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게임 전략게임 추상게임 컬렉터블 게임 가족게임 어린이게임 파티게임 테마게임 워게임 한글게임
순위
종합순위
최근이슈
게시글 순위
보유순위
구매예정순위
플레이순위
보유팬 순위
구독순위
보드게임 한줄평
보드게임
시리즈
게임테마
진행방식
디자이너
출시년도
플레이인원
플레이시간
사용연령
게임분류
 한줄평
추상전략의 고전  "
- 오어사
보드게임이 취미라고 말하면 사람들 입에서 나오는 첫 마디. 젠가 같은 거?  "
- 오어사
운의 개입이 많이 크고 매커니즘 자체가 심플하다보니 리플레이성이 떨어진다. 흔치 않은 스포츠테마가 짙게 묻어나서 한두번쯤은 즐길만 하다.  "
- 오어사
한국인이라면 명절에는 뭐니뭐니해도 윷놀이.  "
- 오어사
최소한의 역할만 넣고 플레이 해봤을 때도 나름대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 사람 많이 모여야만 참 재미를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제대로 돌릴 기회를 만드는 게 가장 어려운 듯.  "
- 오어사
벌점을 안 먹어야 이기는 경매기반 게임. 룰도 쉽고, 아트웍도 심플한듯 편안한 느낌인데 게임성이 확 와닿는 맛은 부족한 느낌이었다.  "
- 오어사
만칼라 자체로도 재미있지만, 보드게이머들에게는 이 시스템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오부족이나 트라야누스에 영향을 주었다는 데 더 의의가 있는 것 같다.  "
- 오어사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가족게임. 컴포에서 느껴지는 발랄함에 비해 진행은 보기보다 건조한 느낌.  "
- 오어사
어떻게 이런 게임을 만들었을까. 단순해 보이는 시스템이지만 파티게임으로 효과는 대단하다.  "
- 오어사
군대에서 젤 많이 했던 보드게임이네요  "
- 오어사
어플로 가장 많이 한 보드게임. 덱빌딩의 재미요소들을 잘 살려냈다.  "
- 송뿌엉
볼륨은 크지만 의외로 아주 친절하다, 직관적으로 전부 표시가 되어잇으며 테마적합성 ++이라 와인생산공정 생각하면 거의 그대로 하면 된다. 약간의 잔룰이 잇지만 역시 게임 하나는 기가 막히게 뽑아낸다. 디럭스는 2016 개정룰도 해볼 수 잇어서 꿀. 추가된 새로운 확장들이나 몇몇 컴포 강화는 아주 마음에 든다.  "
- 판도
이 게임의 묘미는 주제가 딱 던져졌을 때 아 그 어 저 하면서 버벅거리는 사람들의 모습 !  "
- 소피아토
인터페이스가 너무 아쉽다. 개인판 잘못 건드리면 게임을 접어야 할 정도의 진년이 도래한다. 일러스트나 디자인적으로 아마추어 같은 게임.  "
- 스타후르츠
점수 관련요소가 너무 많다~ 점수트랙도 없어서 각자 자기 할 일만 하는 테크 만들기의 연속~ 기대에 비해서 실망이다  "
- 혜성러버
점수 관련요소가 너무 많다~ 점수트랙도 없어서 각자 자기 할 일만 하는 테크 만들기의 연속~ 기대에 비해서 실망이다  "
- 혜성러버
RPG를 좋아한다면 최고의 게임  "
- 송뿌엉
우주 테마, 카드 드래프팅 등 선호하지 않는 요소들이 많음에도 가장 좋아하는 게임이 되어버린 이상한 게임. 한글판이 기대된다.  "
- 송뿌엉
대결 본판 자체도 멋진 2인 게임이었는데 판테온을 추가하면 재미와 전략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는 느낌이다. 다만 게임이 조금 더 복잡해지면서 깔끔함은 줄어들기때문에 확장이 필수는 아니므로 원할때 포함해서 하면 될듯하다.  "
- 7SEEDS
몇번 맡으니 질리는 향이다.  "
- 엠케이 김
엄청난 전략성을 갖춘 카드게임이라는 점은 분명하지만, 결국에는 카드게임의 한계인 운이 나쁜 경우는 어쩔 수가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고의 카드게임.  "
- 오어사
귀여운 아트웍에 쉬운 룰이라 접근성은 좋아보였으나, 추상전략 치고 깊이 있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다.  "
- 오어사
이게임은 확장 필구 게임입니다. 본판으로도 소소한 재미가있지만 금방질릴수가있는데. 확장판을 넣게 되면 게임 진행에 있어 변수가 아주 많이 다양해지기 때문에 리플레이성과 재미를 위해 확장은 필구하세요. 아 물론 본판으로도 충분히 재미있습니다. 다만 폼잡는다고 무미건조한 플레이를 하는 사람이 끼게되면 급재미가 반감될만큼 사람을 어느정도 타는거 같네요  "
- 기브미원달라
셀레스티아 필구 확장입니다. 이거 있는것과 없는것은 인터 액션 및 항공기의 전진 여부를 좌지우지 할 정도로 차이가 많이 남.  "
- 기브미원달라
타일놓기 시스템을 가장 간결하게 풀어낸 게임. 확장 한 가지 정도 넣는게 재미나 플탐 면에서 적절한 듯.  "
- 오어사
아이들을 이기기 힘든 눈과 손으로만 하는 게임. 가끔씩 하면 의외로 재밌다.  "
- 오어사
카드 운빨게임이긴하지만 2인게임 중 간단하게 즐길만한 재밌는게임!  "
- 왕긴
아이들에게 역사에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위해서라도 하나쯤 보유하고 있으면 좋을만한 게임.  "
- 오어사
순발력 게임의 대명사.  "
- 오어사
자칫 심심할 수 있는 본판에 약간의 양념이 되어준다. 뒷면의 구분이 필요없는 몇 개의 타일로 이루서져 있어 긱의 이미지 파일을 출력해서 즐길 수도 있다.  "
- 오어사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