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 전략 추상 컬렉터블 가족 어린이 파티 테마 워게임 한글
통합검색
최신글 문의게시판 유저소식 자유게시판 갤러리 포스트 설문게시판 노하우게시판 APP-PC 보드게임 자작보드 한줄평 관련정보
 한줄평
튤립홀릭과 스시홀릭, 그리고 그릴홀릭으로 이어지는 국내산 홀릭 시리즈의 3탄. 기존의 홀릭 시리즈처럼 가족 게임으로서 입지를 굳히는듯 하다. 이번에는 요리 테마의 협력 장르이며 협력에 대한 부담이 없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
- 7SEEDS
엘데니아는 캐릭터가 곧 리플레이성이기 때문에 기본 7명이 추가되는 빅6 확장은 엘데니아를 좋아한다면 아주 좋은 확장이다. 초반 본판에서 성냥이나 붕대등을 사지 않으면 후턴이 조금 불리해지는 경우가 있었는데 확장에 폐기나 상처 관리 아이템들이 다수 등장하여 굳이 성냥과 붕대가 없더라고 불리하진 않은 느낌이다. 밸런스를 맞추려는 디자이너의 고심이 보이는 미니 확장이다.  "
- 7SEEDS
페스타에서 증정으로 데려왔는데... 아이들과 해보니...이래서 증정품인가봐요 라고한 게임... 반박하기 힘든 게임...  "
- 진영아빠
한국 작가 게임이라 별 기대 안했는데 상당히 괜찮은게임. 러브레터 + 레지스탕스 쿠 느낌인데 두게임 보다 훨씬 괜찮다. 잘 안알려져 있는데 묻히기에는 아깝다.  "
- 교활한양
퍼즐과 일꾼놓기 시스템이 브루어리라는 테마에 잘 녹아들어가있습니다. 덕분에 나름 브루어리 경영을 하는 느낌이 납니다.  "
- 우쿠
영향력+AP+트릭테이킹등 다양한 장르의 시스템을 굉장히 잘 버무린 찾아보기 힘든 독특한 게임이다. 신판은 휴대성도 용이해서 이쪽 테마를 싫어하지 않는다면 추천하는 좋은 게임이다.  "
- 7SEEDS
이게임을 입문전략용게임으로 칭하기보다는 그냥 웃고떠드는 파티게임측에 껴넣는다면 완벽할정도의 테마몰입!! 게임도 결코 어렵지않아서 남녀노고 나이불문 잼나게 할수있을듯  "
- TheUSED9
드래프트후 동시 액션이 진행되는 간단한 카드 열 만들기 게임. 게임 진행 속도가 매우 빠르고 각각의 카드 일러스트가 달라서 보는맛도 있는 좋은 브릿지 게임.  "
- 7SEEDS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고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는 사실을 매판 깨닫게 해준다  "
- LovelyHoliday
일러스트 및 컴포넌트가 귀여워서 마음에 드는 게임. 협잡이 싫다면 재미를 못 느낄 수 있습니다.  "
- 우쿠
점수 루트가 3가지라 카드 게임치고는 꽤 머리 써야하는 게임입니다. 퍼레이드와 비슷한 느낌이며, 3명이서 할 때 가장 재미있었습니다.  "
- 우쿠
쉬운 경제 게임이자, 쥬라기 공원을 배경으로 하는 테마 게임. 개인적으로 전략 게임이라기 보다는 테마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
- 우쿠
잔룰이 많으면 어터랴.. 그걸 능가하는 재미가 있는데. 명불허전 !  "
- noired
제대로 보드게임에 입문하게 만들어준 입문작이지만 어쩐지 계속 돌아가는 게임 ㅎㅎ  "
- Ynomad
어렵다 어려워.. 덱스가 치명적으로 낮은 분들은 하기 어려운 추상전략 덱스타리티 게임  "
- 임곰
즐가운 파티 게임이지만, 나름의 전략이 필요한 클라이밍. 브릿지로 딱이다. 목숨은 2개만!  "
- 임곰
덱 빌딩의 시초로서 말이 필요없는 게임. But, 확실히 올드한 느낌은 난다.  "
- Janice Chung
블러핑 게임의 정석. 뻔뻔한 자가 승리한다.  "
- Janice Chung
촉 좋고, 심리전에 능한 자를 위한 게임. 밸런스도 굿.  "
- Janice Chung
에일리언 테마가 엄청 잘 살아있는 세미협력 SF탈출 게임. 테마에 너무도 잘 어울리는 게임 시스템이 압권. 일견 덱빌딩게임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카드플레이+핸드관리+리스크 관리가 주요 시스템. 빠른 속도로 올라오는 랭킹이 단번에 이해된다. 아주 잘 만들고 재미있는 테마 잔뜩 묻은 게임. 플레이어 보드와 요약카드가 잘 되어 있지만, 이것저것 체크할 것들이 있어서 게임 템포가 조금 늦춰질 때도 있다. 템포만 더 빨랐으면 긴장감이 배가 될텐데...  "
- 양철나무꾼
아주아주아주 묵직한 손맛이 있는 추상전략게임. 행마 하나하나 테마가 살아있고, 또 꽤 깊이 있는 플레이를 요구하는 추상전략게임. 병력 연계등의 전략을 짜내는 맛이 있다. 패배에 가까울수록 너무 무력해지는 허탈감이 좀 아쉽긴 하다.  "
- 양철나무꾼
라이트 전략. 필러로 쓰기에도 나쁘지 않다. 다만, 초기 셋팅 건물의 언밸런스함이 있어 보다 전략적으로 즐기려면 드래프트가 필요하다. 가벼운 전략 입문으로 마음에 든다.  "
- 임곰
구경꾼이 많을수록, 팀 대결이 될 수록 재미있을 쌓기 게임. 시간제한이나 팀 대결이 아니라면 단일세트+1팀으론 성취목표가 애매한 단점이 있다.  "
- 양철나무꾼
전형적인 일꾼놓기 게임이지만 인생을 즐길 수 있어서 테마가 매력적인 게임. 멋진 인생을 살고 싶지만 호락호락하지 않는 인생을 경험할 수 있어 좋다.  "
- 초코벌레
귀여운 일러스트와 담백한 규칙으로 아이들, 가족들과 즐기기 좋다. 게이머들이라면 첫플부터 상급 규칙으로 즐기는 편을 추천.  "
- 오어사
사진이 예쁘게 나오는, 독특한 테마의 론델형 일꾼놓기. 잔잔히 진행되다가 급진적으로 게임이 종료될 수 있어서 치고 나갈 타이밍을 잘 재야 한다.  "
- 오어사
경매, 일꾼놓기, 타일놓기, 엔진빌딩 여러 요소가 복합적으로 엮여있으면서도 깔끔한 규칙과 플탐으로 진행된다. 다만 게임 종료시 이뤄지는 점수계산을 위해 게임 운영을 계획적으로 해야 하기에, 경험자와 비경험자 사이에 실력차가 크게 나기 쉬운 구조라는 점은 다소 아쉽다. 그만큼 파고들 여지가 많다는 말이기도 하고.  "
- 오어사
화이트채플의 본질만 남긴 개선판.  "
- 오어사
쉬운 난이도와 말랑한 테마로 초보들에게 접근성 좋은 주식 테마 게임. 남들 눈에 안 띄면서 여기저기 끼어서 점수를 잘 받는 게 승리의 지름길.  "
- 오어사
과일카드가 예쁘다. 가뭄과 홍수를 제발 피하길~  "
- 스펀지박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