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 전략 추상 컬렉터블 가족 어린이 파티 테마 워게임 한글
최신글 문의게시판 유저소식 자유게시판 갤러리 포스트 설문게시판 노하우게시판 APP-PC 보드게임 자작보드 한줄평 관련정보
 한줄평
한줄펑에 혹평이 많긴 하지만 큰 기대없이 한다면 예쁜 일러스트와 심플한 룰로 인해 덱빌딩을 처음접하거나 초심자인 사람들에게 내어놓긴 괜찮은 편입니다. 하지만 사실상 전투와 사냥 이외에는 크게 할게 없다는점과 플레이 후반부의 늘어짐은 상당히 아쉽습니다. 도미니언. 어센션. 등등의 본격적인 덱빌딩게임으로 넘어가기 위한 교두보로는 그럭저럭 괜찮다고 봅니다.  "
- 키산드
1:1 대결의 느낌을 잘 압축한 카드 게임. 무기와 작전 카드 등의 선택이 중요하다. 상대방의 행동을 예측하는 재미가 잘 살아있어 좋았다.  "
- 페이넌트
카드 드래프팅+핸드 관리 요소가 가볍게 섞인 1:1 카드게임. 빠른 진행이 장점이다. 피규어는 괜히 게임 가격만 올린 듯...없어도 전혀 상관없다.  "
- 페이넌트
좋은 기억도 나쁜 기억도 있는 게임. 게임 외적으로 영향력있는 사람과 그에게 잘보이고 싶은 아첨꾼이 있다면 쓰레기 같은 한판이 될 확률이 높다.  "
- 화지
오잉크 작품들 대부분이 엄청 애매한 재미를 주는데 이 게임은 다르네요! 규칙은 간단하지 너무 재미있게 했습니다. 스타트업스는 오잉크 시리즈 중에서 필구인 게임입니다! 비보드게이머 영업용으로 제격이고 짧게 시간 날 때 꺼내서 하기에도 좋습니다. 비보드게이머이고 보드게임을 쉽게 권하기 힘든 친구들이였는데도 재미있다고 하네요^^ 영업 성공입니다. (추천 인원: 4인 이내)  "
- 쿠쿠다스
아주 잘 만든 기억력게임. 숙련자룰도 훌륭함.  "
- 양철나무꾼
큰 주사위 굴리는 맛, 카드 구입하는 맛. 리롤의 고민은 초심자에게 괜찮은 선. 3인플이 나쁘진 않았고, 4인이 더 좋을듯  "
- extubation
너무 복잡하지 않고 심리전을 느낄 수 있는 경매요소와 타일을 가지고 성을 구축하는 만드는 재미가 있다. 확실히 짧은 시간에 초심자도 즐겁게 할 수 있는 간단한 룰이지만 다양한 전략이 존재한다. 장고의 요소가 있는건 살짝 단점.  "
- 크흠
추리게임으로 접근하면 실망하고 2인전략게임으로 받아들이면 나름 갠찮은 게임.  "
- 품질보장
2인플일 경우 카후나 따위는 명함도 못내미는 진정한 커플 브레이커 게임. 재미도 카후나 보단 낫다. 다인플은 말할 것도 없이 재미천국.  "
- 품질보장
맴버타는 게임. 조심조김 신중히 하는 사람과는 하지말것.  "
- 품질보장
이미 망친 음식에 딴걸 넣어봐야 더 망칠뿐  "
- 품질보장
협동말고 하우스룰로 대결도 가능하다. 어찌됐든 5분던전보다 모든면에서 낫다.  "
- 품질보장
언제나 역전의 한방을 가질 수 있는 점수시스템이 이 게임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
- 품질보장
기존의 카드로만 진행하던 본판과 다르게 다양한 기물이 추가되어 더 화려해지고 재미있어졌다. 하지만 휴대가 용이했던 본판과 다르게 박스가 쓸데없이 커진것은 큰 단점이다.  "
- 7SEEDS
첫플 감상은 냉전 테마를 찐하게 녹인 테마게임 지금은 한두시간 안에 가볍게 머리쓰는 주사위,카드빨 파티게임 그럼에도 여전히 너무나도 즐겁다  "
