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커뮤니티 보드라이프
보드게임 한줄평최근 즐긴 게임의 감상평을 가볍게 남기는 곳입니다.
게시글 게임평가 PLAY
나틸리온
규칙도 단순하고 플탐도 짧은 게임인데, 생각보다 정말 재밌다. 1인플 게임 중에서 거의 탑티어라는 생각이 든다. 상당히 과소평가된 것 같다. 주사위를 굴리고 이동하는 방식은 모노폴리를 생각나게 한다. 그래서 이 게임을 하고 있으면 인생게임, 모노폴리를 하던 유년시절로 돌아간 듯한 느낌을 받는다. 다양한 확장 때문에 리플성도 너무 좋고, 셋팅, 정리까지 간편해서 자주 꺼내게 된다. 코캡을 씌우니 손맛과 몰입도까지 올라간다. 나의 인생게임!!
몰키
아이, 어른 할것없이 아웃도어 최고의 게임, 너무 가까우면 재미없고, 성인 기준으로 보통걸음 5걸음 뒤에서 시작하면 진짜 재미있음, 첫인상은 시큰둥하지만,, 게임이 끝나면 어디서 샀냐고 다 물어봄!! 던지는게 어디로 튈지 모름 ㅋㅋㅋ 점수계산 전용앱은 필수입니다~ 순서도 랜덤으로 정해줘요^^
7 원더스: 대결 - 아고라
판테온이 정석이라면 아고라는 다양성이다. 판테온이 부족한 느낌을 채워준다면 아고라는 전략을 늘려주는 느낌이다. 의원들의 장악으로 받는 보너스와 음모 카드의 매운맛은 리플레이성을 대폭 올려주는 좋은 장치이며 둘을 합친 게임성은 머리를 싸매게 만드는 난이도 상승의 효과를 가져온다. 개인적으론 재미있게 리플레이성을 올려주는 것 만으로도 좋은 확장이라고 생가한다.
요코하마 듀얼
요코하마보다 전략성대신 접근성과 직관성을 택했다. 또다른 괜찮은 2인게임의 탄생
코덱스 내추럴리스
쉽고 이쁘고 휴대성도 좋으며 가격도 싸니 영업용으론 제격이다. 견제라기엔 상대가 필요한 카드를 가져가는 것 정도지만 그래도 가볍게 하기에는 나쁘지 않다.
프로모션
커피 트레이더스 선주문
boardm.co.kr
방문하기
타임 스토리즈: 마시 케이스
본판보다 좀더 개연성이 있을뿐(총은 누가 사용해도 위력적이니), 마시케이스~용의예언 정도까지 괜찮다는 말을 들었기에 기대를 많이했어서 그런지, 스토리와 그 스토리를 쌓아가는 토대,배경부터가 실망스럽다. 아니 없는 수준이다... 에필로그라도 없나? 이건 열린 결말의 수준도 아니라 만들다 만 수준... 스토리를 보기 위해서 플레이하지 마시고 RPG 느낌을 내기 위해서 플레이 하세요
타임 스토리즈
(스포x 게임영향x) 3인플 3시간반. 그놈의 담배파는술집... 덕분에 2급 요원으로 클리어. 생각보다 게임에 주사위빨, 운이 필요하다.. 스토리는 게임 이름값 못하게 사실상 없는수준, 게임 내 스토리보단 임무 실패했을때 밥 반응이 더 재밌었다. 그렇다고 RPG형식으로 때려잡는게 메인도 아니라- 액션 화려한맛도 없으니 시각적인 만족감도 없다. 결말 흐지부지라 어사일럼이랑 비교되는데 그건 방탈출수수께끼가 메인이지 이건 스토리류가 메인인데 어떻
버건디의 성 (확장 포함)
버건디의 성을 좋아한다면 무조건....! 색감도 몇 판만 하면 익숙해진다.
레지사이드
집에 하나씩은 있는 카드로 한번만 해보시라
버라지
내 휠만 안 돌아가는 것 같다.
선서: 제국과 망명자의 연대기
제국 vs 망명자 테마의 ap 시스템 게임으로 승리한플레이어에 따라 달라지는 연대기요소도 있고 개인적으로 루트만큼 재미있다.
데드 맨스 드로우
쉽고 재미도 괜찮다. 다만 많이 하지는 못할 것 같다. 좀 더 상위의 게임이 있다면 더 좋을 것 같다.
웰컴 백 투 더 던전
던전을 깨야하는 게임이라고 생각을 해버리면 이게 뭐하는 게임이지라는 생각을 할 수도 있지만, 눈치싸움을 즐긴다면 정말 재밌게 할 수 있다. 힘들지만 던전을 클리어할 때의 쾌감도 좋다.
웰컴 투 더 던전
눈치보며 빠지거나 들어가는 맛에 힘들지만 깨는 맛도 있다:)
페이커 블루
생각보다 알려지지 않은 것이 신기방기. 룰도 심플하고 러브레터를 생각나게 한다. 다만 내겐 생각보다 불호였다. 그렇지만 내가 블러핑? 류를 좋아하지 않을 뿐 게임자체는 괜찮은 것 같다.
프로모션
커피 트레이더스 선주문
boardm.co.kr
방문하기
이스탄불: 주사위 게임
주사위로 뭔가를 만들어 가는 재미가 있다. 주사위 게임 중에 가장 재밌게 했다.
보틀임프
분명 호리병을 나는 팔았는데... 테마가 잘 느껴진다. 룰도 심플
아르낙의 잊혀진 유적
미플과 콤포 색상이 촌스러워서 하기 싫음. 빨노파초 제발 안 쓰면 안 되나....
백개먼
역사도 무척 오래되고, 대회와 프로선수도 존재할 만큼 유서깊은 게임. 이 게임의 진정한 시작은 더블링 큐브의 활용에서부터.
더게임
단순한 구성 쉬운 규칙 적당한 시간 운빨망패 안에서 몸 비트는 협력의 정수 군더더기가 없는 명작 그게 최선입니까 휴먼
붉은 대성당
게임 볼륨을 생각한다면 훌륭한 게임성을 지녔다. 룰은 간결한데 고민을 많이하게 한 흔적이 보인다.
이스탄불
재미는 있는데 엄청 재밌다고 말하기는 애매한 게임. 간편하게 3~4인이서 하기에 재밌지만, 더 재밌는 게임들이 많다.
잉카의 황금
꿀잼 ㅋㅋ 적절한 눈치싸움과 운을 시험해보는 일반인 영업용 게임. 게이머들도 나름 재밌게 돌릴만하다.
빅 샷
경매게임이 나랑은 잘 안맞나보다. 모던아트도 그저 그랬고..
언락 2
1인플은 좀 심심하고 3인부터는 카드 보랴 어플 입력하랴 정신없다. 딱 2인플이 재밌는듯. 모바일 방탈출게임 몇번 해본사람이라면 어렵지않게 클리어 가능한 정도의 난이도 게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