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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ying Cards IO를 아시나요? -3- 버튼 생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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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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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8
IP: 116.34.***.***
2022-09-03 12:39:32

지금까지는 샘플용방의 각 버튼을 통해 이동, 회수 명령에 대해서 알았습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니 이런 버튼 자체는 어떻게 생성하는지를 안 알려드렸네요.

 

에디트 화면에서 아래에 살짝 튀어나온 부분을 드래그해서 올리면 버튼 및 덱, 영역등을 추가하는 메뉴가 나옵니다.

바로 처음에 방 복사할때 사용했던 메뉴죠.



 

버튼은 Click to add widgets에서 밑으로 내리면 아래와 같이 interactive라는 항목에서 선택할수 있습니다.

 



맨 앞의 automation button이 버튼을 추가하는 메뉴입니다.

automation button을 눌러서 새로운 버튼을 추가해 볼까요?

 


 

그림과 같이 새 버튼이 생겼습니다. 버튼 위치는 클릭하고 드래그 해서 아무곳이든 이동시킬수 있습니다.

해당버튼의 에디트 버튼을 눌러 수정 모드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object를 이동시키는 기본 명령이 나옵니다.

 

 

from 영역도 지정되어 있지 않고 to 영역도 지정되어 있지 않고 나머지도 다 기본값으로 지정되어 있죠. 메인 화면으로 돌아가서 버튼을 눌러도 아무 것도 실행되지 않습니다. 이걸 필요 따라 수정하면 되겠죠.


그리고 그 아래 보면 add step이라고 무언가 메뉴들이 더 있을겁니다.

이를 통해 필요하다면 다른 명령도 추가시킬수 있습니다.

추가시킬수 있는 명령들을 한번 살펴볼까요?

 

 

Move cards & Pieces는 앞서 설명드린 카드 이동 메뉴입니다. 카드뿐만 아니라 토큰들의 이동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Recall Cards & Pieces도 앞에 말한 카드 복귀 메뉴입니다. 역시 토큰 이동에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Filp object는 선택한 영역의 카드나 토큰을 뒤집는 메뉴입니다.

Face up은 항상 위로 Face down은 항상 아래로, Switch는 현재 위치의 반대로 뒤집습니다. Switch (all to same side)는

여러개의 영역이 선택되었을때 둘이 같은 면이 되도록 뒤집는 명령입니다. Randomize는 앞면이냐 뒷면이냐가 랜덤으로 정해집니다.

How Many To Flip은 영역에 있는 더미의 맨 위만 뒤집을 것인지 아니면 전체를 뒤집을 것인지 결정하는 메뉴입니다.

Top of pile이 맨 위만, Entire가 전체를 뒤집습니다.

 

Suffle은 더미를 섞는메뉴라고 알려드렸죠.

 

Sort object는 해당 영역의 카드들을 순서대로 정렬하는 겁니다.

 



1-2-3은 낮은 것에서 높은 것 순으로 3-2-1은 높은것에서 낮은것 순이죠.

 

Change counter에서 부터는 interactive의 다른 아이템들과 관련이 있는 항목들입니다.

 



샘플 방을 보면 각 아이템들을 아래와 같이 배치해 두었습니다.

 


 

Random spiner는 상단의 룰렛입니다. 마우스로 클릭하면 돌아갑니다.

Timer는 아래에서 두번째의 시계 모양의 눈금이죠. 삼각형을 누르면 시작되고 돌아가는 화살표를 누르면 리셋됩니다.

Dice는 주사위입니다. 역시 마우스로 클릭하면 랜덤한 면이 나오죠.

Chooser는 주사위 옆의 마크로 클릭하면 지정한 다른 그림으로 바꿀수 있습니다. 여러 면을 가진 일종의 토큰으로 보면 됩니다.

Counter는 룰렛 옆에 있는 아이템입니다. +를 누르면 하나가 커지고 -를 누르면 하나가 작아집니다.

Turn button은 현재 턴 플레이어가 턴을 시작하고 마치는것을 표시하는 아이콘입니다.

 

 

이 메뉴들은 개별적으로 마우스를 클릭해서 움직일수 있지만 버튼과 연동해서 움직이게 할수 있습니다.

 


change counter는 선택한 카운터를 버튼을 누를때마다 Number에 지정한 숫자만큼 증가시키거나(Increased by...)

감소시키거나(Decrease by...) 아니면 고정된 값(set to...)으로 지정할수 있습니다.

 

 


Roll Dice는 선택한 주사위를 던지는거고 Spin spinner는 룰렛을 돌리는 메뉴입니다. 아주 간단하죠.

 


Start timer는 선택한 타이머를 시작시키거나 멈추게 할 수 있습니다. Switch start/Pause는 현재 타이머의 상태에 따라 시작/멈춤 명령을 수행하도록 하는거죠.

 

Change Timer는 타이머를 리셋시키거나 지정한 숫자에 맞춰서 더 늘리거나(add), 줄이거나(Subtract), 고정값으로 지정되게(Jump to) 하는 명령입니다.

 


Change Chooser는 Chooser의 심볼을 전단계나 다음 단계, 또는 지정한 그림으로 바꾸는 명령입니다.

 


Stand up player는 선택한 player sheet의 플레이어를 일으켜 세우는 겁니다. Stand up player의 명령이 시행되면 해당 위치의 플레이어는 다른 sheet로 이동할수 있습니다. 표현이 이상한데 이건 직접 명령어를 걸어서 시행해보시면 바로 이해할수 있습니다.

 


이게 좀 이상한 명령어인데 턴 표시를 바꾸는 아이콘과 관련이 있지만 정작 해당 아이콘과 연결할수 없습니다. 아무 아이콘과 연결되지는 않는데 일단 화면에 있는 턴 표시를 마우스로 클릭한것과 같은 효과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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