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장이 완료되었습니다.
한글판이 나와서 다들 즐겼으면 하는 게임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wdk
2094
6
IP: 211.209.***.***
2022-01-12 18:36:18

안녕하세요~ wdk입니다. 쓰고 싶은 글은 많은데 요새 바빠서 쓸 시간이 없었네요...ㅠㅠ

오늘은 시간이 조금 생겨서 여러 게임들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번 글에서 관심 있게 보다가 중고에서 구입하거나 위펀이나 킥스로 충동적 구매를 했다가 꿀잼이었던 게임들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한글판이 나와서 많은 사람들이 즐겼으면 하는 숨은 꿀잼 게임들입니다.

 


0. 이전 글에서 언급했던 게임들의 한글판 출시
- 갤럭시 트러커

  
 게이머들의 파티게임이라고 불리는 '갤럭시 트러커'가 좀더 깔끔한 아케이드 오락실 갬성 디자인으로 바뀌고 룰도 조금더 간결해지면서 리메이크가 되고

한글판으로도 출시된다는 소식에 기대가 되고 기뻤었습니다.

너무 참신한 방식의 스피디한 퍼즐 게임인데 파티적인 요소까지 있어 조금만 익숙해지면 너무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저는 기념판으로 풀확으로 즐기고 있지만 보드피아에서 신판 나오면 또 구입할 생각입니다. 출시되면 다들 꼭꼭 해보셨으면 합니다. 강추!

자세한 설명은 지난 글 참고!

→ 특집 2) 신박하다!!! 참신한 꿀잼 보드게임들 리뷰 - 보드게임 커뮤니티 보드라이프 (boardlife.co.kr)

 

- 카멜업 2판

진짜 제가 애정하는 파티 게임 중에 하나입니다! 강추!!

경마 같은 베팅(?)을 좋아하신다면(베팅을좋아하지 않더라도 이 게임은 좋아하게 됩니다.) 꼭 해보시길!

이번 글에서 언급해서 이만 줄입니다... 꼭꼭 해보시길 추천하는 파티겜!!!


- Remember Our Trip (한글판 : 기억해, 우리의 여행을!)


 이번에 출시한 필름을 감아라, 버스노선을 만들자 등으로 유명한 일본 작가 Saashi의 작품 중 하나로,

갬성 가득한 일러스트를 보고 작가를 믿고 영문판으로 구입했던 작품입니다.

아기자기한 일본 갬성 그림을 보고 소박한 게임으로 예상했다가 서로 가운데 공유된 땅에 공간을 차지하기 위한 땅따먹기 싸움의 치열한 맛에 놀라는 게임입니다.


룰이 어렵지 않아서 모임에 초보 신입분들 오시면 가끔 꺼내는데 매번 반응이 괜찮았던 게임입니다.

남을 방해할 수 있는 요소들이 있어서 자칫하면 살짝 의가 상할까 걱정될 정도의 매운 맛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3인 베스트의 파티파티한 재미있는 퍼즐게임으로 추천하고 싶네요.


- 오부족


 오부족도 갓겜 라인 중에 가끔 꺼내는 게임 중의 하나인데 드디어 한글판이 나온다니 많은 사람들이 이 갓겜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수많은 미플들로 이루어진 만칼라 퍼즐 문제들이 깔려있는 독특한 게임인데요.

저는 마치 초등학생도 풀 수 있는 산수 문제들이 몇십개가 깔려있는데 그 중에 어느게 답이 가장 큰 숫자인지 찾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여러가지 경우의 수들을 생각해보면서 누가 더 숨은 꿀점수를 잘 찾는지 겨루는 게임입니다.

다섯가지 부족, 확장 포함하면 6가지 색깔의 미플들을 상황에 따라 잘 사용하고 셋콜렉션 점수와 메이저 점수를 가져가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잘 질리지 않는 탄탄한 갓겜이라고 생각합니다. 출시되면 꼭 다들 즐겨보셨으면 해요. 

 

- 스컬


 이 게임은 간단한 블러핑 게임으로 일반 친구들과도 진짜 재미있게 했던 파티게임입니다.

서로 눈치 싸움과 찍신 강림할 때의 그 짜릿함! 팝콘에듀에서 한글판이 판매 중이니 추천!

 

 

1. 노바루나


 사실 이 글을 써야지 하는 생각의 시작은 이 게임이었습니다.

노바루나는 최근에 팝콘에듀에서 출시한 '사가니'와 매우 비슷한 우베 형의 퍼즐 게임입니다.

우베형이 노바루나를 출시하고 좀더 다른 방식으로 풀어낸 게 사가니인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사가니에서는 각 퍼즐의 미션이 방향과 색깔이 정해져 있고 그 미션을 달성하면 점수를 받게 되는 방식인데,

노바루나에서는 그 퍼즐 주변 4개 면을 기준으로 색깔의 여러가지 조합을 만들어야하는게 좀더 까다로운 미션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더 룰이 심플하고 또 색깔 덩어리를 만들면서 해결해야하는 미션들도 있어 좀더 생각을 많이 하게되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컴포넌트도 간단하면서도 디자인이 예쁘고 룰이 심플하지만 배치를 잘 생각해서 해야하는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많은 미션을 완성시켜 토큰을 다 쓰면 이기는 레이싱류 게임이어서 한두턴 차이로 끝나는 쫄깃함도 재미있는 포인트 중 하나였어요.

