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바우
팔로우
왜 이 글이 인기가 많은지는 알수 없지만.. 본래 댓글은 남기지 않는 타입이지만 참을수가 없군요. 글에 MSG가...
2017-04-17
저도 좀 신경쓰이기는 했는데 글이 그나마 활발한 낮보다는 새벽에 올리는게 나을거 같아서 한번에 업로드 했네요 뭔가 잘못됐다고 말씀하시면 내릴 생각입니다
2017-01-21
결국 저까지 소환하게 만드는 사칭주의 군요
2016-11-07
보드게임과 관련된 모든 동영상 BTV
방문하기
이 부부에게 악플테러할 팀을 모집합니다.
2016-08-07
브이플레이를 제작하고 있는 박서진 입니다. 본래 방송을 제작하는 입장이라 자칫 제가 적는 몇마디가 방송을 대변하는 입장으로 비춰질까 제가 제작하고 있는 성취감의 카페에서 조차 댓글은 매우 조심스러워 하고 있습니다만 (방송에서는 비속어도 많이 쓰고 동생들과 관계가 풀어지면 욕도 하는 입장이지만 글에는 뉘앙스가 없으니까요) 이글을 보니 매우 속이 상하여 댓글을 안달수가 없네요.. 사실 제가 유튜브 브이플레이나 팟캐스트 성취감을 제작하는 이유도 이 글과 어느정도 맥이 닿습니다. 음.. 하고 싶은 말은 많은데 어떻게 적어야 할지 모르겠네요 그냥 속이 너무 상하네요 보드게임을 참 좋아하는 한사람으로서..
2016-07-29
좋네요, 재미나고 유익한 영상들을 많이 보고 싶어요 . 응원합니다!
2016-07-21
안녕하세요. 성취감 박서진 입니다. 현재 방송을 하는 입장이라 방송외의 커뮤니티에서 글을 읽기는 하되, 작성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만.. 쓰신 글과 어느정도 맥이 닿는 이야기라 스포!? 조금 하려 글을 남깁니다. 테이블탑과 보드게임 웹툰의 관해 논 하셨는데.. 현재 한국판 테이블탑 방송을 런칭 준비중입니다. (아직 정확한 방송제목과 내용은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성취감은 아닙니다.) 현재 녹화후 편집 작업 중이며 추후 꾸준히 진행할 예정입니다. 해외 유명 보드게임 방송의 테이블탑에 비하면 퀄리티, 진행능력, 연출등 한없이 부족하겠지만.. 한국에서 보드게임을 정말 좋아하는 사람들이 만들어 나가는 한국판 테이블탑 방송이라 생각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보드게임을 소재로한 웹툰또한 기획중입니다. (이는 아직 기획단계로 준비중에 있습니다.) 본래 알릴 사항은 아직 이른 단계라 작성하지 않으려 했으나 쓰신 글에 대한 내용과 정확하게 일치하는 내용이 몇개 있어 작게나마 댓글로 알려드립니다.
2015-08-28
방송은 마무리 되었고 아프리카 티비 가셔서 박서진 또는 성취감 검색하시면 방송국이 나오는데 아마도 일주일정도? 다시보기가 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2015-04-10
8개월 뒤라니.. 이 무슨....
2015-03-06
본래 방송외에 글은 체질에 안맞아서 항상 눈팅만 하는데.. 성취감이 언급되어 너무 기쁜마음에 글을 남깁니다.. ㅠ_ㅠ 테스트 플레이까지 직접했던 입장으로서 분명난이도는 있지만 본룰과 다양한 옵션룰, 시간단축 퀵룰 등 유져편의에 신경쓴점 높게 평가하며 상당히 공을 드린 작품으로 알고있습니다. 물론 진입장벽이 높지 않나.. 판단되지만 4대 속성 물은 불을 끈다 (이김) 불은 공기를 달군다 (이김) 공기는 모래바람(흙)을 일으킨다 (이김) 흙은 물을 흡수한다 (이김) (지는건 이 반대겠죠? ) 이렇게 외우시면 훨씬 직관적으로 다가갈수 있고요. 병과 상성까지는.. 전 과감하게 패스!!! 단계적으로 다가가면 참 재밌게 즐길수 있는 게임이라 생각됩니다. 추천인원은 2인플, 3인플 2:2 팀플 입니다.
