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장이 완료되었습니다.

[슬레이 더 스파이어] 슬리브 및 정리하기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닭털 (ChickenFeather)
9
1,439
2024-3-9 오전 10:55
IP: 182.213.***.***

2022년도 겨울에 주문했던, 슬레이더 스파이어가 생각보다 더 빠르게 도착하였습니다!

분명히 추가 슬리브를 여유롭게 시켰다고 생각했는데... 지금 주문 내역을 보니 안시켰네요 ㅠㅠ

와이프가 엄청난 슬더슬 덕후라 (700시간 정도 플레이를...) 주말에 함께 즐기기 위해 바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사진찍을 요소가 너무 많아서... 스크롤 및 데이터 주의 입니다.)

 


<택배 박스 및 박스 외형>


 

- 전용 택배 박스에 배송이 오는 모습...! 원작 게임의 타이틀 화면과 동일한 그림이 그려진 콜렉터스 에디션입니다.

- 작은 택배 박스 내에는 한정판 구성물이 들어 있었고, 뽁뽁이 및 박스 내 단단한 종이 트레이(?)로 함께 와서 박스 손상이 전혀 없었네요~!
 

<박스 크기>


 

- 카탄 보다 조금 더 큰 정사각형 사이즈입니다. 아마도... 스카 페이스의 큰 박스와 사이즈가 동일할 것 같네요! 

- 높이가 어마어마하게 큰데, 카탄 2배 보다 좀 더 큰 2.5배 저도 되는 높이입니다. 기쁘지만... 대체 이 게임을 어디에 두어야 할지...

 

[본판]

<전체 구성품>


 

- 2장의 게임판, 1장의 상점판, 캐릭터 별 매트와 캐릭터 별 개인판, 설명서 및 참조표, 정리 참고표가 있고, 펀칭 보드는 의외로 1장!

- 아래쪽에는 수많은 카드와 수많은 슬리브, 4개의 피규어와 정리를 위한 속지와 보스 카드, 메탈코인과 몇개의 플라스틱 토큰이 있네요!

 

<구성품 - 설명서>



 

- 승천모드에서 한줄의 오류가 존재하여, 별도 스티커가 제공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보관 안내 참조표가 너무 좋았습니다!

- 규칙서는 기존 원작을 플레이 해본 분들은 바로 이해하고 플레이 할 수 이있을 것 같네요! 차이점 몇개만 알면 바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구성품 - 게임판 및 시장판>


 

- 1~3막이 표현된 2장의 게임판이 앞/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인판은 유물 3칸, 물약 3칸 및 강화/제거 칸으로 구성됩니다.

- 경로 중간중간에 빈칸에는 흰색/검은색 토큰을 배치하여 이후 리플레이성을 챙겨주었습니다. 사실 원작 고증이기도 하네요.

 

<구성품 - 캐릭터 별 피규어>


 

- 4명의 캐릭터의 플라스틱 피규어입니다. 각각의 색상에 맞춰 적당한 퀄리티로 만들어져있네요.

- 박스 내에 피규어에 따딱 맞는 트레이 공간이 있어서 마음이 편안하지만, 아이언클레드(전사)의 검은 약간 휘어져서 불안하네요 ㅠ

 

<구성품 - 종이 컴포넌트>

 

- 게임판에 올려 놓을 각 방의 구성 토큰 및 돈, 단검, 3가지 승천 모드에 활용하는 보석(?) 그리고 버프/디버프 토큰들이 잔뜩 들어 있습니다.

 

- 별도로 들어 있는 플라스틱 트레이를 통해 해당 종이 컴포넌트들이 대략.. 모두 들어갑니다. 겸사겸사 토큰들도 함께 넣어 줍니다.

 

<구성품 - 매트 및 개인판>

 

- 각 캐릭터 별 매트 1종씩 + 게임 셋팅을 위한 매트 1종이 들어 있습니다. 매트 재질이 생각보다 괜찮고, 돌돌 말아서 트레이에 쏙 들어가네요.

