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장이 완료되었습니다.

[분레이크] 슬리브 및 정리하기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닭털 (ChickenFeather)
2
329
2024-3-31 오후 3:14
IP: 182.213.***.***

다이스 렐름 반짝 특가로 70% 할인 된 가격에 구매한 게임.

알렉산더 피스타 작가님의 작품인데, 이전부터 궁금했지만 비싼 가격에 손을 못 대고 있다가 이제야 해볼 수 있게 되었네요!

 


<박스 외형>


 

- 공장처럼 보이는 건물들과 이어진 산과 강(or 호수)에 띄워진 한송이의 연꽃이 보입니다. 약간 디스토피아 느낌이 드는 군요

 

<박스 크기>


 

- 박스는 카탄보다 높이도 살짝 크고, 세로로는 조금 큰 형태의 직사각형 모양입니다. 한자토이토니카 빅박스와 거의 크기가 같습니다.

 

<전체 구성품>

 

- 4가지 색상의 수많은 미플과 4장의 두꺼운 개인판, 3개의 카드 뭉치, 펀칭 타일 4장, 큰 게임판이 들어 있습니다.



 

- 박스가 굉장히 얇아서, 제가 받은 게임 박스는 무게로 인해서 양옆이 눈에 보일 정도로 안쪽으로 굽어 있는 형태네요 ㅠ

- 중고 판매를 거의 하지 않거나, 나눔 수준으로 하고 있기에... 박스 자체 문제는 그냥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구성품 - 더블 레이어 개인 판>

 

- 개인판을 더블 레이어로 만들기 위한 스티커가 몇개 들어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이 설명서를 통해서 잘 작성되어 있네요.


 

- 개인판에 이처럼, 스티커 라고 쓰여진 부분을 기준으로 스티커를 붙인 이후



 

- 미리 펀칭해둔 윗면 타일을 붙이면 됩니다. 펀칭된 타일 중에서는 사용하는 컴포넌트도 있어서 주의해서 버려야 합니다.

 

<구성품 - 설명서 + 에라타 수정>

 

- 소를 배치하는 과정에 에라타가 존재하는데, 해당 에라타 관련 스티커를 보내주셔서 설명서에 붙였습니다.

 

<구성품 - 종이 컴포넌트 및 타일>

 

- 니형타일, 행동 타일, 돈, 문, 각 플레이어 별 뭔가...토큰들 외에도 수많은 것들이 들어 있습니다. 연꽃은 선 마커인것 같네요.

 

<구성품 - 목재 컴포넌트>

 

- 4가지 색상의 배, 소, 사람, 집, 공장등의 미플들이 있습니다. 검은색 공용 사용 같은 3개의 토큰도 함께 들어 있습니다.

 

<카드 슬리브>

 

- 카드는 보드엠 6194는 약간 위가 남고, 마스터 6091은 위가 살짝 모자른 느낌이네요.

- 이번에는 카드가 생각보다 많아서 160장 정도가 필요한데, 저는 슬리브가 100장 밖에 없어서 패스했습니다.

 

<박스 내부 정리>

 

- 박스는 얇아서 약한 편이지만, 공간은 크게크게 잘뽑혀 있어서, 아래쪽으로 게임판 및 개인판을 놓고 대충 올려도 됩니다.

 


 

사실 혼자 해보려고 설명서도 읽고, 1인플 설명도 유튜브를 보면서 익혔는데, 아직 실제 플레이는 못해봤네요.

피스타 선생님의 게임들은 그웨트나 마라카이보, 브룸서비스 정도만 해봤는데 얼마나 다른 맛일지 궁금하네요!

(포트 로얄이나 스카캉이섬, 블랙 아웃:홍콩등은 해봐야지 해봐야지 마음만 먹고 아직...)

 

게임 내 구성품 및 정리 관련하여 미약하게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즐거운 보드게임 라이프 되시길! :)

팔로우
피드
저장
신고
닭털 (ChickenFeather)
님에게 댓글 작성
댓글 등록
회사명: 보드라이프
경기도 구리시 아차산로506번길 27
등록번호: 893-07-00060
대표자명: 곽재영
고객지원 : boardlifeTeam@gmail.com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보드라이프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boardlif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