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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
Unconscious Mi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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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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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S ver. 2인플 only 기준. 아트웍과 테마는 최고이나, 게임 메커니즘과 연결시키기는 다소 어려움. 기본판만으로는 조금 지루한 면이 있어, 나이트메어 확장과 pet 모듈은 필수로 보임.
7.00
´ßÅÐ (ChickenFeather) [´ßÅÐ (ChickenFeather)´ÔÀÇ ·¹ÄÚµå ÇöȲ]
그렇게 빡빡하지 않은 일꾼 놓기 + 선점 요소가 곳곳에 뿌려져 있는 적당한 난이도의 전략 게임.
아트 워크는 멋진데, 테마가 느껴지지는 않았고 오히려 아이콘 보고 플레이 하는 느낌에 가까운 게임.
다운 타임이 너무 긴데, 상대방의 행동에 영향도 많이 받고 플레이에서 연계되는 다음 행동들을 계속 수행하는 느낌이라 해당 부분이 상당히 불호 포인트. (특히 이걸 완료해주기 전까지는 뒷 사람이 할 수 있는게 없음...)
첫 플레이에서 나름대로 즐기긴 했는데, 쿨타임이 좀 있는 게임이라는 생각.
8.00
¹Ù´Ù¿ÍǪ [¹Ù´Ù¿ÍǪ´ÔÀÇ ·¹ÄÚµå ÇöȲ]
1,2회플때 게임의 이해도가 떨어지면 진행이 더디고 유기적인 부분이 적다고 느낄 수 있으나, 게임을 이해하고 깊게 들어가면 갈수록 적절한 레이싱 눈치싸움이 되서 쥐어짜는 맛이 재밌음! 메인테마가 강렬해서 테마적인 부분에서 실망하는거 같은데 이건 심리 시뮬레이터가 아니다... 비딸센세 덕분에 다들 기대치가 너무 높아진듯 그냥 유로겜임// 업세션으로 테마가 몰입될수있다면 이것도 가능하다고 생각함 이게 더 테마가높음
3.00
Áø½ÇµÈ¸®ºä¾î [Áø½ÇµÈ¸®ºä¾î´ÔÀÇ ·¹ÄÚµå ÇöȲ]
아름다운 아트워크.
애매하게 연계된 메커니즘.
9.00
Andrea [Andrea´ÔÀÇ ·¹ÄÚµå ÇöȲ]
일꾼놓기를 주 액션과 보조 액션으로 영리하게 나누었고 게임 하는 동안 테마가 잘 느껴져서 몰입감이 좋은 게임이다.
8.10
·çÅ°¾Ë [·çÅ°¾Ë´ÔÀÇ ·¹ÄÚµå ÇöȲ]
솔플1회, 3인플 2회. 나이트메어 없이만 플레이.
심플한 메인 액션 기반에 직관적인 엔진 활용으로 빡세게 짜내는 플레이를 하기 좋은 게임.
테마와 게임의 연결정도는 다윈의 여정 정도로 느껴지고, 액션간의 유기적인 연결도 메인 보드 플레이를 중심에 두고 리서치가 여정 액션을 강화한다는 식으로 이해하면 편하다.
다운타임이 너무 길어서 지치는게 큰 단점인데 다행히 게임은 그 쯤될때 종반이고 곧 끝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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