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장이 완료되었습니다.

[플립시티] + [재활용 확장] 슬리브 및 정리하기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닭털 (ChickenFeather)
4
318
2024-3-30 오전 3:06
IP: 182.213.***.***

최근 중고로 구매한 플립시티 입니다. 이전 디자인 타운이라는 게임의 2판입니다.

개인적으로 구하고 싶어었던 게임인데, 마침 중고 장터에서 보여서 바로 구매했습니다. 

이전에 자작 게임을 개발할 때, 비슷한 시스템을 활용해보고 있었기에, 빨리 플레이 해보고 싶지만... 영어판이네요 ㅠ

 


<박스 외형>

 

- 플립이라는 단어에 딱 맞는 녹색 및 보라색 뒤집어지는 화살표 표현과, 여러 도시 건물들이 그려진 귀여운 박스 디자인입니다.

 

<박스 크기>



 

- 스플랜더 대결과 비교하면, 가로/세로 다 작은 사이즈입니다.

- 이번에 나온 점박이보다도 작으니... 아마 라멘라멘 박스 크기랑 비슷할 것 같네요.

 

<전체 구성품>

 

- 박스 내부에는 카드 및 설명서 뿐입니다. 박스 내부는 별도 디자인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구성품 - 기본 카드(앞/뒤)>



 

- 총 6장의 건물 카드들이 있고, 각각 뒤로 뒤집을 경우 다른 건물 및 효과로 변경됩니다.

- 공장 ↔ 발전소 처럼 관련이 있는 건물도 있지만, 병원 ↔ 교회처럼 뜬금 없이 변경되는 건물도 있네요.

 

<카드 슬리브>

 

- 보드엠의 6590 슬리브가 적당히 딱 맞습니다. 카드는 생각보다 많진 않아서 1개 팩이면 충분합니다.

 

<확장판 박스 및 구성품>

 

- 함께 구매한 재활용 확장입니다. 카드 사이에 거의 딱 맞는 사이즈의 박스로 들어 있습니다.



 

- 내부에 1팩의 카드와 박스 구겨짐을 방지하는 골판지 같은 종이가 함께 들어 있습니다.

 

<확장 카드 2종>


 

- 실제 카드 종류는 총 2종 밖에 안들어 있습니다 ㅠ 재활용 컨셉에 맞는 4가지 건물들이 들어 있습니다.

 

<박스 내부 정리>


 

- 재활용박스를 버리지 않는 선에서 슬리브를 씌우지 않을 경우에만 원 박스가 가능합니다...!

- 덱 빌딩 게임에 자주 카드를 앞/뒤로 뒤집어야 하는 게임이라, 일단은 슬리브를 안쓰고 깨끗하게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자세히 보니 영어들도 쉬운 영어로만 들어 있기도 하고, 감사하게도 보드라이프에 한글화 자료도 있어서 이후 한글화를 해볼까 합니다!

일단은 1인플로 룰을 익히면서, 다음주에는 꼭 플레이를 해봐야 겠네요!

 

게임 내 구성품 및 정리 관련하여 미약하게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즐거운 보드게임 라이프 되시길! :)

팔로우
피드
저장
신고
닭털 (ChickenFeather)
님에게 댓글 작성
댓글 등록
회사명: 보드라이프
경기도 구리시 아차산로506번길 27
등록번호: 893-07-00060
대표자명: 곽재영
고객지원 : boardlifeTeam@gmail.com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보드라이프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boardlif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