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버전은 부르고뉴의 성을 참조하세요.
이 게임은 중세 프랑스의 부르고뉴 지역을 배경으로 합니다. 각 플레이어는 원래 작은 왕국을 지배하는 귀족의 역할을 맡게 됩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정착지와 강력한 성을 건설하고, 강을 따라 무역을 하고, 은광을 개발하고, 여행자의 지식을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게임은 플레이어가 게임 보드에서 정착지 타일을 가져와 플레이어 보드에 표시된 자신의 왕국에 배치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모든 타일에는 타일을 왕국에 놓으면 시작되는 기능이 있습니다. 왕국 자체는 여러 지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지역마다 고유한 유형의 정착지 타일이 필요합니다.
게임은 5단계로 진행되며, 각 단계는 5라운드로 구성됩니다. 각 단계는 정착지 타일과 상품 타일로 채워진 게임 보드에서 시작됩니다. 각 라운드가 시작될 때 모든 플레이어는 두 개의 주사위를 굴리고, 현재 차례가 먼저인 플레이어가 상품 배치 주사위를 굴립니다. 상품 주사위를 굴린 결과에 따라 게임 보드에 상품 타일을 놓습니다. 각 라운드 동안 플레이어는 현재 턴 순서대로 차례를 진행합니다. 자신의 차례에 플레이어는 네 가지 행동 유형 중 두 가지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1) 게임 보드의 번호가 매겨진 창고에서 자신의 주사위 중 하나에 해당하는 합의 타일을 가져와 자신의 플레이어 보드의 준비 영역에 놓거나, 2) 자신의 플레이어 보드의 준비 영역에서 타일의 종류에 해당하는 영역에 있는 자신의 주사위 중 하나와 일치하는 번호가 있고 이전에 놓았던 합의 타일과 인접한 플레이어 보드의 칸으로 합의 타일을 가져가거나, 3) 자신의 주사위 중 하나와 일치하는 번호의 상품을 전달하거나, 4) 플레이어가 자신의 주사위를 조정할 수 있는 작업자 토큰을 받습니다. 이러한 행동 외에도 플레이어는 게임 보드의 중앙 창고에서 정착지 타일을 구입하여 자신의 플레이어 보드의 준비 구역에 놓을 수 있습니다. 행동으로 승리 점수를 획득하면 해당 점수는 즉시 기록됩니다. 각 정착지 타일은 혜택, 추가 행동, 추가 돈, 턴 순서 트랙의 전진, 더 많은 상품 타일, 주사위 굴림 조정 또는 승리 점수를 제공합니다. 한 지역을 정착지 타일로 채우면 보너스 승점이 주어집니다.
게임은 다섯 번째 단계가 완료되면 종료됩니다. 사용하지 않은 돈과 일꾼, 배달되지 않은 상품에 대한 승리 점수가 부여됩니다. 게임 종료 시 특정 정착지 타일의 보너스 승점이 주어집니다.
가장 많은 승점을 획득한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규칙에는 기본 버전과 고급 버전이 있습니다.
이 게임은 알레아 빅박스 시리즈의 14번째 게임입니다.
2019년 버전에는 별도의 BGG 항목이 있습니다: 부르고뉴의 성들. 2019년 버전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2019년 버전에는 별도의 BGG 항목이 있습니다: 부르고뉴의 성들. 2019 에디션에는 기본 게임과 함께 8개의 확장팩이 포함되어 있으며, 그 중 7개는 이미 프로모션 아이템으로 별도로 출시되었고 1개는 2019년에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