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라이프 홈
로그인 보드라이프 | 회원가입 | 계정정보 | 지원센터 OFF
블로그 홈    보드게임 전체 게시글
별밤지기님의 블로그
게시글 작성 관리
대표배지 전체보기
수집한 배지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오늘:405
어제:461
전체:72,724
예전 제재소는 실제로 이렇게 운영 되지 않았을까? 테마 몰입도가 좋아서 체감 난이도는 낮은 편이다. 실수 없이 계획 해야한다는 점에서 빡빡하다.  "
- 별밤지기
여러가지 기믹이 정말 기묘하게 잘 버물려져 있는 자원치환류 게임. 카드 탭 방식의 듀얼 론델, 듀얼 승점 트랙 등등 선택의 재미가 즐겁다!  "
- 별밤지기
4인 최적이라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지만 네트워크 연결, 주식 대출, 픽업 앤 딜리버리, 영향력 싸움을 잘 버물려 플레이어 인터렉션의 재미를 극대화한 깊이 있는 석유 산업 게임  "
- 별밤지기
정말 잘만든 모범생 같은 게임. 가끔 매운맛이 땡길때 플레이하면 좋겠다고 생각했지만 실제로 해보니 나에게는 잔잔한 호수 같다. 왜 난 이게임을 하면 평온할까? 정말 분석이 안된다. 둘리 엄마 때문일까? 좀더 게임이 망가졌으면 좋겠다. sosojam  "
- 별밤지기
사회자 필요 없고 플레이어 탈락 요소도 없는 금세기 마피아 게임의 완전판. Honeyjam  "
- 별밤지기
최소한 나에게는 덱 빌딩 탭을 이용한 일꾼 놓기 시스템은 불호인듯 하다. sosoJam  "
- 별밤지기
어느 정도 신선함은 있지만 가볍게 둘이서 하기에는 의외로 자리를 많이 차지해서 단점이다. sosoJam  "
- 별밤지기
저녁먹고 소화시킬겸 하기 좋은 수다스러운 영향력 일꾼 놓기 게임. HoneyJam  "
- 별밤지기
쉽고 경쾌하고 즐거운 일꾼 놓기 납치 메커니즘이 신선하고 바이킹 테마와 잘어울린다. "약탈, 준비됐어!?" HoneyJam  "
- 별밤지기
몰입감이 좋아서 가슴이 아프다. 왜 그 사람은 죽었어냐 했는가? 손으로 물건을 만지면 과거를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이 있는데 그림 찾기를 통해 그런 느낌을 준다. 그리고 그림의 연속성 때문에 앞으로 감기 뒤로 감기를 잘해야 해서 너무 신선하다. HoneyJam  "
- 별밤지기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중간에 그만 두고 싶었던 게임인데 치고 나가는 상대방이 너무 즐거워 보여서 말할 수 없었다. NoJam  "
- 별밤지기
'나 점점 강해지는 것 같아!' 좌충우돌 균열 마법사 성장기.  "
- 별밤지기
덱빌딩 게임인데 우주 식민지 개척 테마를 잘 살렸지만 리서치 카드 계속 보는게 약간 귀찮았지만 다시 해보픈 마음이. sosoJam  "
- 별밤지기
기억력를 테트스 할 수 있고 자신 앞에 카드를 내려 놓았지만 옆으로 자주 가게 되는 웃픈 게임!  "
- 별밤지기
클래식함과 신선함이 같이 공존하는 우아한 영향력 일꾼 놓기 게임. HoneyJam  "
- 별밤지기
주사위-빌딩이라는 정말 즐거운 레이싱 엔진을 가지고 왔고 추천 레이싱 뿐 아니라 입맛대로 경기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수 없이 많다는 점에서 리플레이성이 아주 좋아 보인다!  "
- 별밤지기
교회를 뿌려야하는 안티 팬데믹으로 발상은 훌륭한 편이지만 시나리오별 발란스는 약간 안맞다. 초기교회의 정신을 배울 수 있으므로 성당이나 교회 모임에서 돌려 볼만하다.  "
- 별밤지기
누가 말하기 전 까진 크박사님의 그 게임인지 모른다. 개인적으로 유럽감성의 카드 일러가 너무 사랑스럽다.  "
- 별밤지기
생산품 생산과 공장 건설을 하면 이기는 게임인데 건설과 주사위 일꾼 배치가 자유롭기 때문에 극대화를 위한 선택의 즐거움이 있다.  "
- 별밤지기
돌들을 많이 돌린다고 말할때 들리는 원성 때문에 빵빵 터진다! 만칼라 돌을 움직일때 뇌의 시냅스가 퐁퐁퐁하고 열리는 희열이 있다. 정말 보석 같은 게임이다.  "
- 별밤지기
"내가 이 녀석을 데리고 와 잘 먹이고 키울 수 있을까?" 그런 고민을 고스란히 담고 있지만 파티스럽고 사랑스러운 셋 컬랙션 게임.  "
- 별밤지기
"우주의 우리 밖에 없다면 엄청난 공간 낭비겠지"의 명대사가 생각나는 감성의 일러스트레이션이지만 핸드 관리와 셋컬랙션이 만만치 않은 훌륭한 2인플 게임.  "
- 별밤지기
깔끔한 전략 카드 게임의 '정석'  "
- 별밤지기
'동상이몽'의 블랙 코메디 영화  "
- 별밤지기
뒷 사람 선턴 방식과 셋 컬렉션의 절묘한 만남, 와인 생산 테마로 작은 상자에 많은 것을 담고 있는 선물 같은 게임.  "
- 별밤지기
우베, "내가 가진 최고의 재료를 넣고 만든 잡탕밥이야, 잡숴 봐!" 먹어보고 난, "美味(미미)!" 이런 잡탕밥은 매일 먹을 수 있다.  "
- 별밤지기
액션칸을 이용한 우베식 일꾼 놓기 메커니즘을 압박이 덜 되게 잘 정제했다. 그래서 반대로 말하면 슴슴하지만 내 삶에 냉면이 없다면 우울할 것 같다.  "
- 별밤지기
"다 계획이 있었구나!" 유명 대사를 하게 만드는 본격 팰트식 유비무환 게임.  "
- 별밤지기
서로 견제를 한다는 가정하에 클랜간의 플레이 방식은 다르지만 묘하게 발란스가 잘맞는 협잡 영향력게임의 귀요미  "
- 별밤지기
타임 페러독스를 잘구현한 자원 관리형 일꾼 놓기 게임의 완성형 그러나, 4인플은 ...  "
- 별밤지기
1
2
3
Copyright ⓒ 2015 보드라이프 boardlif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