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후기 자료 BTV 팟케스트 구성기 모임 보드카페 커뮤니티 쇼핑 펀딩 랭킹 신작 올해의 게임 포스트 PLAY 중고 더보기
전체순위 전략순위 추상순위 컬렉터블 순위 가족순위 어린이순위 파티순위 테마순위 워게임 순위 한글순위
전체순위21
  7.868 점 / 10

르아브르

 (2008)
Le Havre
평가: 224 명 개인평: 62 명 팬: 47 명 구독: 23 명 위시리스트: 98 명 플레이: 4000390 회 보유: 607 명
아그리콜라보다는 이게 훨씬 재밌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우베의 수확 시리즈 중에선 뤄양이 최고인 것 같다. 뤄양은 익숙해지더라도 질리지 않지만 르아브르는 익숙해지면 금방 질린다.  "
- 순무
긴 호흡의 엔진빌딩/테크트리 게임을 좋아한다면 추천. 타 게임과는 다르게 뭐 좀 해볼라하면 게임이 끝나거나 하진 않아서 좋음. 아콜과 비교하면 배경은 항구도시로 바뀌고 액션들은 매우 단순화 됬으나 초반 밥 먹이기 힘든건 여전함  "
- noired
항구도시에서 편안히 살고 싶다면, 배를 사야 해. 물고기만 훈제해서는 먹고 살기 힘들어. ㅎㅎ  "
- 꾸르꾸르끼꾸르
이 게임을 하면 꼭 재생시키는 음악이 있다. 비린내 나는 부둣가를~ 생선만 무쟈게 모으는 녀석때문에 잊지못할 그 판ㅋㅋㅋ 고전게임이지만 독특한 재미가 있다.  "
- 려눅
룰도 쉽고 리플성도 높고 전략성도 갖춰줘있다.생각할게 많고 눈치싸움과 상대보다 몇수를 앞보면서 계획을 세워둬야 안망한다. 수읽기 게임을 좋아해서 재미있게했다.  "
- 소주맛푸딩
밥먹이기 힘들고 대출갚기 힘들집만 재밌다  "
- Gamer
건물카드 깔리는 순서만 랜덤으로 바뀌고, 특수건물 몇장만 랜덤일뿐인데 이렇게 판마다 전략이 달라진다는 점이 무척 마음에 든다. 처음 세팅을 보고, 그리고 특수건물을 보며 어떻게 점수를 낼 지 설계를 해야하는 게임. 익힐 건물의 갯수도 적어서 숙련되기까지의 기간도 짧아서 좋다. 아그리콜라를 하다 이 게임을 하면 시원시원하게 빵빵 돈 들어오는 쾌감을 느낄 수 있다.  "
- streex
수확 3부작 중에서 마지막으로 해본 게임. 높은 난이도 점수로 인해서 걱정하였는데, 굉장히 심플했다. 조금 챙겨주어야 할 룰들이 있지만 그렇게 어렵거나 많지는 않기에 적당한 것 같다. 게임시간이 길다는 의견이 있는데 몰입을 해서 그런지 긴 시간이 길게 느껴지지 않았다. 배우는 것 자체는 간단하면서도 운영은 쉽지 않은 좋은 게임인 것 같다:D  "
- 멍멍
재미있지만, 하면 할수록 처음 했던 그 재미가 나오지 않아 멀리하게 되는 게임.  "
- KIMKUN
정~~~말로 여러의미로 오래~~~~~~~ㅅ 동안 즐길수 있는 게임 입니다.  "
- 스텝이완다
간단한 규칙과 메커니즘. 몰입도를 극대화 시키는 게임성. 리플레이성도 갖춘 수작.  "
- 임곰
단축게임1 그냥게임1 했는데 생각보다 빡셔서 허리아팠어요  "
- 타이레놀
많이 안해봐서 잘 못하고, 그래서 흥미를 못 느끼는 게임.. 우베는 아콜이 최고다~~!  "
- 껍적이
