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를 통하다: 새로운 문명 이야기는 시대를 통하다의 새로운 버전입니다: 문명의 이야기는 세 시대에 걸쳐 게임 카드에 크고 작은 많은 변화를 가져왔으며 군사 작동 방식에 광범위한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Through the Ages(TTA)는 문명 건설 게임입니다. 각 플레이어는 신중한 자원 관리를 통해 새로운 기술을 발견하고, 유능한 지도자를 선출하고, 불가사의를 건설하고, 강력한 군대를 유지함으로써 최고의 문명을 건설하려고 시도합니다. 모든 영역의 약점은 상대방이 악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여러 시대를 배경으로 진행됩니다.
TTA의 주요 메커니즘 중 하나는 카드 드래프팅입니다. 기술, 불가사의, 리더가 등장하며, 오래 사용할수록 더 쉽게 드래프팅할 수 있습니다. 기술을 사용하려면 해당 기술을 발견할 수 있는 충분한 과학, 이를 사용할 인구를 만들 수 있는 충분한 식량, 그리고 이를 사용할 건물을 지을 수 있는 충분한 자원(광석)이 필요합니다. 기술을 발전시키는 데 필요한 자원의 균형을 맞추는 동시에 군대도 건설해야 합니다. 군대는 민간 건물과 같은 방식으로 '건설'됩니다. 군대가 약한 플레이어는 다른 플레이어에게 먹잇감이 될 수 있습니다. 게임에는 지도가 없으므로 영토를 잃을 수는 없지만 더 강력한 군대를 가진 플레이어는 자원과 과학을 훔치고 지도자를 죽이고 인구나 문화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강한 군대로 승리하기는 매우 어렵지만 약한 군대로 인해 패배하기는 매우 쉽습니다.
현대 시대가 끝날 때 가장 많은 문화를 가진 국가를 가진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