2015-03-06
분명 난이도가 좀 있지만 보드게이머에게 좋은 게임입니다. 추천인원은 3인플 or 2:2 팀플
2015-03-05
여전히 보톡스의 팬으로서 재미있게 듣고 있습니다. 사실 떠들면 떠들었지 이렇게 글을 쓰는건 워낙에 필력이 없는지라.. 글을 적지는 않지만.. 이번에 업로드된 방송을 들으면서 생각해 봅니다. 역시나 보톡스이던 성취감이던 어떤 수익모델도 없고(혹시 보톡스 진행중??) 당장 내일 문닫아도 전혀 문제없는 개인방송의 형태를 띄고 있지만.. 이걸 왜 하느냐.. 보드게임이 재미있는 만큼 "보드게임을 이야기 하는것도 재밌어서.." 저는 하고 있는데요. 보톡스에서야 피드백보다는 패널들의 지적토론이 주를 이루고 있는 느낌을 받아 토론자체에 재미를 느끼시는구나.. 하고 늘 듣고있었는데.. 아니였어!! 피드백에 목말라 하는거 였어!! ㅋㅋ 가끔 너무 산으로 가는건 아닌가.. "보드게임 얘기는 언제하는거야? " 라는 생각도 가지지만.. 여전히 그안에 보드게임이 "녹아"있기에 재미있는 방송입니다. 한국 보드게임의 대장이신 분들 그분들의 이야기를 오랫동안 듣고 싶습니다. 그럼 안녕~ (전 전심님 팬입니다.)
2015-03-03
게임을 오른편에 두십시요. 사람은 무의식적으로 왼쪽을 의식합니다. 심장이 왼쪽에 있기때문이죠. 육상경기나 경주할때 왼쪽으로 도는것도 같은 이치이죠. 게임과의 거리는 손끝부터 팔안쪽정도 너무 가까워도 티가 멀어도 분산됩니다. 저건뭐야 물어볼때 긴장하지말고 자연스레 저거? 처음엔 어려울텐데? 약간의도발도 좋습니다. 다만 너무과하다면 연휴내내 화투로갈수도 있으니 조심하시고요. 힘드신거 다알지만 지금당장 룰설명 하고싶은 마음이해하지만..이글을 읽는분 모두에게 건투를 빕니다.
2015-02-18
관리가 철저한 매니아들의 중고 게임을 저렴하게 구매하자
방문하기
고민을 덜어드리죠. 러시안레일로드 입니다.
2015-02-04
2인 엑소더스, 화이트채플, 미스터잭 포켓, 카르카손 3인 세레니시마, 티칼, 팬데믹 4인 빌리지, 카탄, 토바고, 레지스탕스 쿠 5인 암흑가의황제, 아임더보스 6인 달무티, 다크호스 6인이상 뱅,레지스탕스 아발론 실패한적이 없음.
2015-01-26
엑소더스, 암흑가의 황제, 숨겨진 이야기 (동화편) 요
2015-01-16
귀.ㅈ귀찮.. 아..아니.. 필터링 없는 방송! 살아있는 방송 성취감 이지요!
2015-01-14
늘 그랬듯이 뭔가 두분 .. 훈훈하군요
2015-01-14
코코 통장에 얼마가 찍혔을라나..
2015-01-07
도대체 무슨 글이길래 댓글이 66개가 달렸나 해서.. 들어와서 하나 하나 차근 차근 읽어보았더니.. 보이는 .. 화이트채플.. 안녕하세요 성인들의 취미생활 화이트채플 성취화의 박서진 입니다.
2015-0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