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후기 자료 BTV 팟케스트 구성기 모임 보드카페 커뮤니티 쇼핑 펀딩 랭킹 신작 올해의 게임 포스트 PLAY 중고 더보기
전체순위 전략순위 추상순위 컬렉터블 순위 가족순위 어린이순위 파티순위 테마순위 워게임 순위 한글순위
전체순위218
  7.061 점 / 10

네메시스

 (2018)
Nemesis
평가: 23 명 개인평: 9 명 팬: 5 명 구독: 11 명 위시리스트: 18 명 플레이: 19 회 보유: 103 명
우주 테마가 잘 녹아있고 게임도 흥미롭습니다.  "
- 불여우
신경써야 할 룰이 많다보니, 몰입과 집중을 방해한다.  "
- 우기두기
누구에게는 땀을 쥐는 생존게임, 누구에게는 스트레스 받는 걸림돌~ 호불호가 조금 있을 듯. 죽은 자는 할 일이 없다는 것, 룰에 비해 복잡해 보이는 외관이 아쉽긴 하나 잘 만들어진 반협력 게임!  "
- 배타니
테마는 잘 살렸으나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테마이니 같이 플레이할 멤버들 성향을 잘 파악해서 구매를 고려해봐야할듯 게임 시스템은 별 특별한게 없지만 테마덕인지 꽤 재밌게 플레이했다. 반협력 특성상 도중에 한명이 탈락해버리면 1시간 동안 기다리는 경우도 생기는데 이건 좀 큰 단점인듯 (재수없게 꼬리 맞고 죽어서 1시간 멍때린 1인) 30만원 가까운 가격으로 이정도 재미라면 음...  "
- 다락방
어설픈 평가들 볼 바엔 그냥 한번 해보길.. 그럼 어설프게 남긴 악평들을 비웃을 수 있음. 단 하나 공감 된느건 잔룰이 조금 있다는 점. 근데 잔룰도 배우기 귀찮으면서 테마 게임을 하겠다? 유로게임이나 하라가라. 진심 테마게임 취향 아닌데 유일하게 한 50만원주고 이 게임의 모든 확장(앞으로도 나올) 살 수 있다면 살 의향 300% 있음.  "
- 찬쿠
매혹적인 에어리언 테마와 서로를 믿지 못하는 데드 오브 윈터의 협력시스템이 만났다. 뛰어난 품질의 피규어와 아트워크는 플레이어들이 네메시스에서 경험할 서사에 더욱 빠져들게 만든다. 다만 룰이 다소 많은 편이고, 인터루더 토큰 요약표가 없는 점도 불편하다.  "
- 따뜻한집
테마를 극히 잘 살렸으나 시스템적 재미는 그냥저냥한 수준이다. 어차피 귀찮은데 더 다양한 시스템으로 다양한 플레이가 되었으면 어떨까 한다.  "
- 또지니
이게임은 마치 임산부 같다. 임신한지 모르고 탈출하다 후반에 임신사실을 알면 모든 사람들이 즐거워하며 축하해준다.  "
- 구데리
여러가지 악재들로 끝까지 긴장감이 유지되는 점은 좋으나 반대로 챙길것이 많아 번거롭습니다 주빨테마충에겐 좋으나 기대보단 그냥저냥 이네요  "
- 비전략파
겉보기엔 에일리언 테마의 반협력게임. 하지만 도중에 자신이 배신자 임무 또는 공통 임무를 할것인지 선택의 갈림길에 놓이게된다. 때문에 에일리언과 배신자 같은 플레이어 모두 견제하느라 공포분위기 속의 분주한 느낌이 잘 살아있다. 각자의 직업 특성이 있고 특수 조건을 만족하면 능력이 해금되는 등 다양한 플레이어 능력들도 플러스 요소!  "
- Trufer
남들 죽는거보며 웃는게임 그러다가 나도 죽어있다.  "
- 소주맛푸딩
에일리언 테마가 엄청 잘 살아있는 세미협력 SF탈출 게임. 테마에 너무도 잘 어울리는 게임 시스템이 압권. 일견 덱빌딩게임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카드플레이+핸드관리+리스크 관리가 주요 시스템. 빠른 속도로 올라오는 랭킹이 단번에 이해된다. 아주 잘 만들고 재미있는 테마 잔뜩 묻은 게임. 플레이어 보드와 요약카드가 잘 되어 있지만, 이것저것 체크할 것들이 있어서 게임 템포가 조금 늦춰질 때도 있다. 템포만 더 빨랐으면 긴장감이 배가 될텐데...  "
- 양철나무꾼
갓 겜의 향기가 솔솔 풍긴다. 게임의 테마를 잘 살린 시스템. 다만 게임 중간 확인할 것이 많다는 점이 아쉽게 느껴진다. 던전 크롤링+마피아를 좋아한다면 꼭 플레이해보시길...  "
- sisipipi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