 

- 각 위치에 따라 카드를 놓을 수 있는 위치에 대한 표현이 작성되어있습니다.

- 오른쪽에 보이는 게임판은 보스나 엘리트의 추가 체력을 표시합니다.


 

- 필수 요소는 아니지만, 게임 셋팅을 편하게 해주는 요소입니다. 뽑기/버리기 더미 및 파워 카드를 놓는 장소 등이 매트에 표현되어 있습니다.

 

 

- 각 캐릭터는 서로 다른 능력과 효과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본판과는 조금 다르게 표현된 효과들도 있으니 이부분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Ex. 로봇 캐릭터의 경우, 구슬의 위치가 현재 게임에서는 유의미하지 않습니다. 수도사 캐릭터의 진노 효과도 또한 변경되었습니다.)

 

<구성품 - 메탈 코인>


 

- 1원짜리(숫자는 없지만) 및 5원짜리 메탈 코인입니다. 묵직한게 손맛이 꽤나 괜찮습니다. 숫자는 적은편입니다. 아쉽....다
 

<구성품 - 주사위 및 신발>


 

- 게임판에서의 현재 위치를 표현하는 장화와 랜덤을 위해 활용하는 주사위입니다. 특별한 점은 없습니다.

 

<구성품 - 잠금 및 캐릭터 봉투>


 

- 아직 활용하지 않은 컴포넌트들을 집어 넣을 잠금 봉투와 게임 중간 저장이 필요하다면 넣어 둘 수 있는 각 캐릭터 봉투입니다.

- 게임 내 중간 저장을 이런식으로 표현하는 방식이 좀 웃기긴 하네요! 하지만 막 단위로 밖에 저장할 수 없긴 합니다 ㅋㅋ

 

<구성품 - 카드 및 아트 슬리브>

 

- 각 캐릭터 별 카드 뭉치, 1~3막의 카드들, 이후 업그레이드 되는 잠금 카드 및 유물과 물약 아이템들 및 보스, 시작 카드 등으로 구성됩니다.

 


 

- 총 450장의 아트 카드 슬리브가 들어 있습니다. 뒷면이 가려져 있고, 그로 인해 강화시 카드를 뒤집어서 슬리브에 다시 끼워야 합니다.

- 약간 이슈가 있는점은... 해당 슬리브로는 일반 카드만 씌울 수 있고, 추가 구성품의 포일카드도 미리 끼워 넣기에는 수량이 모자르네요

 

<카드 슬리브>

 

- 아트 카드 슬리브는 자주 넣고뺴고 할 수 있도록 조금 사이즈가 넉넉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 그외 나머지 큰 카드는 63.5 x 88mm 사이즈에 딱 맞습니다. 생각보다 카드가 많아서... 4뭉치 정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 작은 사이즈는 가로 사이즈는 43이 딱 맞지만, 67은 위로 너무 길어서, 43x65 사이즈를 끼워야 할 것 같습니다. 최소 2뭉치는 필요합니다.

- 저는 뭐... 적당 주의이기에, 슬리브를 일단 주문은 해놨지만 귀찮아서 그냥 있던 것들로 사용할까 싶기도 합니다. 

 

 

- 모든 카드를 슬리브를 끼운다면, 대충... 이정도 분량의 카드들이 나옵니다.
- 잠금 카드에는 추가 스킬 카드들도 존재하기에, 미리 아트 슬리브를 끼워두었습니다. (원작을 안다면, 다 넣고 해도 될것 같아요!)

 

<박스 내부 정리>

 

- 카드를 정리 할 때, 속지 바인더를 통해 각 카드 뭉치를 분류할 수 있습니다. 도미니언때도 썻던 느낌인데, 완전 극호 요소네요

 

 

- 박스의 맨 아래로 각 카드들을 정리하고, 남은 아트 슬리브 30장 정도도 함께 넣었습니다. (추가 구성품은 넣지 않은 상태)

- 피규어 및 작은 카드들은 중앙 트레이 위치에 집어 넣어두었습니다. 위쪽은 작은 공간은 프로모를 위한 공간으로 보입니다.