- 전속★전진
본판에 잘 녹아드는 소소한 확장. 그냥 본판처럼 느껴져서 한 번 넣기 시작하면 빼고 할 필요가 없는 것 같다.  "
- rangeman
콤보를 터뜨릴 요소를 한 가지 늘려주는 소소한 확장. 선박을 더 신경쓰게 된다.  "
- rangeman
건축가와 돼지가 깔끔해서 좋은데 상인은 신경써야하는 방향이 다른 느낌. 상대의 건물을 완성시켜주는 것이 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이질감이 든다.  "
- rangeman
부담없는 확장. 본판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  "
- rangeman
첫인상은 다소 밋밋하게 느껴진 게임이었지만 하면 할 수록 깔끔한 규칙과 완성도에 반한다.  "
- rangeman
[본판+5캐릭터팩] 쉽고 재밌고 빠르다. 테마가 판타지라 판타지 좋아하는 사람에겐 더할 나위 없이 최고의 게임. 운적 요소가 심하다는데 잘 모르겠다. 어차피 덱빌딩 자체가 어느정도 운빨 게임 아닌가 싶음.  "
- Soo990808
정말 재밌다. 일러가 내 취향이 아니지만 해보고 바로 반해버렸다. 정말 할수록 이런 게임을 만든 디자이너가 존경스럽다. 다만 점수계산이 복잡해서 - 0.5  "
- Soo990808
부동산 알박기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게임. 생각보다 공간을 많이 차지하니, 넓게 펼쳐놓을 공간을 미리 확보하는게 필요하다.  "
- 아마데우스
다양한 그림 그리기 게임들 중에서, 확실히 자신만의 특색과 포지션을 가지고 있다. 리플레이성이 조금 떨어지는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텔레스트레이션이 재미있었지만 질린다고 생각하는 그룹이 있다면 한번씩 해볼만할 것 같다. 독특하고 재미있지만, 파티게임으로써 확실히 빵터진다는걸 100프로 보장하긴 어렵다.(호불호가 갈릴수 있다는 이야기)  "
- 우기두기
룰도 간단, 구성품도 매우 아름답다. 플레이타임도 5~10분이면 된다. 다만 블러핑게임이라고 말할 수 있는지 의문이 든다. 그냥 운빨게임같다. 특히 '쿠'를 접하고 난 뒤로는 블러핑게임하면 '쿠'가 생각난다. 타일이 크고 두껍지만 가성비도 좋은거 같지 않고, 기대했던 거에 비해서 실망이 크다. 사서 그냥 들고 있지만 가급적 팔고 싶은 게임중 하나  "
- ㅇㅅㅇ
도미니언을 통해 우리가 배울 수 있는 교훈이라면, 불필요한 구매와 지름이 당신의 미래에 어떤 영향을 주는가를 알려준다. 무슨말인지 잘 모르겠다면, 사놓고 쌓여만 가는 보드게임 더미로 좁아진 당신의 집을 바라보라! 덱빌딩과 핸드관리란 그런것...  "
- 아마데우스
수많은 액션과 퍼즐놓기로 고민을 많이 하게 하는 게임이지만 재미는 보장한다. 자기가 장고를 많이한다싶으면 피하는게 좋을수도...  "
- undertaker
카드를 너무 많이사도 안되고 자원을 너무 많이 사도 안되는 적절한 벨런싱이 마음에 든다. 단 테마가 느껴지지 않고 게임이 건조하긴 하다.  "
- 마키세
추가해도 딱 좋을만큼의 확장. 금성에 대한 깨알같은 과학적 디테일이 마음에 든다  "
- 마키세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