국의 게임. 귀여운 아트워크와는 상반되는 룰의 압박, 그 속에 숨어있는 협잡 요소 등 반전 매력도 꽤 지니고 있다.
👎 포텐셜은 무척 크지만, 그것을 제대로 느껴보기 위해서는 허들 몇개를 넘어야 할 정도로 진입 장벽이 높다. (룰마 개고생 확정)
👎 포텐셜은 무척 크지만, 그것을 제대로 느껴보기 위해서는 허들 몇개를 넘어야 할 정도로 진입 장벽이 높다. (룰마 개고생 확정)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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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ÀÎ
90~120ºÐ
3.40
👍 다른 게임에서는 찾기 힘든 독특한 점수 획득 방식!
👎 압박을 주기 위해 필수적인 행동칸들을 별다른 대안도 없이 갯수만 줄여 놓았다. 그로 인해 전략이 더욱 고착화 되는 느낌
👎 압박을 주기 위해 필수적인 행동칸들을 별다른 대안도 없이 갯수만 줄여 놓았다. 그로 인해 전략이 더욱 고착화 되는 느낌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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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ÀÎ
90ºÐ
3.38
👍 여러 줄기를 동시에 관리하며 계획까지 잘 세워나가야 하는 시모네다운 게임
👎 매 판 전략이 비슷비슷하며 테마와 인터랙션이 없는 수준
👎 매 판 전략이 비슷비슷하며 테마와 인터랙션이 없는 수준
11
ÄáÄÚ¸£µð¾Æ
2~5ÀÎ
100ºÐ
2.99
👍 평양 냉면과도 같은 슴슴함. 한 번 맛들리면 빠져나오기 쉽지 않다.
👎 요즘 하기엔 워낙 자극적이고 재미난 게임이 많다.
👎 요즘 하기엔 워낙 자극적이고 재미난 게임이 많다.
13
ŸÀÌ´Ï Å¸¿î
1~6ÀÎ
45~60ºÐ
2.05
아무 생각없이 플레이 하다간 망하기 딱 좋은 빡빡한 퍼즐 게임. 동시에 진행되기 때문에 쉴 새 없이 머리를 굴려야하는 입문자와 게이머 모두를 어우르는 웰메이드 패밀리 게임이다. 한 번의 실수나 방해가 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낳기 때문에 동굴 규칙은 꼭 포함하고 플레이 하는 것을 추천.
14
Ÿ±â·Ð
2~4ÀÎ
15ºÐ
1.65
"논리적인 추리를 한다는 느낌"을 주는 소거법 추론 게임. 사실 '추리'라기 보다는, 그때 그때 어떤 카드를 사용하느냐가 더 중요한 요소이다. 하지만 이 과정 자체가 즐거우면 된 것 아닐까? 부피도 작고 가지고 다니면서 여러 판 하기 좋다.
16
ÆÛÆ¿¸®Æ¼
2~4ÀÎ
25~45ºÐ
1.98
👍 급작스럽게 끝나는 시간의 압박 속에서 타일 배치와 득점 루트를 계속 고민해야 하는 웰메이드 패밀리 게임.
👎 들숨 쉬면 들어갈듯한 고추씨만한 컴포와 모바일 게임 그래픽같은 아트워크가 좋은 게임성을 깎아먹는다.
👎 들숨 쉬면 들어갈듯한 고추씨만한 컴포와 모바일 게임 그래픽같은 아트워크가 좋은 게임성을 깎아먹는다.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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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ÀÎ
20~40ºÐ
2.03
이름을 잘못 지은 확장. 5&6인 플레이는 보너스일 뿐.. 사그라다의 단점을 해소시켜주는 소중한 확장판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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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ÀÎ
60~120ºÐ
2.72
👍 문제의 퀄리티가 높음. 난이도는 높지만 억지스럽진 않다. EXIT 입문자에겐 비추.
👎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점선과 실선의 역할이 뒤바뀌어 있어 이걸로 억까 당할 수 있는 문제가 존재. 심지어 컴포를 훼손하는 부분이라 더 치명적. 추리 요소는 머리만 아프고 딱히 재미는 없었다.
👎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점선과 실선의 역할이 뒤바뀌어 있어 이걸로 억까 당할 수 있는 문제가 존재. 심지어 컴포를 훼손하는 부분이라 더 치명적. 추리 요소는 머리만 아프고 딱히 재미는 없었다.
20
À̽ºÄÉÀÌÇÁ Ç÷£
1~5ÀÎ
60~120ºÐ
3.67
들여야하는 노력에 비해 얻는 재미가 너무 약하다. 쉽게 말해 가성비가 구린 게임. (이 가성비에는 게임의 가격과 물리적인 요소까지도 포함된다.)
21
·¯ºê ·¹ÅÍ
2~4ÀÎ
20ºÐ
1.18
👍 일본 게임 특유의 미니멀리즘이 잘 나타난 가성비 최고의 브릿지 게임. 중간 중간 빵 터지는 상황들을 즐기기만 해도 다음 게임으로 넘어갈 분위기는 충분히 달궈진다.
👎 이 게임에 바랄 것은 아니지만, 깊이랄 것이 없다.
👎 이 게임에 바랄 것은 아니지만, 깊이랄 것이 없다.
22
Áöµµ Á¦ÀÛÀÚµé
1~100ÀÎ
30~45ºÐ
1.88
👍 다양한 인원수에 동시 진행으로 하나쯤 구비하면 쓸 일이 많다.
👎 몇 판 해보면 급격히 질린다. 확장 필수
👎 몇 판 해보면 급격히 질린다. 확장 필수
24
ÅÒºí¸µ ´ÙÀ̽º
2~4ÀÎ
20~45ºÐ
1.04
👍 직관적이고 쉽고 운빨요소 가득! 보린이와 하기에 좋은 삼박자를 모두 갖추었다.
👎 최악의 가성비와 최악의 리플레이성
👎 최악의 가성비와 최악의 리플레이성
27
º£·±ÆÄÅ©
2~4ÀÎ
30~45ºÐ
1.66
👍 입문자와 함께 즐기기 좋은 타일 배치 게임
👎 재미도 그저 그런데, 그에 비해 엄청난 세팅 과정으로 꺼낼 일이 없음.
👎 재미도 그저 그런데, 그에 비해 엄청난 세팅 과정으로 꺼낼 일이 없음.
29
¿¤µå¸®Ä¡ È£·¯
1~8ÀÎ
120~240ºÐ
3.32
테마에 몰입을 하려면 등장하는 수 많은 텍스트를 집중하며 읽어야 하고, 그걸 하지 못한다면 부루마불보다 조금 더 나은 게임성을 보여줄 뿐이다. 이는 함께 게임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적용된다. 이미 본인부터가 수 많은 룰북을 읽는 데에 지쳤다. 1점부터 10점까지 모든 점수가 이해되는 게임.
30
½ºÇ÷»´õ: Âù¶õÇÑ µµ½Ã
2~4ÀÎ
30ºÐ
2.16
그저 본판의 명성에 업혀가려는 상업적인 느낌이 물씬 나는 확장. 그렇다고 엉터리로 만든 것도 아니지만, 누가 구매하려 한다면 말리고 싶다.
👎 (좀 많이)못생긴 일러와 뻔한 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