 

- 그 위로 매트들과 주사위, 메탈 코인을 넣은 투명 트레이를 올려 두었습니다. 트레이에 뭔가 빈칸이 좀 많군요! (확장 가능성?)


 

- 최상단으로 토큰 트레이 및 게임판과 상점판을 올려 놓고, 설명서를 넣으면 정리 끝입니다!

 

[한정 구성물]

<전체 구성품>


 

- 한정 구성품으로는 이쁜 포일 카드 덱, 추가 후벼파기 덱과 주사위, 업글된 토큰 3종과 상점 매트가 들어 있습니다.

 

<구성품 - 상인 매트>

 

- 본판에서는 종이로 만들어진 판을 매트 형태로도 제공합니다. 비매품 꼬리표는 약간 원작의 장난 스러운 느낌이네요.

 

<구성품 - 포일 카드 덱>

 

- 각 캐릭터 카드 및 저주, 무색카드들의 일부가 예쁜 테두리를 가진 포일 카드 형태로 제공됩니다.

- 그외에도 커스텀 카드를 만들 수 있는 빈 카드들도 몇개 서비스로 들어 왔네요. 자작 카드라도 만들어 봐야 될 것 같습니다.


<구성품 - 후벼 파기 덱>

 

- 후벼 파기 덱은 후벼 파기 카드만 8장이 들어 있습니다. 해당 덱을 사용하면, 디팩트(법사) 보상의 구성이 변경됩니다.

- 친절하게 몇장이나 써야 된는지 써있는데, 8장에 대놓고 그러나 재밌음 이라는 말을 써두었네요!!

 

<구성품 - 추가 토큰 및 주사위>


 

- 본판의 종이로 만들어진 3가지 토큰들이 플라스틱 구성품 형태로 업그레이드 되어 있습니다. 이 토큰은... 승천 이후 활용됩니다.

- 그리고 아직은 어디 쓰는지 모르는 후벼파기용 주사위도 존재합니다. (빨간 큐브의 수량 표현이려나요...!?)

 



정리하는데만 약 2시간 정도 걸린 만큼 내부 구성품들이 많았습니다. (와이프에게 슬더슬 퀴즈도 내면서 정리하긴 했지만...!)

설명서는 의외로 짧은 20페이지 정도인데, 확실히 쉽습니다! 오늘 바로 플레이도 가능할 것 같아서, 와이프를 꼬셔 보는 중입니다.

 

이후 플레이 후기는 따로 주차 별 후기를 통해 남겨보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게임 구매 및 정리에 대해  미약하게나마 게임 구매 및 정리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즐거운 보드게임 라이프 되시길!

 


<짧은 플레이 후기>



- 와이프와 짧게 1막만 테스트 플레이를 진행해봤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좀 실망감이 큰 게임이네요.

- 협력으로로써 서로 주고 받는 재미가 생각보다 덜하고, 플레이 전투 타임에 비해 셋팅 및 과정이 좀 크게 많이 귀찮습니다...!
  아마도 원작 게임을 많이 해본 입장이라 더더욱 그렇게 생각하는 걸수도 있을 것 같네요. 한두번 서로 차례를 한 이후에는
  어짜피 공격 2만 들어가면 죽는데, 죽었다고 치고 다음꺼 하자 > 보상 획득 > 다시 셋팅 이 번거롭...습니다.

- 중고로 바로.... 매물로 올라갈 것 같네요 ㅠ

 

팔로우
피드
저장
신고
닭털 (ChickenFeather)
님에게 댓글 작성
댓글 등록
회사명: 보드라이프
경기도 구리시 아차산로506번길 27
등록번호: 893-07-00060
대표자명: 곽재영
고객지원 : boardlifeTeam@gmail.com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보드라이프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boardlif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