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커뮤니티 보드라이프
보드게임 한줄평최근 즐긴 게임의 감상평을 가볍게 남기는 곳입니다.
게시글 게임평가 PLAY
풀스 골드
풀스골드-일꾼을 배치하여 영향력을 높이고, 더 많은 금을 캐내는 게임. 하지만 가장 금이 많은 지역은 꽝이되기때문에 여러곳에서 골고루 금을 캐야합니다. 파티스럽고 재미도있지만, 매번 많은카드를 펼치고 섞어야하는게 좀 번거롭긴하네요.
판타지 비지니스
판타지비지니스-경매를통해 판타지 물건들을 사고, 비싸게 팔아먹는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들끼리 협잡이 빈번하게 이루어져야 재미있는 게임인데 파티원들을 많이 타는것 같습니다. 하우스룰로 사기를 치는 플레이어에게 보상을 더 늘렸더니 게임이 훨씬 재밌어지네요. 친한 사람들끼리 했을때 빵빵터지는 게임!
코덱스 내추럴리스
코덱스-화려한 금박의 카드들을 보고 고민도 안하고 질렀던 게임. 게임성도 꽤 좋았습니다. 좀더 다양한 점수 루트가 있었으면 좋았겠지만, 어차피 작은 볼륨의 게임이기때문에 이정도면 만족스러운 게임입니다.
언페어
놀이동산 이쁘게 질 생각 꿈에도 하지 마세요.
카멜업
낙타들이 미친 듯이 업혀서 서두르게 배팅하다간 망함. 낙타들 마구 업힌 모습 보면 귀엽기도 하고,웃음도 나고. 마구 쪼이고,긴장감 넘치고,스피디하기보다는, 파티성 강하고 느긋하고 코믹한 배팅 게임.
프로모션
이젠 한줄평도 쉽게 확인하고 작성하자!
boardlife.co.kr
방문하기
산토리니
간단한 룰을 가진 직관적인 게임이지만, 전략과 심리전은 그리 간단하지 않은. 오목의 메카니즘에 그리스 신화의 캐릭터와 산토리니의 아름다운 풍경을 더한. 게임을 하면서 이뻐지는 보드판을 보는 것만으로 뭔가 기분 좋아집니다.
다이브
한장 한장 까다보면 내 점수도 까입니다.
아르낙의 잊혀진 유적
"벌써 내턴이라고?" 이말을 정말 많이하게 되는 게임.
드라큘라 잠재우기
옛날 이걸 왜 방출했을까...
블랙 프라이데이
장점 :완전 개재미있다.게임 룰을 완전히 이해 못해도 플레이에 지장이 없다. 아 주식시장이 원래 그러니까.. 단점: 파산시 이렇게 한줄평적고 있는다. 운빨망겜
후계자들 (4판)
워게임 느낌보다 다인 영향력 게임이 좀더 짙은 게임이다. 3판보다 플레이인원수가 늘어나고 룰이 개정되었고 옵션룰도 있다고 한다. 해볼만한 게임인데 풀인원 5인으로 하는 것이 견제플레이 하기에 딱이다.
센추리: 골렘 에디션 - 끝없는 세계
컴포가 확실히 좋아졌고 일러스트도 극호감. 센추리3가 입문용 일꾼놓기임에도 칙칙한 테마가 진입장벽이었다면, 골렘에디션은 입문용에 완벽히 어울리는 비주얼로 재탄생했다.
스파이시
나의 왼쪽사람이 도전적이라면 나의턴은 돌아오지 않는다.
팬암
정말 저렴한 가격, 간단한 룰 설명,괜찮은 컴포, 심각한 운빨이라고 하기엔 어느정도 전략이 있음 하지만 그걸 운빨로 커버가능, 주사위 개똥손이 있다면 게임은 스펙타클해짐
코덱스 내추럴리스
엄청난 휴대성과 카드게임 치고는 뛰어난 전략성, 금박 카드의 뛰어난 예술성까지 두루 갖춘 게임.
프로모션
커피 트레이더스 선주문
boardm.co.kr
방문하기
블랙 아웃: 홍콩
카드를 그냥 구매하는 것이 아닌 일단 가져와 미션을 달성한 뒤 내 덱에 넣는 방식으로 한 번 꼬아놓은 덱빌딩이 흥미롭고 보드 중앙의 메이저 싸움으로 적절한 인터액션을 추가. 한 눈에 다 안 들어오는 일러스트와 전혀 몰입이 안되는 테마를 제외하면 그웨트보다 낫다.
산타마리아
주사위 고르기와 타일 배치를 적절하게 섞어놓은 복잡하지 않은 전략게임. 게임성은 웬만한 게임에 뒤지지 않으나 몰입감 없는 테마와 못생긴 일러스트가 참 꺼내기 힘들게 만든다.
내딸은 아무한테나 못줘
응 니사위 바람둥이야...응 니사위는 술주정뱅이
장미의 이름
나대다가 먼저 죽는다.
타임즈 업! 패밀리
가족오락관
퀸스 갬빗
4인보단 2인이 나은것 같다. 드라마의 감동은 느껴지지 않는다. 게임박스는 이쁘다
아컴 호러: 카드 게임
스토리텔링은 제법이다, 허나 덱빌딩과 인카운터는 확실히 아쉬운 부분이 있는 듯. 그래도 현존하는 lcg 중에는 최선의 선택이 맞는 듯
디스 워 오브 마인 폐허가 된 도시의 이야기
본판을 재미있게 즐겼다면, 본 테마를 유지한채 더 많은 이야기를 풀어내는 이 확장은 구매할 가치가 있다.
테인티드 그레일: 폴 오브 아발론
만족스러울 만큼 큰 볼륨에 비해 진입 난이도는 비슷한 유형의 게임들에 비해 크게 어렵지 않았다. 1인플 게임으로서는 이만한 게임을 찾기 어려울듯 하다
원 덱 던전
앱으로만 할 때는 그냥 그런 것 같았는데, 이번에 실물로 구입해서 해보니까 완전 신세계다. 역시 카드 손맛과 주사위 손맛을 무시할 수는 없는 것 같다. 예전부터 1인플 명작이라는 명성이 자자한 게임이었다. 역시 명불허전이다. 너무 재밌다. 중독성이 너무 강해서 무서울 정도다. 이번에 새로 나온 확장까지 첨가하니까 리플성이 어마무시해졌다. 정말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꿀잼게임을 찾은 것 같아 기분이 매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