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게임 전략게임 추상게임 컬렉터블 게임 가족게임 어린이게임 파티게임 테마게임 워게임 한글게임
순위
종합순위
최근이슈
게시글 순위
보유순위
구매예정순위
플레이순위
보유팬 순위
구독순위
보드게임 한줄평
보드게임
시리즈
게임테마
진행방식
디자이너
출시년도
플레이인원
플레이시간
사용연령
게임분류
 한줄평
스타워즈 팬이라면 정말 좋아할 수 밖에 없지만 지금의 시세는...  "
- 김물개
컴포도 예쁘고 룰도 간결하고 플레이타임도 적당하며 운도 현실감을 망치지 않는 범위에서 작용하는 마틴 옹의 수작. 왜 하는 사람이 이렇게 드물까?  "
- 김물개
스케일은 작아졌지만 아캄호러의 핵심적 감성은 그대로 살아있다. 아캄호러의 단점을 전부 걷어낸 작품.  "
- 김물개
완성도가 매우 높은 앱이 존재하고, 덕분에 실제 보드게임은 불편하고 번거롭다. 도미니언보다 본격적으로 전투하고 MTG보다 빠르게 치고 받는 시원시원한 게임.  "
- 김물개
FFG는 컴퓨터로 즐겨야 할 게임을 상자에 담아 파는 회사라는 선입견을 박아버린 작품. 재미있지만, 이렇게까지 잔룰과 단계를 늘려야 했을까.  "
- 김물개
다양한 카드 조합이 장점이지만 결국 재미없는 카드들은 점점 제외되고 확장에 확장으로 넘어간다. 질림의 낙폭이 큰 편이지만 본전 뺄때까진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
- 김물개
룰이 아니라 사람때문에 재밌어지고 사람때문에 시들해지는 술자리 같은 게임.  "
- 김물개
가끔 크니지아 선생이 작심하고 테마에 올인하는 경우가 있는데 위너스 서클은 그 대표사례로 남을것 같다. 3인 이상에서 실패한 적이 없는 최고의 파티게임. 0 칩의 존재가 온갖 사기와 야바위를 낳는 신의 한수가 아니었나 생각한다.  "
- 김물개
마틴 옹 특유의 피말리는 압박은 덜해지고 접근성은 높아진 괜찮은 게임. 약간 밋밋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지만..  "
- 김물개
쉬운 룰, 괜찮은 컴포지만 개인적으로 너무 단순화된 병종으로 2차대전을 담는건 좀 무리가 아니었나 생각. 이 룰의 게임이라면 배틀크라이나 커맨드 앤 컬러가 더 낫게 느껴진다.  "
- 김물개
명쾌하고 설득력 있는 룰 덕분에 적의 우연한 움직임도 전장에서 발생한 뜻밖의 상황으로 설득되는 매력이 있다. 가격은 비싸지만 마운티드 맵 7개를 보면 있던 불만도 사라짐. 진득히 혼자 놀아도 충분히 재미있는 1인용 게임의 최고봉이라고 생각  "
- 김물개
로스트시티도 재밌지만 트람반이 더욱 재밌다!  "
- 메이지라이프
간단한 구성품, 간단한 룰. 깊은 게임성은 없지만, 그래도 이정도 가격에 이렇게 간단한 컴포인데.. 얼마나 더 바래?  "
- 닥터마빈
싸게 사고 싶어서 가격을 내리자니 상대방이 중간에 가로챌 것 같고 그냥 사자니 가격이 부담된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본격 질소포장 눈치게임!  "
- 닥터마빈
팀 아시아: 서로 마음이 맞는듯 안 맞는듯 하는 것이 재밌다. 하지만 게임이 루즈해지는 것이 조금 아쉽다. 초기 기차수를 조금 줄인 변형룰로 시도해보는 것도 괜찮을 듯!  "
- CARP
미니어처 게임 혹은 워게임에서 전투 부분만 똑 떼어내 만든 괜찮은 미니사이즈 게임. 생각보다 잔룰이 좀 있지만, 전투의 재미는 굵고 짧게 맛볼 수 있음.  "
- 김물개
둘일때는 해기스, 3명이면 갱 오브 포, 네명이면 티츄.  "
- 김물개
일어날 일은 어떻게든 일어나는 역사의 필연성을 체감하면서 재미도 놓치지 않은 매우 훌륭한 게임. 각 지역별로 다른 안정화 숫자가 담고 있는 냉정한 디테일이 무섭다. 테마에 관심이 있다면 정말정말 베스트 오브 베스트 게임.  "
- 김물개
심플함이 장점이자 단점이지만, 기본적인 재미는 보장하는 미묘한 게임. 단순한 메카니즘인 만큼, 직설적인 긴장감이 있음.  "
- 김물개
좋은 추상전략 게임. 더할 말도 뺄 말도 없다.  "
- 김물개
리플레이성, 테마 재현도, 전략 다양성 등 뭐 하나 빠지는 요소가 없는 다인플 게임이지만 이 모든 장점이 원작팬 6명 모으기라는 장벽에 가로막히는 느낌.  "
- 김물개
FFG가 이런 게임을 만들던 시절도 있었다. PC게임의 메커니즘을 충실히 이식하면서도 쓸데없는 카운터 무더기나, 텍스트, 잔룰도 없고 플레이타임도 무난함.  "
- 김물개
룰이 쉬워서 손에 들고, 게임 하면서 머리 터지고, 한게임 끝나자 마자 바로 다시 시작하는 게임. 카드 재질 말고는 트집잡을게 없다. 유사 메커니즘으로 여러개의 게임이 나와 있지만, 이 게임이 베스트  "
- 김물개
크니지아가 테마를 살리는 게임에 약하다는 평가는 이 게임 하나만으로도 부정할 수 있을 정도로 테마에 충실하면서도 플레이타임 대비 전략성은 어떤 게임에도 빠지지 않을만큼 쫀쫀하다.  "
- 김물개
레포갤에 보드를 추가하고 약간의 양념과 같이 플레이타임을 늘리면 테포마 완성  "
- 카이
운을 다른 말로 확률이라고 합니다. 확률은 누구에게나 똑같습니다. 운은 기회를 뜻합니다. 기회는 그 기회를 기다리고 준비하는 자에게 왔을 때 빛을 발합니다. 그러므로 운도 실력입니다.  "
- 쇼기
초보자끼리는 구슬 따먹는 재미로, 고수끼리는 엄청난 브레인 버닝 게임으로 즐기면 된다. 자꾸 만지고픈 귀여운 마블은 덤.  "
- 닥터마빈
아이콘들이 직관적이지 않아 어려움이 있지만 2회플이 너무나도 기대되는 게임! 역시 비딸이구나 하고 느꼈음.  "
- 질라군
아이콘들이 직관적이지 않아서 참조표는 필수. 모든 타일과 카드들이 아이콘으로만 되어있는게 장점이자 단점일 것 같다. 왠지 초플과 2회플 이상부터 양상이 많이 달라질 것 같은 기분. 생각보다 다들 점수차이가 많이나지 않아 잘만들었다는 느낌이 들었다.  "
- 청단
컴포와 일러는 아름답고, 접근성도 괜찮으며, 게임은 무난한 재미를 준다. 브루노 카탈라 작품이라는 기대에 비해 이 게임만의 아이덴티티는 찾기 어려웠다.  "
- 오어사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