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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드게임 황혼의 투쟁 Twilight Struggle

황혼의 투쟁 보드게임

게임 평점 정보

황혼의 투쟁 주요 정보

Twilight Struggle

2005년
게임평점 8.3점, 난이도 3.61 점으로 13세 이상 2명이 120-150분 동안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입니다.
인원
2명
(베스트:2인,추천:2인)
플레이 시간
120-150분
사용 연령
13세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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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설명
설명글
이제 나팔소리는 우리에게 무기가 필요하지만 무기를 들라는 부름이 아니라, 전투가 필요하지만 전투를 하라는 부름이 아니라, 긴 황혼의 투쟁의 짐을 지라는 부름으로 우리를 다시 불러냅니다. - 존 F. 케네디

1945년, 예상치 못한 동맹국들이 히틀러의 전쟁 기계를 무너뜨렸고, 인류 역사상 가장 파괴적인 무기로 일본 제국은 불길 속에서 무릎을 꿇었습니다. 한때 수많은 강대국이 존재했던 세계는 이제 두 개의 강대국만 남았습니다. 전 세계는 새로운 분쟁이 위협하기 전에 집단적인 안도의 한숨을 내쉬기까지 몇 달이 채 남지 않았습니다. 이전 수십 년 동안의 거대한 투쟁과는 달리, 이 분쟁은 주로 군인과 탱크가 아니라 스파이와 정치인, 과학자와 지식인, 예술가와 반역자들에 의해 벌어질 것입니다.

트와일라잇 스트러글은 소련과 미국 사이의 45년간의 음모와 명성, 때때로 불붙는 전쟁의 춤을 시뮬레이션하는 2인용 게임입니다. 전 세계는 이 두 거인이 각자의 이념과 삶의 방식을 위해 세계를 안전하게 만들기 위해 싸우는 무대입니다. 게임은 2차 세계대전의 폐허 속에서 두 새로운 '초강대국'이 경쟁하는 유럽에서 시작하여 미국만 남은 1989년에서 끝납니다.

트와일라잇 스트러글은 카드 기반 고전 게임인 위 더 피플과 한니발: 로마 대 카르타고에서 기본 시스템을 물려받았습니다. 이 게임은 이러한 전통에 따라 빠르게 플레이할 수 있고 복잡하지 않은 게임입니다. 게임 맵은 시대 배경의 세계 지도이며, 플레이어는 유닛을 움직이고 영향력을 행사하여 아군을 확보하고 자신의 초강대국을 지배합니다. GMT의 다른 카드 기반 게임과 마찬가지로, 지속적으로 제한된 자원이 주어졌을 때 카드와 유닛을 어떻게 가장 잘 사용할 수 있을지를 결정하는 것은 어려운 과제입니다. 이벤트 카드는 게임에 디테일과 풍미를 더합니다. 1948년과 1967년의 아랍-이스라엘 분쟁, 베트남과 미국의 평화 운동, 쿠바 미사일 위기 등 전 세계를 핵폭발 직전까지 몰고 갔던 사건 등 방대한 역사적 사건을 다루고 있습니다. 하위 시스템에서는 명성이 걸린 우주 경쟁과 핵전쟁의 가능성으로 인한 핵 긴장을 포착합니다.

시간 규모: 턴당 약 3~5년
지도 규모: 포인트 투 포인트 시스템
유닛 규모: 영향력 마커
10
황투의 진정한 매력 포인트는 스코링 카드나 상대에게 유리한 이벤트를 최대한 나에게 유리한 타이밍(혹은 덜 불리한 타이밍) 에 터뜨리기 위한 상대방과 끊임없는 수싸움+타이밍 싸움에 있다 하겠다. (물론 눈 앞의 욕심을 쫓을 것이냐,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이득을 취하기 위해 한 발 양보할 것인가.. 하는 자신과의 끊임없는 쉐도복싱도 동시에 진행된다 ㅎ) 게임을 할 수록 이 걸작이 얼마나 천재적으로 디자인 되었는지 감탄하게 된다. 이를테면, 1. 각 국가들에 배정된 영향력이나 연결 된 루트 (물론 게임 디자인을 위해 실제 국경과 맞지 않는 경우도 있다) 2. 중국 카드의 디자인 (냉전 시대의 중국의 포지션 및 아시아에 끼친 중국의 영향력 등을 고려 하면 참 놀라운 디자인이다. ) 3. 실제 냉전시대를 반영하듯 얼리워 때는 소련의 무자비한 공세를 시작으로 미드워 때 비등비등, 레이트워 때는 미국으로 주도권이 넘어가는 과정이 너무나도 자연스럽고 현실 반영을 제대로 했다고 봄.
팬더사냥꾼
19.08.22
10
최고의 전략 게임. 냉전이라는 테마를 이렇게 잘 녹여낸 게임이 있나 싶다. 냉전이라는 좁은 범위 말고도 역사의 특정 연대를 황투만큼 잘 풀어낸 보드게임은 없을듯. 전쟁게임이라기 보단 영향력게임이니 참고하시길. 미국은 강력한 카드효과로 폭풍같이 몰아치는 맛이 있고, 소련은 미친척하고 계속 전쟁일으키고 진흙탕싸움으로 몰고가야 하는 특징이 잘 드러난다. 내가 볼 때 냉전시대 역사를 배우려면 책이나 강의보단 일단 황투를 즐겨보길 추천한다. 유일한 단점은 '역사를 좋아하면서 경쟁력 있을만큼 게임에 익숙한 상대 플레이어'를 구하기 힘들다는점.
BoardVoyager
23.01.21
10
신선놀음에 도끼자루 썩는 줄 몰랐다. 냉전 테마인데 이정도 재미를 뽑아내줄지 몰랐다. 시스템에 익숙해지기 전까지 이게 무슨 재미인가 싶다가 적응되기 시작하니까 “캬아~~” 뽕맛에 취한다. 오랫동안 1위 지속했던데는 다 이유가 있구나 싶었다. 같이 플레이했던 아내도 아들도 관련 역사 다큐를 보게 만든 게임 그 이상의 게임.
ironram
24.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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