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는 문명의 소박한 시작부터 역사적 진보의 시대에 이르기까지 국가를 이루어 함께 살고, 싸우고, 건설해 왔습니다. 위대한 국가는 자국민을 보호하고 부양하는 동시에 다른 국가는 물론 자연과도 싸우고 경쟁합니다. 국가는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식량과 안정을 제공해야 합니다. 생산적인 경제를 구축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와중에 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한 국가로서의 유산을 쌓기 위해 위대한 업적으로 세계를 놀라게 해야 합니다!
Nations는 1~5인용 역사 보드 게임으로, 플레이하는 데 40분이 걸립니다. 플레이어는 선사 시대의 미미한 시작부터 1차 세계대전이 시작될 때까지 국가의 운명을 좌우하며, 국가들은 끊임없이 서로 경쟁하고 즉각적인 필요, 장기적인 성장, 위협, 기회 사이에서 균형을 맞춰야 합니다.
게임플레이 소개
플레이어는 문명 컴퓨터 게임 시리즈와 유사하게 국가와 플레이 난이도를 선택합니다. 성장 단계가 끝나면 두 가지 역사적 사건이 공개되며, 플레이어는 라운드 중에 이를 두고 경쟁하게 됩니다. 그런 다음 플레이어는 작은 행동을 각각 하나씩, 플레이어 순서대로, 모두 통과할 때까지 원하는 횟수만큼 수행합니다. 행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카드 구매
일꾼 배치하기
불가사의를 위해 건축가 고용하기
카드가 제공하는 특별 행동
플레이어는 각자 자신의 국가를 대표하는 개별 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다른 플레이어에게 영향을 주고, 경쟁하고, 간접적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도도 없고, 이동할 유닛도 없으며, 다른 플레이어를 직접 공격할 수도 없습니다.
모든 라운드가 지나면 생산이 이루어지고, 새로운 플레이어 순서가 결정되며(모든 포지션이 경쟁), 역사적 사건이 일어나고, 한 시대의 마지막 라운드인 경우 책이 득점됩니다. 새 라운드가 시작되면 대부분의 오래된 카드가 제거되고 새로운 카드가 디스플레이에 표시됩니다.
승점은 게임 중에 획득하거나 잃을 수 있으며, 게임이 끝날 때에도 주어집니다. 가장 많은 승점을 획득한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규칙 등에 대한 링크는 아래의 '추가 정보'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