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커뮤니티 보드라이프
게임순위 게임정보 오프모임 커뮤니티
이노 마켓 중고 PLAY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순위 전략순위 추상순위 컬렉터블 순위 가족순위 어린이순위 파티순위 테마순위 워게임 순위 한글순위
전체순위 37
  7.640 점 / 10

광기의 저택 2판

 (2016)
Mansions of Madness 2nd edition
평가: 120 명 개인평: 35 명 팬: 30 명 구독: 23 명 플레이: 169 회 보유: 540 명
다이네스티 점 2020-10-25 [다이네스티님의 레코드 현황]
등록된 플레이소감이 없습니다.
양파구이 점 2020-10-11 [양파구이님의 레코드 현황]
첫 진엔딩. 빠른 턴이동이 포인트.
양파구이 점 2020-10-10 [양파구이님의 레코드 현황]
솔로 플레이, 영원한 순환 시나리오, 프레스턴 페어몬트+웬디 애덤스로 클리어
양파구이 점 2020-10-09 [양파구이님의 레코드 현황]
등록된 플레이소감이 없습니다.
다이네스티 점 2020-10-07 [다이네스티님의 레코드 현황]
등록된 플레이소감이 없습니다.
장고끝에악수 점 2020-09-29 [장고끝에악수님의 레코드 현황]
등록된 플레이소감이 없습니다.
푸우곰sk 점 2020-09-27 [푸우곰sk님의 레코드 현황]
등록된 플레이소감이 없습니다.
다이네스티 점 2020-09-18 [다이네스티님의 레코드 현황]
등록된 플레이소감이 없습니다.
푸우곰sk 점 2020-09-18 [푸우곰sk님의 레코드 현황]
등록된 플레이소감이 없습니다.
다이네스티 점 2020-09-12 [다이네스티님의 레코드 현황]
등록된 플레이소감이 없습니다.
푸우곰sk 점 2020-09-10 [푸우곰sk님의 레코드 현황]
등록된 플레이소감이 없습니다.
푸우곰sk 점 2020-09-06 [푸우곰sk님의 레코드 현황]
등록된 플레이소감이 없습니다.
다이네스티 점 2020-08-22 [다이네스티님의 레코드 현황]
등록된 플레이소감이 없습니다.
푸우곰sk 점 2020-08-05 [푸우곰sk님의 레코드 현황]
등록된 플레이소감이 없습니다.
다이네스티 점 2020-07-25 [다이네스티님의 레코드 현황]
등록된 플레이소감이 없습니다.
다이네스티 점 2020-06-12 [다이네스티님의 레코드 현황]
등록된 플레이소감이 없습니다.
오프리☆ 점 2020-05-29 [오프리☆님의 레코드 현황]
등록된 플레이소감이 없습니다.
Trufer 점 2020-04-30 [Trufer님의 레코드 현황]
2인. 사라진 하녀 시나리오 플레이. 그동안 클리어한적이 드물어서 2인기준 최상의 캐릭터와 쉬운 난이도로 도전을 했다. 시나리오 특성상 맵배치가 신기해서 처음에는 재밌었으나 갈수록 뭔가 루즈해지는 느낌... 클리어했지만 뭔가 찝찝하게 끝났다. 시나리오 평점이 낮은 이유를 알듯 ㅠㅠ
Trufer 점 2020-04-25 [Trufer님의 레코드 현황]
2인. 그동안 클리어를 한번도 하지 못해서 룰을 다시 정독했더니 에러플을 꽤나 했었다. 에러플을 다잡고 새로운 시나리오(3번째) 도전. 나름 탐색도 잘안한거 같은데 초반에 몬스터한테 데미지를 너무 크게 입어서 부상 상태카드를 받은게 컸다 ㅠㅠ 결국 신화단계에서 탈락으로 패배... 잘했었는데 아쉽다. 언제쯤 클리어해볼 수 있을까...
다이네스티 점 2020-04-19 [다이네스티님의 레코드 현황]
등록된 플레이소감이 없습니다.
KIMKUN 점 2020-04-17 [KIMKUN님의 레코드 현황]
등록된 플레이소감이 없습니다.
양철나무꾼 점 2020-04-11 [양철나무꾼님의 레코드 현황]
밀물. 응?? 이렇게 쉽게??
Trufer 점 2020-04-09 [Trufer님의 레코드 현황]
2인. 새로운 DLC로 플레이했다. 난이도에 비해 승률이 낮아서 도전을 외쳤지만, 결과적으로는 탈탈 털리고 결국 패배.. 여친도 주사위운이 터지지 않아서 당분간은 봉인명령이 떨어졌다 ㅠㅠ 주변 친구들을 꼬셔봐야할듯...
Trufer 점 2020-04-04 [Trufer님의 레코드 현황]
2인. 10:50 아캄. 오랜만에 하는 광기여서 기대감에 부풀었다. 신기한 맵 구성에 구석구석 돌아다닌탓인지 맵 전체의 반도 못오고 조사자 탈락으로 시나리오가 끝난 기분이다... 다음에 다시 재도전해보기로!
뚜쟁이 점 2020-04-04 [뚜쟁이님의 레코드 현황]
뚜쟁이, 룰루,주니,케이,락비
(
5인플
중간에 끝냈다.
양상은 항상 다른듯
다이네스티 점 2020-04-03 [다이네스티님의 레코드 현황]
등록된 플레이소감이 없습니다.
양철나무꾼 점 2020-04-02 [양철나무꾼님의 레코드 현황]
인스머스. 정신이상이 잘 풀려서 깰뻔도 했는데...실패.
양철나무꾼 점 2020-04-01 [양철나무꾼님의 레코드 현황]
확장 넣으니 시나리오 1에서 기차 맵이 나옴ㅋㅋㅋ
폭풍먼지 점 2020-03-28 [폭풍먼지님의 레코드 현황]
매번 처음하는 시나리오는 잘 몰입이 안 되는 편인듯 보인다.

