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후기 자료 BTV 팟케스트 구성기 모임 보드카페 커뮤니티 쇼핑 펀딩 랭킹 신작 올해의 게임 포스트 PLAY 중고 더보기
전체순위 전략순위 추상순위 컬렉터블 순위 가족순위 어린이순위 파티순위 테마순위 워게임 순위 한글순위
전체순위75
  7.358 점 / 10

화이트채플에서 온 편지

 (2011)
Letters from Whitechapel
평가: 365 명 개인평: 115 명 팬: 43 명 구독: 33 명 위시리스트: 70 명 플레이: 488 회 보유: 1122 명
2인용 게임. 매일밤 결찰토큰 올교체하는등의 불필요한 잔룰은 생략하면서 진행하는면 더 재미있음.  "
- 마늘짱
1:1게임, 잘해야 1:2? 초심자가 재미를 느끼기 위해서는 잭을 플레이하는게 좋다. 가벼워진 화이트홀이 나왔으나, 화이트채플의 긴호흡의 치열함도 다른느낌으로 좋다. 다만 4일차까지가면 확실히 지치긴 한다.  "
- 과대망상
팟케스트 어느 진행자의 인생게임. 그분의 인생과 나의 인생은 별개인게 확실하다.  "
- 옥토넛
다인플도 재밌지만 2인플이 더 깔끔한 느낌. 추리하며 쫒고 쫒기는 테마를 잘 살려서 시스템 외에서 오는 재미가 상당하다. 잭/경찰 역할의 선호도가 딱 나뉘는 사람끼리 만나면 금상첨화.  "
- 늘곰
포위망이 점점 좁혀오는 쫄깃함이 좋다. 역할에 따라 차이가 좀 있겠지만 잊을만할 때 한 번 씩 하면 좋을 듯..  "
- 망치날다
정말 잭이 된 듯 조여오는 경찰 포위망을 보면 심장이 뛴다 경찰도 추적과 추리하는 재미있다 추리게임으로 강추~!!  "
- 우유드세요
잭과 콩나무...가 아닌 잭과 수사관의 싸움. 흥미진진한 두뇌 싸움, 서로간의 심리를 읽고 움직이는 플레이 등 이 게임을 즐길수 있는 요소가 많다. 잭은 수사관이 범위를 좁혀올때마다 쫄깃한 긴장감을, 수사관은 점점 단서가 밝혀지며 잭을 압박하여 현재 위치를 알아나가는 재미가 있다. 초심자와 한다면 룰마가 잭을 하는게 좋다.  "
- 전략가
#30 경찰은 경찰대로 잭은 잭대로의 매력이 있다. 다만 경찰이 너무 단서를 못 찾아낼 때와 은신처를 발견한 후의 늘어짐을 보완해줄 룰이 필요할 듯. 평소에 추리를 좋아한다면 구매해 봄직하다 :)  "
- 놀애
잭을 플레이 한다면 비보드 게이머도 꾀 잘통하는 편이며, 대부분이 재미를 느끼는걸 봤다. 헌데 높은 확률로 경찰이 재미없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많았다. 하지만 이것도 몇가지 하우스룰로 상당부분 극복 가능하다. 경찰추리판 / 경찰 특수카드 요 두개 해보시면 많이 달라지니 자료실에 꼭 가보세요!  "
- 보겜초보
2인용 게임. 잭이 한번이라도 에러플을 하게되면, 걷잡을 수 없이 골때려지면서 모두의 시간만 낭비하게 될 수도 있다. 몰입감이 상당하고 몰입하는만큼 재미있다. 다만, 그만큼 긴장과 스트레스를 동반하는 게임.  "
- 아마데우스
흥미로운 테마와 그에 꼭 맞는 룰을 입힌 2인용 추적 게임. 6인까지 된다는건 제작사의 기만일 뿐이다. 이 게임은 2명이 제일 재밌고, 2명 이상이라면 굳이 이걸 꺼낼 이유가 없다. 둘 다 초보라면 경찰쪽이 조금 불리하긴 하지만, 경찰도 잭의 움직임을 옭아매는 재미가 있다.  "
- 개굴이
보드게임으로 추적을 한다는게 상당히 특이하고 게임성도 좋다. 경찰과 잭의 밸런스는 어느정도 맞지만 재미의 밸런스는..........  "
