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시드
팔로우

[의정부명보드] 9.25 일요벙 후기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라시드
4
1,154
2022-9-26 오후 2:29
IP: 222.120.***.***

안녕하세요. 의정부에서 하는 동호회 후기 모입니다.(단톡방 무려 130명의 인원!!)

의정부 명보드 오픈채팅방 -   https://open.kakao.com/o/gSIr1oY

 

참여코드없이도 남녀노소 참여가능하며 현재 의정부 외에도 서울과 경기북부 지역분들이 오프모임을 참여하고 있습니다.

여미새/남미새없이 겜미새와 깔끔한 게임매너를 겸한 모임입니다. 

 

의정부 명보드는 보드게임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이 동호회 활동을 하고 있으며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단톡방에 명단을 작성후에 오프라인 모임을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이 후기는 2022. 9.25 일요벙 후기입니다.

 

게임마다 개인적인 평점을 매길려고 합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평점입니다. 

(일꾼놓기,영향력 선호 / 마피아, 협력, 협잡류 혐오)

 

이날의 원픽게임 : 이날 제일 개인적이고 주관적으로 제일 재밌다고 느낀 게임(평점상관x)  ►이날의 원픽게임

 

활발한 활동을 하는 명보드를 알리기위해 이주 명단을 공개합니다~

-이번주 명단-                 

              

-9월 24일 토요벙- 
[자유벙]
1. 꼬낄 10-18
2. 혜수 13:00~
3. 이상 13:00~
4. 화이스 13:00
5.
6.

 

[1862팟 4인]
곰왕 푹신 주현 하양 12:00~

-9월 25일 일요벙- 
[자유벙]
1.
2.
3.

 

[전략 4인]
1. 라시드 11:00~
2. 이상 11:00~
3. 나모 11:00~ 
4.

 

[글룸팟 3인]
곰왕 보리콩 하양 12:00~

 

[피제투 2인]
녹차/하이 13:00~

 

9/25(일)  아르낙의 잊혀진 유적 + 탐험대장 확장  (평점 9 / 10)     Rule Master : 라시드

3인플 : 라시드/이상/나모

 

오늘은 3인 전략을 하기 위해 모였습니다. 
오늘게임 픽스 : 아르낙/할러타우/얼티밋레일로드

 

첫번째 게임은 아르낙. 어제에 이어 이틀연속하게 되네요. 케릭터는 응사꾼/남작부인/교수가 나왔네요.

두분이 초플이시라 따로 승점비딩은 없었습니다. 저는 교수를 하게 됬네요. 

일단 케릭터 자체가 유물을 많이 쓰면서 플레이하니 재미가 있었습니다. 또한 재배치관련 유물이 잘나와서 계속 일꾼이

옮겨다니면서 스노우볼을 굴렸네요. 다른 케릭도 빨리 해보고 싶네요.

(ps. 유물 재배치관련하여 기본 5가지 현장중에 신발1 짜리에 있는 일꾼이 바로 똑같은 현장 신발2짜리 곳으로 재배치가 가능한지?!)

 

 

9/25(일)  할러타우  (평점 8 / 10)     Rule Master : 라시드

3인플 : 라시드/이상/나모

 

두번째 게임은 할러타우. 두분 모두 빠르게 가셔야해서 얼레랑 할러타우 2가지 모두가 불가능해서 둘중에 할러타우를 선택했네요.

나모님이 꼭 안해본 할러타우를 하자고 하셨네요. 테마와 방식은 각 플레이어가 마을촌장이 되어 총 6라운드동안 여러 플레이를

통해 승점이 가장 많은 플레이어가 이기는 일꾼놓기 게임입니다. 저도 어언 두달만에 하게 되는 할러타우네요.

참 게임을 하다보면 큰그림 그리기와 농사짓는 맛이 있어서 재미있네요. 특히 이상님이 할러타우게임이 참 잘 맞으시는듯하네요.

 

9/25(일)  두배로 영리한 여우  (평점 7.5 / 10)     Rule Master : 라시드

3인플 : 라시드/이상/나모

 

세번째 게임은 두배로 영리한여우. 두분이 모두 전략 할 시간이 되지 않으셔서 간단히 할 게임으로 선택했습니다. 이번 보콘때 구입하고

못돌리고 있다가 어제 첫플을 하게 됬네요. 워낙 영리한 여우를 좋아해서 기대를 가지고 했네요.

역시나 기대대로 참 재미 있었습니다. 주사위 하나로 이렇게 머리를 쓰고 행복한 고민을 하게 되는게 신기한거 같아요.

 

 

9/25(일)  오토모빌  (평점 7 / 10)     Rule Master : 하이

3인플 : 라시드/하이/녹차

 

마지막게임은 오토모빌. 마지막게임은 마틴월레스옹이 만든 오토모빌입니다. 나모/이상님이 가시고 녹차/하이님쪽에 합류해서 하게 됬네요.

테마와 방식은 각 플레이어가 자동차공장을 짓고 판매하여 총 4라운드에 이후에 돈이 가장 많은 플레이어가 이기는 게임입니다.

일단 게임방식자체는 엄청 쉬웠네요. 별다른거 없이 누가누가 앞에가서 먼저 자동차를 먼저 파냐인 눈치 게임이었네요.

다만 게임을 다 숙지한 게이머 4-5인플로 해야 빛날것 같은 게임이었네요. 3인으로 하니 너무 널널하고 게임의 참 재미를 못느낀거 같네요.

 



 

 



 

 

 

 


 

 

팔로우
피드
저장
신고
라시드
님에게 댓글 작성
댓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