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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드게임 세계의 역사 History of the World

세계의 역사 보드게임

게임 평점 정보

세계의 역사 주요 정보

History of the World

1991년
게임평점 7.0점, 난이도 2.77 점으로 12세 이상 3-6명이 135-270분 동안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입니다.
인원
3-6명
(베스트:6인,추천:4인)
플레이 시간
135-270분
사용 연령
12세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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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설명
설명글
히스토리 오브 더 월드는 모든 제국은 결국 사라지고, 위대한 제국과 작은 제국을 구분하는 유일한 요소는 얼마나 많은 영토를 정복하고 문명이 사라지는 데 걸리는 시간이라는 가정 하에 작동합니다. 이 게임은 기원전 3000년 고대 수메르부터 1차 세계대전 이전 독일까지 7개의 시대 또는 라운드에 걸쳐 진행되며, 모든 플레이어는 역사에서 떠오르는 새로운 제국을 컨트롤하게 됩니다. 로마처럼 일부 제국은 다른 제국보다 강하지만, 게임의 영리한 메커니즘을 통해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각 시대가 끝날 때마다 플레이어는 보드에 남아 있는 모든 유닛(현재 제국 및 이전 제국 모두)에 대해 점수를 얻습니다.

자신의 턴이 시작되기 전에 플레이어는 자신의 패에서 이벤트 카드를 최대 두 장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한 이벤트 카드는 플레이어가 자신의 제국 행동을 시작하기 전에 해결됩니다. 플레이어의 활성 제국에 항해 기능이 있는 경우, 목록에 있는 각 바다 또는 대양에 선박 토큰을 놓습니다(대양이 목록에 있는 경우, 그 바다에 인접한 모든 바다에 선박 마커가 놓입니다). 재배치 대 이벤트에서 항법을 보유한 제국은 바다와 대양에 있는 함대를 코인과 교환하여 패배한 부대를 되찾을 수 있습니다(부대당 코인 1개). 활성화된 제국에 수도가 있는 경우, 수도는 점령되어 제국의 시작 영토에 제국의 가용 부대 한 유닛과 함께 배치됩니다. 각 영토에는 하나의 부대만 배치할 수 있으므로 플레이어는 점령 또는 정복하려는 인접한 영토에 부대를 배치하여 시작 영토에서 확장을 시작합니다. 육지를 정복하려면 공격자는 인접한 육지 또는 함선이 있는 바다를 통해 유닛 하나를 해당 육지 공간으로 이동합니다. 그런 다음 주사위를 굴려 공격자는 해협을 건너거나 방어자의 땅에 숲, 만리장성, 산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공격자는 주사위 2개를, 방어자는 주사위 1개만 받습니다(단, 공격자가 왔던 땅의 경계에 숲, 만리장성, 산이 있는 경우는 제외). 이 경우 방어자는 주사위 2개를 받습니다. 공격이 바다에서 온다면 방어자는 방어용 주사위 3개를 받습니다. 동점일 경우 방어자와 공격자가 모두 죽으면 가장 높은 점수가 승리합니다. 이 경우 공격자는 남은 부대가 있다면 다음 부대를 비어 있는 육지 공간에 배치하기만 하면 됩니다.

활성 제국 플레이어는 언제든지 배치하지 않은 부대를 요새와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이후 턴에 요새는 플레이어에게 해당 영토의 방어 주사위 굴림에 1을 부여합니다. 또한 요새의 방어자가 패배하거나 공격자와 동점이 되면 요새만 제거되고 전투는 계속됩니다. 군대가 수도가 있는 땅을 정복할 때마다 수도 미니는 뒤집혀 도시로 축소됩니다(처음부터 도시였던 경우 정복 시 보드에서 제거됩니다). 활성 플레이어의 제국이 행동을 완료한 후, 자원 기호가 있는 땅을 정복했는지 확인하고, 정복했다면 기념비를 지을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점수를 획득합니다. 각 지역(중동, 북유럽, 유라시아 등)에는 현재 에포크에 대한 세 가지 값이 있는 타일이 있습니다. 한 값은 해당 지역에 존재(적어도 하나의 영토)하는 것입니다. 또 다른 값은 해당 지역에서 지배력(최소 2개 이상의 영토와 해당 지역의 다른 플레이어보다 많은 영토)을 보유하는 것입니다. 마지막 값은 해당 지역의 지배력(최소 3개 이상의 영토를 보유하며 다른 플레이어가 해당 지역에 영토를 보유하지 않음)입니다. 이 값은 에포크와 지역마다 다릅니다(예를 들어 중동은 초기 에포크에서 더 중요하고 후기 에포크에서는 가치가 떨어집니다). 각 영역에서 플레이어가 지배하는 모든 제국의 모든 색상 조각이 남아 있는 점수를 합산합니다. 그런 다음, 점령한 수도마다 2점, 도시마다 1점, 점령한 기념비마다 1점을 더합니다. 모든 영역의 점수가 매겨지면 다음 제국 차례가 시작됩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차례가 되어 점수를 획득한 후, 첫 번째 에포크의 경우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플레이어가 우세 표식을 가져와 자신의 앞에 놓습니다. 이는 게임이 끝날 때까지 비밀 보너스 점수(3~6점)이며, 그때까지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리더에게 주어지는 이 보너스는 제국 추첨 메커니즘의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되며, 나중에 더 나은 추첨을 위해 탱킹을 하는 것보다 게임 초반에 최대 점수를 획득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그런 다음 가장 낮은 점수를 받은 플레이어가 가장 먼저 제국을 뽑고,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플레이어가 마지막으로 제국을 뽑는 방식으로 다음 에포크에 대한 추첨이 시작됩니다(다른 플레이어로부터 최적의 제국을 받지 못할 수도 있음).

마지막 플레이어가 에포크 7의 점수를 내고 리더가 탁월함 표식을 뽑은 후, 모든 플레이어가 자신의 탁월함 표식을 공개하고 점수에 더합니다.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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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
플레이하다보면 6-7시간의 타임머신 탑승행 게임. 명멸하는 제국을 바라보며 전율을 느낀다.
보리
17.10.27
8.0
재미있는 땅따먹기 게임. 다만 시간이 좀 오래걸리는게 문제. ㅠ.ㅠ
초코벌레
22.12.24
7.0
워게임으로 둔갑한 파티게임!!
득구찡
15.0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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