- Soul Tree
시스템이 신선하고 초보자에게도 잭을 주면 충분히 어필할 수 있어 입문, 초급 게임으로도 좋다. 하지만 경찰과 잭 모두 실력이 늘면 완전 신세계가 열린다! 초반 몇회플엔 밸런스 안 맞는다고 불평하다가 잭과 경찰 양쪽 모두 내공이 쌓이면 50:50의 절묘한 밸런스에 깜짝 놀라게 된다. 그 때부터 내 인생 Top3 게임으로 올라섰다. 라이트버전인 화이트홀 미스테리로 대체할 수 없는 갓게임!!  "
- 싸우스포
추리게임 중에 괜찮은 편. 다만 1:1게임임은 확실하다  "
- 껍적이
룰 북과는 다르게 경관의 플레이 경험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첫 판으로는 절대 잭을 잡을 수 없는 게임임...  "
- 별이다섯개
경찰 난 재밌는뎅~  "
- 섭서빙
화이트홀에 팀킬당한 비운의 게임  "
- 품질보장
나도 경찰한판하고 난후 안한다... 그닥 재미를 못느낀 게임  "
- 마키세
리바이즈드 버전(한글판 포함)에서는 컴포 업글이라고 목재 토큰을 넣어놨는데 목재 컴포 특성상 불량이 심해 제조사에서도 as 불가능이라고 한다. 그럴거면 왜 목재로 바꾼건지 이해가 안 간다. 바둑돌 밑에 스티커라도 붙여서 플레이 할 수 밖에..  "
- 야리꿀라
명심하자 추리는 증거를 통해서 하는것  "
- 전속★전진
머리쓰고 추리를 즐기는사람과 함께라면 충분히 즐거운게임이다. 다만 에너지소모가 심하고 , 많은 의견대로 경찰이 재미가 많이없다. 하우스룰(경찰의 목격자?)를 넣어서 하면 조금더 경찰이 전략성이 살아나고 덜 고통받는다. 사람을 조금 탈 수있는 잘 만든 추리게임이라고 생각한다.  "
- 설명돌이
그냥 2인 전용 게임. 비슷한 실력을 가졌다면 이만큼 흥미진진한 게임은 없을 듯. 정말 형사와 살인범이 된 것 같이 몰입하게 된다.  "
- 준챙
숨막히는 추격전. 빠져나올수 없는 테마. 보드게임에서 도저히 눈을 땔 수가 없다.  "
- Trufer
게임 도중에 분명 루즈한 순간도 존재하지만, 잭과 경찰이 근접해있을때 쫄깃한 느낌은 정말 재미있다  "
- Hwang
다인플 경찰 한 번 해보고 다시는 하지 않는다. 너무 지루했다. 하지만 잭과 깊이 생각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즐겁게 하더라. 그 사람이 신기할 정도였음.  "
- 하나
가족게임으로 아이들과 즐기고 있다. 하우스룰을 적용해서 바로 살인하는 것으로 하면 플레이 시간도 30분정도로 괜찮다.  "
- NaCl
단서가 하나하나 발견될 때마다 모든 이를 긴장시킨다. 대부분 잭을 하기를 선호하지만 추리와 추적의 스릴이 훨씬 매력적이기에 개인적으로 경찰만 잡으려한다.  "
- 해바라기
범인잡는 테마가 잘 녹아 있습니다. 잭은 도망치는 재미가 있고, 경찰은 잡는 재미가 있는데 경찰이 훨씬 머리가 아픕니다. 도둑잡기 테마로 한 게임은 이거 하나면 충분합니다.  "
- 우공
경찰에 재미 느끼는 사람만 있다면 좋은 게임, 경찰이나 잭이나 게임 끝나고 모두 하얗게 태운 느낌이 든다.  "
- chonaldinho
다인플의 탈을 쓴 2인 전용 게임. 다만, 커플용으로 검색했다면 여성 파트너가 이런 테마에 우호적인지 먼저 물어볼 것.  "
- 오어사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