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후기 자료 BTV 팟케스트 구성기 모임 보드카페 커뮤니티 쇼핑 펀딩 랭킹 신작 올해의 게임 포스트 PLAY 중고 더보기
전체순위 전략순위 추상순위 컬렉터블 순위 가족순위 어린이순위 파티순위 테마순위 워게임 순위 한글순위
전체순위91
  7.359 점 / 10

디셉션: 홍콩 살인사건

 (2014)
Deception: Murder in Hong Kong
평가: 167 명 개인평: 44 명 팬: 16 명 구독: 11 명 위시리스트: 28 명 플레이: 554 회 보유: 461 명
마피아게임의 막무가내식 흐름이 별로라면 디셉션이 딱이다. 이상한 사람이 법의학자를 맡으면 게임이 터질수 있으니 주의.  "
- Soul Tree
마피아 게임을 즐기는 친구들에게 이걸 꺼내 놓으면 "이건 인생게임이다." 라는 말을 들을 수 있다.  "
- 마음도둑
12명 풀로 디셉션을 해보면 왁자지껄 요란한 시장통이 된다. 추리에 이은 스토리는 더욱 꿀잼!  "
- love2with
법의학자 카드를 받고서도 공범 노릇을 하는, 암만 봐도 한니발 렉터 같은 빌런이 등장하기 마련이지만 그 과정까지도 얼마든지 즐길 수 있는 작품. 추리가 불신으로, 불신이 탄식으로 바뀌는 과정에서 매번 각기 다른 이야기들이 생겨난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다.  "
- 목성의독서가
수사관 1회, 법의학자 1회. 법의학자로 한 번 더!  "
-
왜 이제서야 했는지 아쉬울정도로 재미있는 마피아+추리 게임. 사실 추리라기보다는 법의학자가 내는 퀴즈게임 깉은 느낌이지만, 플레이하는 내내 쉴새없이 몰입하며 웃으며 플레이했다. 지금까지 마피아게임은 레지스탕스 아발론과 한밤의 늑대인간만 있으면 된다고 생각했었는데 오늘부로 디셉션도 여기에 추가해야 할듯  "
- 키산드
조금은 어색할수도 있는 부부동반 모임에서 이거 하나로 우린 하나가 되었다.  "
- 피파회장
흐흐... 힘들기만 하고.. 재미없었음..  "
- 준이진이아빠
법의학자가 잘 하면 범죄자는 한 마디도 못하고 ‘날 빨리 체포해’ 하는 심정으로 겜을 포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마피아류 겜 중에선 추리가 논리적이어서 맘이 덜 상하는 장점이..ㅎ  "
- 유글이
이런 류의 게임을 좋아하는 입장에서 정말 즐겁게 플레이하였다. 개인적으로 레지스탕스 아발론이 처음 하였을 때 좀 더 임팩트가 강하였지만 아발론의 경우, 해 본 사람들과 게임을 할 때와 그렇지 않은 사람들과 게임을 할 때에 재미의 차이가 크고 인원에 따라서도 재미의 차이가 크단 생각이 들어 방출하였는데, 디셉션의 경우에는 그런 부분에서 차이가 상대적으로 많이 느껴지지 않아 좋았다.  "
- 멍멍
실패한 적이 없는 마피아류 추리게임. 인원 제한 4인이 아쉬울따름  "
- 무명ㅇ
마피아게임 에서의 역할 개중에는 상대적으로 심심한역할 이 있기 마련이나.. 법의학자,수사관,목격자,살인자,공범의 딱 필요한 역할만을 구성에두되 부족함도 과함도 없이 매우 잘빠진 작품입니다.마피아류 게임하나를 소개하라 에는 여전히 레지스탕스 아발론이 답일듯하나, 딱하나만 소장하라 한다면 이제는 디셉션일듯 합니다.  "
- 스텝이완다
마피아류 게임의 단점이 극복된 게임은 바로 이 게임이다. 레xx아xx이 아니다. 소극적인 사람도 발언 기회가 보장되고, 말을 할 거리들이 놓여진다. 추론은 근거에 바탕을 두고 이뤄진다.  "
- 레또
법의학자가 판을 어떻게 짜느냐, 힌트를 본 수사관들이 어떤 시나리오를 만들어 가느냐에 따라 재미가 무궁무진한 파티 게임. 법의학자가 밝히는 생각지도 못한 진상에 놀랄 때가 많았다. 의외로 추리 요소는 약하지만 이야기 만들기, 혹은 이야기 듣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최고의 미스테리 게임.  "
- byvirus