건물을 짓고 니 건물 내 건물 넘나들며 액션을 활용하는 일꾼놓기 게임. 다양한 종류의 자원 활용, 자원의 가공, 배를 확보하기 위한 처절한 준비와 제한된 수의 배를 건설하기 위한 치열한 경쟁 등 매우 전략적이고 다양한 양상의 플레이가 가능한 갓게임. 단점은 다른 게임들에 비해 플레이타임이 이상할 정도로 길다는 것. 다만 그 긴 시간이 늘어지는 느낌을 주기보다는 할 꺼 다 하고 최종까지 전략적으로 운용하는데에 필요한 필수요소인 점에서 또 단점이라  "
- Malkmus
무거워서 많이 못돌릴 뿐이지, 할때마다 재미를 보장받던 게임 중에 하나가 르아브르다. 개인적 순위는 아콜보다 훨씬 높다.  "
- 아브락
유로게임 중엔 최고의 게임. 모두가 다같이 거대한 엔진 빌딩을 하는 과정이 흥미롭고 플레이어에게 심각한 페널티를 주지 않으면서도 가장 최적의 수를 찾은 사람이 이기게 된다. 또한 다른 유로 게임들과 비교할 때 리플레이성을 높이기 위해 선택지를 제한하는 게 아니라 더 나은 선택지를 만드는 방식으로 되어 있어서 게임이 시원시원하고 건조함이 느껴지지 않는것도 장점. 테마성도 뛰어나서 왠만한 테마게임은 명함도 못 내밀 정도.  "
- 야리꿀라
아콜보다 초반 밥먹이기 압박이 더 심한거 같은데요? 행동 제약이 좀 크네요.  "
- 지나가던사람
재밌다. 의외로 단순하다. 기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일다.  "
- 에밀로
복잡해 보이지만 생각보다 규칙이 간단한 게임이며, 인플이 높아질 수록 더 어려워지는 게임  "
- 동해바다
매 턴마다 다른 선택지에 대한 아쉬움으로 장시간 고통 받지만, 게임이 끝났을 때 그 과정에 과몰입한 자신을 떠올리면 항상 재미있었다는 감상으로 가득한 게임.  "
- 네이글리브
긴 플레이타임이 유일한 단점.  "
- 오어사
규칙이 생각보다 간단해서 쉽게 익힐 수 있다. 다만, 약간의 계산 센스가 있어야 장기적 계획을 세워서 돈을 벌 수 있다.  "
- Goni
3인플이 베스트긴 하지만 4인플이 나쁜건 아닙니다.. 저라면 2인플 하느니 4인플을 하겟네요.. 아콜이랑은 다른 재미가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긴 플레이시간..  "
- 마키세
3인도 좋고 2인도 재미있다~  "
- 콜러스
2-3인플만 해봐서 4-5인플도 궁금함. 아무래도 건물에 따른 변수를 느껴보고 싶지만 그만큼 멤버 모집이 어렵다 ㅠㅠ  "
- 커피와초코렛
전략적이고 재밌지만, 3시간이라는 플레이시간이 너무 길어서 방출한 게임..  "
- FlyingTube
오랜만에 타임워프 3인플 강추!! 4인플 절대 비추!  "
- 득구찡
시간이 흐를수록 다양한 선택지가 생기고, 자원/건물/돈/배와 같은 내 소유물을 발전시켜 나가는 과정이 즐겁다. 룰도 쉽고 특장점으로는 3인일 때 가장 재미있다는 점이다. 시간만 충분하다면!  "
- 알베르토
자원가공하는 시스템이 참신하다ㅋ 다른사람이 선점한 건물이라도 입장료 받고 쓸수 있는 시스템.. 계획을 짜고 과정상 순서대로 착착해서 원하는 결과를 얻을때의 짜릿함ㅋㅋ 예를 들면, 가축을 얻어서 가공해서 고기와 생가죽을 얻고, 그것으로 음식으로 쓰거나 가죽과 프랑 얻어서, 해운회사에서 선적으로 떼돈 벌고ㅋㅋㅋㅋㅋ  "
- 푸우곰sk
뤄양에 이어..르아브르까지... 우베아저씨는 감동입니다 ㅋ  "
- 푸우곰sk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