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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드게임 승리와 비극 Triumph & Tragedy: European Balance of Power 1936-1945

승리와 비극 보드게임

게임 평점 정보

평점
7.2
난이도
3.41
순위
전체 437
워게임 순위
워게임 14
언어의존도
간단

승리와 비극 주요 정보

Triumph & Tragedy: European Balance of Power 1936-1945

2015년
게임평점 7.2점, 난이도 3.41 점으로 12세 이상 2-3명이 240-360분 동안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입니다.
인원
2-3명
(베스트:3인,추천:2인)
플레이 시간
240-360분
사용 연령
12세 이상

승리와 비극 credit 정보

디자이너
Craig Besinque
아트웍
Charles Kibler, Rodger B. MacGowan
출판사
GMT Gam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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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설명
설명글
트라이엄프 앤 트래비지는 1936-45년 자본주의(서방), 공산주의(소련), 파시즘(추축국) 간의 유럽 패권 경쟁을 다룬 3인용 지정학 전략 게임(2인 플레이도 가능)입니다. 외교, 경제, 기술, 군사적 요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경제적 패권이나 기술 우위(원자탄)를 확보하거나 군사적으로 라이벌을 정복함으로써 승리할 수 있습니다.

22 x 34 지역 지도는 유라시아에서 인도와 우랄, 그리고 아메리카 대륙을 포함합니다. 군 유닛은 5/8인치 블록으로 7가지 유형(보병/전차/요새/공군/항모/함대/잠수함), 7가지 색상(독일/이탈리아/러시아/영국/프랑스/미국/중립)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0개 이상의 블록을 조합하여 유연하게 병력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55장의 액션 카드 덱과 55장의 투자 덱, 그리고 30장의 평화 배당금 전표와 110개의 다양한 종류의 마커가 있습니다.

게임은 1936년, 3대 강대국이 모두 사실상 무장 해제된 상태에서 시작됩니다: 독일이 베르사유 평화 조약을 거부하면서 유럽에서 군비 경쟁이 시작됩니다. 블록을 사용하면 군사적 충돌이 일어나지 않는 한 라이벌은 군사력 증강의 성격을 알 수 없습니다. 게임은 평화롭게 끝날 수도 있고 전쟁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중립 국가를 공격하거나 상대에게 선전포고를 하면 게임 제재를 받고, 평화 상태를 유지하면 보상을 받습니다(평화 상태를 유지할 때마다 0~2의 가치가 있는 평화 배당금 전표를 받습니다).

평화롭게 승리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경제 패권(생산 비밀 평화 배당금 값 원자 연구 총합이 1945년에 가장 크거나 언제든지 25에 도달) 또는
- 기술 패권(4단계가 필요한 원자폭탄을 건설하고 주요 수도에 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전쟁이 발생하더라도 위의 방법(추가 경제 패권 승리 점수 획득 가능) 또는 다음 방법으로 승리할 수 있습니다:
- 군사 승리(9개 중 적 수도 2개 점령: 각 플레이어가 3개씩 점령).

경제 생산은 게임 내 모든 형태의 힘의 기반이 됩니다. 생산은 인구(도시), 자원, 산업(낮은 상태로 시작하며 투자 카드로 건설할 수 있음) 중 가장 적은 자원을 차지하지만, 평화 상태일 경우 자원은 무시할 수 있습니다.

세력은 현재 경제 생산량을 이 중 하나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군사 유닛(새로운 1단계 유닛 또는 기존 유닛에 추가 단계), 또는
- 외교 값(분쟁 없이 인구 및 자원 획득)과 지휘 값(군사 유닛 이동)이 있는 행동 카드, 또는
- 투자 카드 - 기술 값(유닛 능력 강화)과 공장 값(산업 레벨을 높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있는 카드입니다.

