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후기 자료 BTV 팟케스트 구성기 모임 보드카페 커뮤니티 쇼핑 펀딩 랭킹 신작 올해의 게임 포스트 PLAY 중고 더보기
전체순위 전략순위 추상순위 컬렉터블 순위 가족순위 어린이순위 파티순위 테마순위 워게임 순위 한글순위
전체순위506
  6.873 점 / 10

티펜탈의 선술집

 (2019)
The Taverns of Tiefenthal
평가: 27 명 개인평: 11 명 팬: 4 명 구독: 4 명 위시리스트: 9 명 플레이: 22 회 보유: 128 명
완성도가 매우 높은 게임이라는 인상을 주는 게임. 그러나 인터렉션이 이렇게까지 없어도 되나 싶다.  "
- 우기두기
퀘틀린은 너무 운요소가 강해서 취향이 아니엇는데 티펜탈은 전략요소를 가미해서 괜찮았다.  "
- 마키세
아, 이 게임 재미있다. 첫인상에 설명만 듣고도 느낌이 왔고, 첫플에 외쳤다. '상트' 처음 접했을때 들었던 그런 느낌. 이건 한글판 나오면 사야해! 덱빌딩 + 주사위 드래프트 방식. 미디엄웨이트 수작. 테마와 매커니즘도 잘 어울려서 적절.  "
- 푸우곰sk
전작인 퀘클린부르크를 덱빌딩화 시킨 게임. 이번엔 깊은 계곡의 선술집을 운영한다! 나름 술집 운영이라는 테마가 게임에 잘 스며들어서 몰입감 있게 플레이 가능하다. 모듈이 5가지가 있는데 반드시 다 넣고 플레이 해보는것을 추천!  "
- Trufer
영업 초기에 그토록 고마웠던 (1원짜리) 단골손님은 점포가 번창할수록 눈엣가시가 되고 급기야 문전에서 출입을 금지당하게 되는데... 주사위와 드로우 운에 휘둘리면서도 어떻게든 점수 뽑을 구석은 찾을 수 있는, 작가 특유의 작품 세계를 아기자기한 설정 안에 잘 버무려 놓았다. 매번 주점 곳곳을 리모델링한다거나 맥주와 금화 물량을 머릿속으로 계산하는 게 다소 번거롭지만, 이 역시 정신없이 바쁜 점장님의 애환이라고 생각하면 외려 테마에 충실한 듯도.  "
- 목성의독서가
돌팔이 약장수 작가의 19년도 신작게임. 주사위 사용+덱빌딩+뽑기를 잘 어울리게 버무려 놓았다. 손님과 종업원을 구매하는 전략이 폭이 넓고 다채로우며 모듈이 있어서 지루하지 않게 지속적으로 즐길수 있다  "
- 로우킥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