시나리오 '인스머스로부터의 탈출'
1인플 - 조사자 애거서 크레인, 민티판
여관에서 시작해 폭도들과 심해인 혼혈 등에게 도망 다니며 단서를 모았는데
결국 폭도들이 항구를 태워버리고 고립되어 배드엔딩. 약 4~5시간 정도 걸린듯

캐릭터
애거서 크레인을 마법캐릭으로 민티판을 몸빵으로 내세우려 했지만
상대한 대부분의 몬스터들을 강력한 원거리 공격으로 잡아 몸빵은 따로 필요치 않았는데
막판쯤 되니 채력이 떨어지는 이벤트 들이 발생했는데 피를 채워줄 수단이 없어 도망만 다닐 수 밖에 없었다.
민티판의 동료및 자신의 주사위를 1개 다시 굴리게 해 주는것이 원거리 공격의 명중률을 높여줬으며
애거서가 공포 채크를 할때마다 늘어나는 단서토큰들로 주사위 보정을 엄청나게 할 수 있었지만
후반가면 애거서의 주사위 보정으로도 커버가 안되니 애거서는 단서토큰을 팍팍 써 나가는게 좋을듯
민티판의 경우 몸빵으로의 의의는 잘 보이지 않았고 거의 확실한 벨런스형 캐릭이였음.
도움이 좀 된건 영향력부분과 주사위 다시굴림.


지도가 저번 했던 시나리오 보다 엄청나게 커져서 테이블을 엄청 밀어가며 게임을 플레이 함.
처음부터 넓직한 곳에 놓고 플레이를 하는게 맞을듯 보인다.

난이도
확실히... 처음 시나리오 보다 어려움. 별 4개 시나리오 인정.
전투가 생각보다 적기에 조사 및 이동에 특화된 캐릭터+보조캐릭터의 구성으로
전투를 피하며 공략하는게 맞을듯 하다.(특히나 폭도의 채력을 보면...)

공략
일단... 눈에 보이는 다수는 적이다. 친절하게 대해준다고 해서
폭도들이 얌전해 지지 않으니 얌전히 플레이 하지 말고 죽일껀(?) 죽이며 플레이 해야 하는걸로 보인다.
암호를 대야 하는 문에서 마을에서 소란을 피지 말자...는 어리석은 생각에
강제로 연다는 선택지가 있었는데 택하지 않았었고(2회에 걸쳐) 결국 거긴 뭐였는지 확인하지 못하고
시나리오가 끝난게 좀 아쉽다.
다이네스티 점 2020-03-09 [다이네스티님의 레코드 현황]
등록된 플레이소감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