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게임 전략게임 추상게임 컬렉터블 게임 가족게임 어린이게임 파티게임 테마게임 워게임 한글게임
순위
종합순위
최근이슈
게시글 순위
보유순위
구매예정순위
플레이순위
보유팬 순위
구독순위
보드게임 한줄평
보드게임
시리즈
게임테마
진행방식
디자이너
출시년도
플레이인원
플레이시간
사용연령
게임분류
 한줄평
인사는 만사다.  "
- 선의연구
간단하게 솔리테어로 RPG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게임  "
- Mefo
깔끔한 로그라이크 솔로 게임  "
- 페이넌트
한글판 후기- 컵은 여전히 냄새 많이 납니다. 별도의 다이스타워나 트레이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어후~  "
- Linguist
인간의 욕심은 끝이없고,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  "
- 푸르푸르
사실 이 게임을 하면 펠트의 전성기는 끝났구나.. 라는 생각이 든다. 일러 별로. 셋팅 지옥. 게임은 글쎄...  "
- 마키세
개인적으로는 일러 때문에 너무 저평가 되어있다고 생각하는 게임. 게임성도 좋고 재미있다. 또한 개인적으로 잔룰은 없는 수준이라고 생각된다.  "
- 마키세
다른분들도 지적하셨지만 룰이 어렵지는 않은데 잔룰이 많아 에러플의 여지가 있다. (긱에서는 난이도 3.5라고 되어있으나 체감상 3.9정도는 되는듯) 그래도 정말 테마를 너무 잘 구현해 놓고 게임성이 좋아서 스타워즈 팬이면 강추. 그리고 2인플을 추천드린다. 3인플 이상이면 재미가 반감되는 듯.  "
- 마키세
견제를 위한 확장. 용 미플도 크고 예쁘다. 개인적으로는 카르카손은 전략적으로 견제를 하는 게임이라고 생각하여, 상당히 좋은 확장이라고 생각한다. 다만 다인플일때 한명에게만 몰아서 견제를 하면 삐지기 쉽상이니 주의필요.  "
- 과대망상
대수도원, 시장, 창고, 수레 모듈이 포함된 확장. 대수도원은 최종 빈칸의 완성이라는 심미적 관점에서 좋고, 시장도 기사와 경쟁하는 괜찮은 모듈. 다만 수레는 이도저도 아닌느낌이고, 창고의 경우 숙련자가 아니라면 이해하기 힘들기도하고 게임을 너무 복잡하게 만들어버리는 경향이 있어 선듯 넣기 어렵다.  "
- 과대망상
모든 카드가 능력이 있고, 매번 승리조건이 바뀌는 것 때문에 다양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트릭테이킹 게임. 다만 인원수가 많아지면, 전략이라는게 사라지고 개판이 되는듯한 느낌을 받았음.  "
- 과대망상
초심자 기준에서도 오목과 비슷한 느낌이라 친근하게 받아들일 수 있다. 또한 추상전략게임은 실력차가 극명하게 나기 쉬우나, 인쉬는 앞서나갈수록 불리해지므로 어느정도 밸런스를 맞춰준다. 빨리빨리두면 엎치락 뒤치락하다가 나도 모르게 승패가 갈리는 가벼운 게임이 되기도하고, 빡빡하게 생각해서 한수한수두면 꽤 전략적인 브레인 버닝 게임이 되기도 하는게 매력.  "
- 과대망상
2017년 최고의 기대작. 드디어 수령했습니다. 재빨리 돌려보고 후기 업데이트..ing...  "
- Deus
비보드게이머 친구가 재밌다 재밌다를 연발하더니 급기야 우리집까지 쳐들어왔다...  "
- 닥터마빈
본판을 끝내고 새로운에피소드를 더플레이하고 싶다면 추천. 하나의 에피밖에 없지만 선택지를 나눠놔서 여러방면으로 전개가 가능하다. 리플레이성을 올릴려고 노력한 흔적이 보이지만.. 어느정도의 한계가 있지않을까싶다  "
- 청단
다른플레이어의 액션을 같이한다는점과 다른사람의자원을 돈을지불해서 사용한다는 시스템이 특징. 첫플에서 뭘해야할지 감잡기가 어렵다.  "
- 청단
확실히 첫플때보다 두번째부터 재미가 더 배가되는게임. 카드간에 상호작용에있어서 에러플을 할 여지가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처음할때 육식테크가 재밌어보이지만 육식실패 시 게임에서 재기하기힘들다.  "
- 청단
이기기 위해서는 다른 플레이어를 도와줄수밖에없는 선택을 해야한다. 시끌시끌한 분위기속에서 해야 더 재미진듯.  "
- 청단
수많읏 트릭 테이킹 게임 중에 떠오르기에는 임팩트가 없다 여러가지 조건에서 더 나은 게임들이 많은 듯  "
- 거만이
게임의 승리조건과 패배조건이 이상하다 근데 그 중요한게 하나도 안중요하게 느껴지는 게임  "
- 거만이
카드 운발 게임같아 보이지만 결국 잘하는 사람이 잘하는 기묘한 게임  "
- 거만이
테마에 몰입하면 의외로 재미있음 같은 멤버로 여러번 플레이 할 그런 게임은 아닌듯  "
- 거만이
2개의 단계로 나뉘어 경매를 진행하는 굉장히 깔끔한 핸드관리 경매게임으로 비슷한 계열의 포 세일과 난이도는 비슷하지만 더 전략적이다.  "
- 7SEEDS
파산을 향해 달려가는 와중에 최대한 늦게 무너지게끔 버티는 게임. 재미는 있는 편이나 부정적 테마 때문인지 게임 하는 내내 마음의 스트레스가 있었다.  "
- 양철나무꾼
재밌다! 덱빌딩과 운영의 묘가 잘 합쳐져서 마지막까지 많은 고민을 하게 만든다. 2인플만 해보았지만 상당히 재미있다! 다인플에서는 오히려 늘어지지 않을까 걱정...  "
- 구름달
한창 떴을 때 풀세트로 지를 뻔 했으나, 좀 더 전략적이고 박터지는 게임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가볍게 한 두 판 해본 정도로 충분했다.  "
- 구름달
영향력과 독특한 전투 방식을 잘 버무린 게임. 2인플밖에 못해 봤는데 중박 이상의 재미는 분명하지만 수작이라고 하기에는 애매하다. 한 방이 2% 부족한 느낌?  "
- 구름달
앱으로만 해봤으나 역대 시리즈 중 가장 꿀잼인듯! 핸드에 드림카드를 들고 시작하는 것만으로도 전략성이 훨씬 가미되었다. AI가 짱짱 강해서 성취감도 좋고, 기념판이 얼른 나왔으면 좋겠다.  "
- 구름달
이게임의 장점은 : 보드게임 초보라도 잭을 잡으면 재미를 거의 99% 느낀다. / 이게임의 단점은 경찰은 재미가 없다.  "
- 보겜초보
앱으로 돌려보니 한동안 재밌게 할 수 있었던 게임. 앱에 익숙해져 실제 게임으로 하긴 힘들 듯.. 보드게임방 같은 곳에 두면 손님이 많이 찾을 것 같은 게임이다. 파고들만한 게임은 아니지만 가끔씩 하면 좋은 듯.  "
- 삼다수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