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령 및 색상: Ancients는 군사 역사의 여명기(기원전 3000년)부터 암흑기가 시작되는 시기(서기 400년)까지의 전쟁을 묘사합니다. 한 게임으로서는 상당히 야심찬 작업이지만, 커맨드 앤 컬러스는 역사상 이 시기의 전투를 효과적으로 묘사할 수 있는 독특한 역사 워게임 시스템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시나리오 책자에 소개된 15개의 전투는 양식화된 전투이긴 하지만, 게임 시스템에 따라 중요한 지형 특징과 역사적인 병력 배치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전투에는 바그라다스, 칸나에, 자마 등이 포함됩니다.
“게임의 규모는 전투마다 달라집니다. 어떤 시나리오에서는 보병 부대가 전투 군단을 대표할 수도 있고, 어떤 시나리오에서는 용감한 전사 몇 명으로 구성된 부대가 등장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실행해야 하는 전술은 다양한 유닛, 무기, 지형, 시간에 내재된 장점과 한계에 따라 놀라울 정도로 잘 맞아야 합니다.
“형인 아발론 힐의 배틀 크라이와 달리 커맨드 앤 컬러: 에인션츠는 전장의 혼란스러움 없이 다소 복잡하고 역사적 디테일이 추가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시나리오를 한 시간 이내에 끝낼 수 있습니다.
“지휘 카드 시스템은 움직임을 주도하며 진정한 전쟁의 안개를 만들어내고 도전과 기회를 모두 제공합니다. 명령 카드에는 네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리더십 카드, 섹션 카드, 부대 카드, 전술 카드입니다.
“전투 주사위 시스템은 모든 전투를 효율적이고 빠르게 해결합니다. 각 전투 주사위에는 경병, 중병, 중병, 리더, 깃발, 검 기호가 하나씩 있습니다.
“게임 메커니즘은 간단하지만 전략적인 카드 플레이, 역사적인 전술, 적시에 주사위를 굴리고 공격적이면서도 유연한 전투 계획을 세워야 승리를 거둘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