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커뮤니티 보드라이프
보드게임 한줄평최근 즐긴 게임의 감상평을 가볍게 남기는 곳입니다.
게시글 게임평가 PLAY
라 비냐
뒷 사람 선턴 방식과 셋 컬렉션의 절묘한 만남, 와인 생산 테마로 작은 상자에 많은 것을 담고 있는 선물 같은 게임.
서버비아 주식회사
다양한 타일들과 더불어 경계 타일이 등장한 확장으로 본판과 가장 무난하게 어울리는 기초 확장.
이클립스: 두 번째 여명
나의 우주선이 얼만큼 좋은지 선빵 한번 맞아볼래? 선빵필승 미사일 너무 좋음
송버드
작은새들의 치열한 싸움
모레아
작가(오를레앙), 작화가(아콜) ... 기대가 되나 게임은 정말 간단하고, 좀 많이 길다.
프로모션
프로스트펑크: 더 보드게임 선주문 진행 중!
www.lotusfroggames.co.kr
방문하기
썬더버드
테마가 있는 팬데믹? 할 거는 많지만 급한 걸 처리해야만 하다보니 협력게임 특유의 단점이 많다. 주사위 운빨도 한 몫한다.
그라나다
이건뭐....
미크로 마크로: 크라임 시티
월리를 찾아라를 추리게임으로 만들었는데 잘 어우러진다. 흠이라면 눈이 좀 아프다.
메나라
덱스터리 게임인데 협력인게 제일 큰 장점 ㅎ
7 원더스: 대결
신이 내린 카드게임.어떻게 카드만으로 이런 재미를 담아낼 수 있었을까? 앞으로 20년 이내에 이게임을 능가할 만한 카드게임은 나오기는 힘들듯...
더 라이즈 오브 퀸즈데일
새로 추가되는 요소가 흥미진진한, 잘 빠진 초중급용 레거시 게임. 영토를 점점 업그레이드하면서 추가되는 요소를 즐기는 재미가 쏠쏠하다. 견제 플레이가 요구되다 보니 다인플이 장려되지만, 인원에 따라 보정이 잘 되어 있어서 인원이 적어도 무리가 없음.
타케노코 빅박스
컴포넌트만으로도 영업이 성공합니다.
티츄
장수에 제약없이 내려놓을수 있는 유일한 족보가 바로 스트레이트 폭탄은 운이지만 스트레이트는 패교환으로 노려볼 수 있습니다
스파이폴 2
연기력이 좋은 스파이가 걸린다면, 정말 환상적인 게임을 볼 수 있음. 다만 연기력이 부족하고, 너무 조용한 사람들과 하면 재미 없음.
오딘을 위하여
우베, "내가 가진 최고의 재료를 넣고 만든 잡탕밥이야, 잡숴 봐!" 먹어보고 난, "美味(미미)!" 이런 잡탕밥은 매일 먹을 수 있다.
프로모션
프로스트펑크: 더 보드게임 선주문 진행 중!
www.lotusfroggames.co.kr
방문하기
랫어탯롤
코바야카와가 턴1번의 게임이라면 이 게임은 턴3번의 게임이다. 카드 숫자가 낮으면 승리하는데 카드1장 들고 시작하고 보통 턴당 1장의 카드를 얻기때문에 3턴이면 카드가 4장이 완성되어 버린다. 종료시 특수주사위 한턴을 가지기 때문에 재굴림 토큰을 이용해 교환을 노려 볼만 하다. 기억력게임인데 주사위 눈금 계산하느라 카드 숫지를 까먹는게 웃겼다.
돌 VS 인간
답 계속 못 맞추다가 겨우 맞췄을 때 돌도 같이 맞추면 정말 약오릅니다. 그만큼 승리의 기쁨도 큽니다.
패치워크
유명 2인 게임들 왜이리들 생각보다 빡센 건지... 게임 셋업 후 무작위/비공개 요소가 없습니다.
실버: 아뮬렛
비슷한 시기에 나온 카보와 비슷한 방식이라 놀랐고 비슷한 방식임에도 카드 능력으로 다채로와서 개인적으론 비교적 단순한 카보보다 취향에 맞았습니다 여담이지만 예언자만 보고 마피아 한밤늑 변주로 착각했네요 무료앱이 있으니 한번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카보
이쁜 그림체와 쉬운 진행이 장점이지만 개인적으론 기억력류를 좋아하지 않아 비슷한 시기에 나온 비슷한 방식이지만 카드 능력이 다양한 실버가 더 취향에 맞지만 평은 그다지 나쁘지 않은듯
요트 다이스
단순하지만 생각보다 재밌다. 이런 주사위류 게임을 찾느다면 추천
콩코르디아
쉬운 게임방법의 흐름속에서 지속적으로 변수가 생겨나는 탄탄한 카드능력의 밸런스가 빛나는 명품게임
이상한 연금술
전체적으로 미묘함.
방랑
풀확장 권함 가족들과하기 좋은게임. 생각보다 머리써야하는게 있다. 쌓기변형규칙도 꼭쓰길바람.
방랑
어보브 앤 빌로우, 니어 앤 파와 같은 아르지움 세계관을 공유하는 같은 디자이너의 스핀오프 게임. 세계관은 공유하나 게임 방식은 상당히 다른 영향력 퍼즐 장르이다. 룰 설명은 5분이면 끝인데 반해 나름 머리를 많이 굴리게 된다. 확장인 유물과 외곽 마을은 포함하면 게임의 다양성이 늘어나니 포함하여 즐기는 편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