테마가 잘 잘아있는 마피아류 게임. 주어진 단서를 바탕으로 범인을 추적하는 추리요소가 강화된만큼, 플레이어간 심리전은 줄어든 느낌. 단서에 대한 힌트의 중복때문에 리플레이성은 다소 의심이 간다.  "
- 땡그랑반푼
디셉션-범인을 추리해나간다는 느낌보다 법의학자의 출제의도를 맞춘다는 느낌이 강해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을것 같습니다. 재미자체는 어느정도 보장되는것 같고, 플레이하는 사람들 성향에따라 재미의 차이가 생기긴합니다. 인원이 많을수록 재미가 더해지고, 개인적으로는 재미있게 플레이 했습니다^^  "
- 길완진
마피아류에서 근거로 상대방을 지목하기에 선호하는 게임이다  "
- 디리디리
마피아 게임의 단점(첫 라운드부터 시작되는 근본없는 정치질)을 보완 + 테마까지 입혀낸 게임. 소외되는 사람 없이 누구나 게임에 끝까지 참여할 수 있다. 보드게임 초심자에게도 쉽게 꺼낼 수 있고 재밌게 할 수 있는 수작. 다만, 플레이할 어느정도의 인원이 필요하다.  "
- HansK
이 게임의 최고 장점은 1) 쉬운 룰, 룰 설명도 10분 2) 스토리텔링 요소, 예를 들면 범인이 누구인데 친구랑 같이 공원에 갔다. 놀다가 잠시 잔디에 쉬고 있는데 옆에 있는 친구의 머리에 "모기"가 날아와서 미리 준비한 "벤지"를.... 핸드백에서 꺼내 모기와 함께 친구를 죽였다. 머 이런식으로 상상력을 가미해 재미있는 추리를 하면 빵빵 터집니다. 예시가 경험을 바탕으로 대충 흘겨쓴 거라 좀 그렇지만, 당시에 다들 하고나서 엄지척했습니다.  "
- 쿠쿠다스
마피아 게임에서 추리 요소를 극대화시켰다. 답을 알고 있는 법의학자의 힌트에 따라 합리적인 추론을 해서 숨어있는 살인자의 살해도구를 찾아내는 재미가 쏠쏠하다. 하지만 법의학자의 힌트를 이해하지 못하는 순간 게임은 미궁으로...  "
- 맛난파전
초보 게이머도 즐겁게 즐길수 있다 거짓말을 못하는 사람도 같이 재밌게 즐길수 있는 마피아게임.  "
- 감귤라
공평한 게임. 누구나 자신의 의견을 방해받지않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다.  "
- 화지
많은 인원을 커버하는 마피아 추리 게임으로 마피아 게임 특징답게 호불호는 있지만 취향만 맞다면 꽤 잘만들어진 게임이 아닌가 싶다. 룰이 전혀 어렵지 않고 탈락없이 누구나 쉽게 참가할 수 있는 좋은 파티 게임으로 한글판이 나와서 접근성까지 높아졌다.  "
- 7SEEDS
오늘 돌려보고 아발론과 함께 소장해야 되겠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물론 마피아 게임이다보니 사람을 탑니다. 사람의 수준? 지식? 창의력? 센스까지 탑니다. 그런데 희안하게 앞의 조건들이 게임의 재미에 치명적으로 작용하질 않아요. 설명을 못하면 못하는대로 유추를 못하면 못하는대로 분위기의 종류가 바뀝니다. 어른들의 게임에서는 그럴듯한 추론으로 아이들의 게임에서는 말도 안되는 상상력으로 게임이 진행되는 것을 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즐거움을 줍니다.  "
- 네임드
너를 기다리는 내 마음은 돌하르방  "
- 쿠쿠다스
마피아게임이 부담스러운 사람이라도, 추리의 측면이 강하기 때문에 거부감없이 다가올 수 있다.  "
- 맛난파전
설명하는 사람이 얼마나 재미있게 설명하느냐에 따라 게임의 재미가 극도로 갈림.. 적당한 파티게임.  "
- 마키세
최소인원인 4명이 해도 재밌었다. 룰도 쉽고 블러핑을 못해도 상관없는 게임 방식이 마음에 든다. 한글판까지 나온다니 금상첨화.  "
- vivax
뇌주름을 최대한 활용하여 주어진 단서를 근거로 진상을 찾는 재미가 있다. 거기에 말도 안되는 억측으로 왁자지껄하게 웃게 되는 것은 덤.  "
- 그리움
마피아류 게임의 또 다른 접근. 토론하면서 하나씩 증거를 없애가는 과정이 실제 추리하는것 같아 몰입이 잘되었다. 하지만 직업이 조금 더 다양했으면 어땠을까하고 아쉬움이 남는다.  "
- Trufer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