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커뮤니티 보드라이프
게임순위 게임정보 오프모임 커뮤니티
이노 마켓 중고 PLAY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순위 전략순위 추상순위 컬렉터블 순위 가족순위 어린이순위 파티순위 테마순위 워게임 순위 한글순위
전체순위 267
  6.995 점 / 10

네메시스

 (2018)
Nemesis
평가: 14 명 개인평: 7 명 팬: 6 명 구독: 11 명 플레이: 15 회 보유: 88 명
룰북이좋아요 점 2020-11-10 [룰북이좋아요님의 레코드 현황]
등록된 플레이소감이 없습니다.
다이네스티 점 2020-10-27 [다이네스티님의 레코드 현황]
등록된 플레이소감이 없습니다.
다이네스티 점 2020-10-09 [다이네스티님의 레코드 현황]
등록된 플레이소감이 없습니다.
extubation 점 2020-09-29 [extubation님의 레코드 현황]
등록된 플레이소감이 없습니다.
초코벌레 점 2020-09-26 [초코벌레님의 레코드 현황]
노선장, 세이블, 초코 이렇게 3명이서 플레이. 10라운드를 진행한 후 노선장님이 우주선을 망가뜨려 폭파되면서 모두가 게임 종료. 나중에 보니 세이블님이 혼자서 성공 가능성이 가장 높았다고 한다. 지구가 아닌 화성에 도착하면 성공하기 때문이다. 재미있어서 만족스럽다. 이후 노선장님 떠남.
룰북이좋아요 점 2020-09-25 [룰북이좋아요님의 레코드 현황]
등록된 플레이소감이 없습니다.
보드겜짱 점 2020-01-08 [보드겜짱님의 레코드 현황]
셋팅만 초반에 쉬우면 참 좋을텐데..
Trufer 점 2019-12-07 [Trufer님의 레코드 현황]
2인. 테마성 강한 반협력이 딱 여친 스타일이었다. 첫째판에서 첫 라운드에 알둥지에서 라운드가 끝났는데 이벤트 단계에서 퀸과 조우하게 되고, 도망가다가 꼬리 싸대기로 2라운드만에 사망... 에일리언이 되어 맘껏 괴롭혔으나 탈출포트타고 혼자 탈출한 여친. 미션은 내가 죽는것이었다고 한다(알아서 죽어주니 좋아라하고 도망...)
두번째판은 내가 죽은 자리에서 엔진고치다가 여친 캐릭이 먼저 사망... 수집가 미션이라서 여기저리 돌아다니다가 매점에서 퀸과 조우하고 꼬리싸대기로 사망... 언제쯤 미션컴플릿 해보려나 ㅜㅜ
Trufer 점 2019-12-05 [Trufer님의 레코드 현황]
2인. 확실히 사람이 많을수록 재밌지만 2인도 나쁘지 않았다. 웃긴 해프닝은 난 탐사하면서 왔던길을 문닫고 다니고, 상트님은 방을 고장내고 다녔다는것. 그리고 민첩한 에일리언에게 둘 다 엄청 당했다는것... 일찍 죽어도 에일리언 플레이어로 할 수 있으니 이점도 정말 괜찮은것 같다. 개인미션은 에일리언 알을 발견하고 약점을 발견하는 것이었지만 마지막에 동면실에서 잠들지 못하고 사망 ㅠㅠ 조만간 확장도 넣어서 섞어 플레이 해봐야겠다.
Trufer 점 2019-11-26 [Trufer님의 레코드 현황]
4인. 테마몰입감이 상당했다. 도중에 자폭 스위치 눌려서 혼자라도 탈출하자고 생각했는데, 개인선 타고 탈출해보니 미션을 하나 안깼었다... 나 빼고 다른 플레이어들은 에일리언에 모두 당했는데 나혼자 탈출하느라 정신이 없었는듯 ㅋㅋㅋ 너무나 재밌었고 얼른 한글판 나왔으면 좋겠다. 다른 확장도 정말 기대된다.
보드겜짱 점 2019-11-13 [보드겜짱님의 레코드 현황]
조우에 대한 에러플이 있었는데 이게 여파가 너무 컸더거 같다.
에얼리언 대거 등장으로 임무 모두 실패
푸르푸르 점 2019-11-13 [푸르푸르님의 레코드 현황]
사천 4인
너무 어렵다.
개인미션을 일단 신호를 보내고 퀸을 잡거나 우주선을 폭발시켜야 하는 것을 골랐는데 이게 잘못된 선택이었다.
2번째 라운드에 신호를 보내고 퀸까지 불러낼 때까지는 순조로웠는데, 약한 과학자를 선택한게 가장 큰 문제였다.
과학자 야캐요 ㅜㅜ 퀸은 커녕 에일리언과 만날 때마다 도망칠 수 밖에 없었다.
가장 먼저 죽고 에일리언으로 새시작 하나 했는데, 우주선이 폭발했다. 모두다 폭망.
첫플은 완전 협력으로 감을 잡고 이후에 미션규칙을 넣고 해야 할 것 같다.
다음에는 완전 협력으로 일단 깨보는게 급선무인듯.
보드겜짱 점 2019-11-05 [보드겜짱님의 레코드 현황]
마치 한편의 영화를 본 느낌이다.
캡틴이었던 내가 마지막 탈출구를 탑승하고 마지막까지 감염카드의 보균자로 남아서 생존할 수 있었다.
솔져였던 원규군은 처참히 에얼리언의 희생이 먼저되고 스카웃인 재정형과 같이 탈출은 했지만 감염으로 사망..
사이언스였던 성주군은 마지막 네메시스호에 남겨진 가운데 결국 추락으로 마무리 되는 결말이었다.
양철나무꾼 점 2019-10-19 [양철나무꾼님의 레코드 현황]
에일리언 테마가 엄청 잘 살아있는 세미협력 SF탈출 게임. 테마에 너무도 잘 어울리는 게임 시스템이 압권. 일견 덱빌딩게임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카드플레이+핸드관리+리스크 관리가 주요 시스템. 빠른 속도로 올라오는 랭킹이 단번에 이해된다. 아주 잘 만들고 재미있는 테마 잔뜩 묻은 게임.
플레이어 보드와 요약카드가 잘 되어 있지만, 이것저것 체크할 것들이 있어서 게임 템포가 조금 늦춰질 때도 있다. 템포만 더 빨랐으면 긴장감이 배가 될텐데...하는 점과, 캐릭터 카드가 다양했으면 하는 작은 아쉬움이 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