유닛 단계를 건설하거나 카드를 구입하는 데 드는 비용은 생산 1입니다. 간단합니다. 구매한 카드는 생산력을 모두 소비한 후에야 검사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추축국 경제는 인구/자원이 제한되지만 [전쟁] 산업에서 앞서고, 서방과 러시아는 산업이 제한되지만 인구와 자원이 적절한 제국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구/자원 거부를 통해 라이벌 경제를 제한하는 것이 경쟁의 핵심 형태입니다. 평시에는 주로 외교를 통해 행동 카드를 사용해 군소 국가와 인구/자원을 지배하거나 라이벌의 지배를 거부 또는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전쟁에서는 육지에서 군사 정복, 해상에서 해군/잠수함의 무역로 봉쇄, 공군의 적 산업에 대한 전략 폭격으로 보다 직접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초기 단계는 이 두 가지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 외교 내분(행동 카드 사용), 인구와 자원을 위해 군소 국가(체코, 루마니아 등)를 획득하기 위한 외교 내분, 그리고 다음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 산업 건설 (투자 카드를 통해), 그리고
- 군사력 증강(건설 중인 병력의 특성은 상대방에게 알려지지 않음),
- 기술 발전(역시 투자 카드를 통해), 그리고 일부
- 군사 작전(명령 행동 카드 사용), 외교 실패 시 인구/자원을 얻기 위해 중립 군소 국가를 침공(공격)하는 것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강력한 방어력이나 플레이어 성향으로 인해 게임이 평화롭게 지속되는 경우, 비밀 평화 배당금 전표로 인해 승리 기준치인 25승을 넘길 수 있으므로 플레이어가 생산량 20에 가까워질수록 압박감이 커집니다. 또는 플레이어가 원자 폭탄을 개발하는 데 성공하여 승리를 빼앗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어느 시점에서 한 세력이 (기회나 필요성을 느낀다면) 다른 세력에게 전쟁을 선포할 수 있습니다. 피해자는 즉각적인 경제적 이득을 얻지만, 이때부터 군사적 현실이 전면에 등장합니다. 제3자는 평화롭게 경제 발전을 계속할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유닛 이동은 이동/전투 순서를 결정하는 명령 우선순위 문자와 이동할 수 있는 최대 유닛 수를 결정하는 명령 값 숫자를 지정하는 명령 카드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명령 카드는 지정된 한 시즌(봄/여름/가을)에만 유효하므로, 모든 시즌에 유닛을 이동시키려면 다양한 명령 카드를 패에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손의 크기가 제한되어 있으므로 각 플레이어는 카드 자원에 대한 경쟁 수요와 군사적 보안의 균형을 맞춰야 합니다.

전투는 라이벌 유닛이 같은 지역을 점령했을 때 발생하며, 유닛이 유형별로 순서대로 발사(같은 유형 중 방어자가 먼저 발사)하고 주사위를 굴려 적중하면 진행됩니다. 유닛은 상대 유닛의 병과(지상, 해군, 공중, 잠수함)에 따라 화력(명중 수치)이 달라집니다. 지상 전투는 시즌당 한 라운드씩 진행되며, 해상 전투는 전투가 종료될 때까지 진행됩니다. 보급선이 없는 지상 유닛은 시즌당 1단계씩 이동을 잃고 건설할 수 없습니다(단, 요새 유닛은 두 효과에 면역이지만 이동할 수 없음).

승리와 비극은 진정한 3면 게임으로, 서양과 러시아가 같은 편일 필요는 없으며(실제로 서로 공격할 타당한 이유가 있습니다), 오직 한 명의 플레이어만이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 대화는 허용되고 권장되지만 합의는 강제력이 없습니다. 동맹은 변화하고 있으며 협력은 신뢰할 수 없습니다. 경제적인 소모전이 계속되거나 갑작스러운 군사적 폭발로 모든 것이 바뀔 수 있기 때문에 게임은 계속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지상, 해상 또는 공중 군사적 우위, 기술 우위 또는 경제적 패권을 통해 유럽에서 지배력을 추구할 수 있으며, 라이벌이 너무 늦을 때까지 자신의 전략을 깨닫지 못하기 때문에 엄청난 재생성이 있습니다! 20세기의 중요한 지정학적 10년을 4~6시간 안에 다루며 플레이어 턴 사이에 다운타임이 거의 없는 매우 상호 작용적이고 긴장감 넘치며 빠르게 움직이는 게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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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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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3명이면 언제라도 어디서도 돌리고 싶은 게임. 3인의 황금비율에서 외교/전쟁/전략을 완벽하게 녹여냈다. 갓겜!!
보리
21.04.07
9.5
서방, 추축 그리고 소련의 숨막히는 긴장 상황과 외교 군사 첩보 부분을 핸드 관리로 정말 세련되게 구현화한 게임! 특히 블록 게임이 주는 히든 병력에 대한 긴장감이 일품이다. 정말 3인 전략 게임의 마스터 피스!
별밤
25.09.30
9.0
카드를 통한 순서 선택이나, 외교전, 기술 개발들이 블록 시스템과 어우러져 굉장한 시너지를 보여준다. 매턴마다 자원을 외교에 쓸지, 기술에쓸지 병력구입에쓸지 고민하는 재미가 있고, 또 전략페이즈에서는 공격할지, 어떻게 공격할지, 어떠한 전략방향으로 나아갈지 고민하는 재미가있다. 쉬운 룰에 외교,전쟁의 재미가 잘 살아있는 명작. 다만 3인 최적이라는 점은 장점일 수도 단점일 수도 있다.
gm90
17.0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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