컴포넌트가 심플해서 한글판이 나온다면 값싸게 좋은 퍼즐 게임이 나올 수 있을 것 같은데 잘 안알려져 있는 게임이라 가능할지 모르겠네요.

아줄 시리즈도 여러판 해서 좀 질리기 시작해서 팔았는데 이 게임은 오랫동안 자주 우려먹어도 맛있는 게임이어서 추천하고 싶네요.

 

2. 베런파크 확장 The Bad News Bears 
 
 비교적 어렵지 않은 파티와 전략 그 사이에 있는 게임들에게는 사실 확장을 끼게 되면

쉬운 파티겜을 즐기는 사람들과 쉬운 전략을 하고 싶은 사람들 둘 다 만족시키지 못하는 애매한 게임으로 만들어버릴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 확장은 더 감칠맛을 더해주는 필구 확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확장을 껴도 보겜러가 아닌 일반 친구들에게도 소개하기 쉬운 게임이더라고요.

사실 베런파크 본판만으로는 고여버린 저에겐 별로 머리를 안쓰게 되서 아쉬운 게임입니다.

하지만 이 확장을 끼면 케이블카를 설치할 수 있어서 좀더 판을 어떻게 꾸며나갈지 생각하게 되고 동물원을 완성하면 더 예쁩니다.

또 퍼즐 및 미션 타일도 다양해져서 좀더 플레이에 다양성을 더해줍니다.

가족들과도 재밌있게 했어서 재미있는 캐쥬얼 패밀리 퍼즐 게임으로 추천하고 싶네요!

베런파크 본판을 코보게에서 판매하고 있는데 확장까지 발매해줘서 많은 사람들이 이 숨은 꿀잼을 느꼈으면 좋겠네요.

 

3. 파크스
 이 게임은 지난 글에서 자세히 언급했었고 많은 사람들이 화려하고 이쁜 컴포와 카드 일러스트를 보고 한글판이 나왔으면 하지만,

비싼 게임이라 단가 맞추기 힘들어서 한글판이 나오기 어렵다는 그 게임입니다.

저는 재미있어보이면 가격 생각 안하고 지르는 편인데 요즘엔 비싸지면 거부감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 같아서...

(저는 스플렌더정도의 초급 전략으로 재미있다고 생각하고 먼 미래의 아들(?)과도 즐기고픈 아끼는 게임이라) 한글판이 나왔으면 하지만,

출시되어도 가격 때문에 잘 안팔리지 않을까 싶네요...

자세한 설명은 지난 글 참고!

→ 특집 3) 예쁘다! 아름다운 비쥬얼 보드게임들 리뷰 - 보드게임 커뮤니티 보드라이프 (boardlife.co.kr)

 

4. What's your game? 시리즈


 사실 4.과 5.은 와 이건 진짜 꼭 해봐야해 라고까지는 말하기는 힘든 라인입니다.

갓겜 라인까지는 아니지만 여러가지 나름 참신하고 흥미로운 방식의 게임들이 많아서 저와 모임 사람들은 재미있게 하고 즐기고 있는 게임들입니다.

다 구하기 힘든 게임들이지만 기회가 된다면 꼭 해보시길 추천하고픈 작품들입니다.


① 시뇨리에


 이 게임도 이전 글에서 언급했었던 것 같은데 저 개인적으로 왓츠유어게임 시리즈 중에 가장 좋아하는 게임입니다.

갓겜에 근접할만큼 꽤 리플레이성도 있고 잘 짜여져있는 전략게임으로 강추하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르네상스 가문 중 하나의 수장이 되어 자녀들을 교육시키고 결혼시키면서 번창해나가는 독특한 컨셉의 게임으로,

공용 주사위 풀에서 하나씩 드래프트해 가져와 액션을 하는데 색깔에 따라 액션이 다르고 주사위 숫자에 따라 효율성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가져온 주사위 눈금의 합이 13이 넘으면 라운드 보너스를 못 받기 때문에 어느 색깔에 어떤 숫자를 가져올지 눈치싸움이 꿀잼입니다.


또 부가 능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어서 액션을 효율화하는 맛도 있고

자녀들을 교육시키면서 트랙을 올리는데 어느정도 올리고 어느 지방에 투입시킬지 눈치싸움도 재미있습니다.

문양 셋콜렉션에 따른 점수도 있고 돈관리도 빡빡하지만 주사위를 여러가지 용도로 잘 활용하면서 운영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② 전국


 이전 글에서 언급했던 게임이라 간단하게 적겠습니다. 중국의 여러 지방을 차지하기 위한 영향력 게임으로 4인일 때 자주 즐기는 전략 게임 중 하나입니다.

카드를 꽂으면서 액션에 추가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데 그 과정에서 각 지방 백성들의 불만도도 올라가서 지방관 파견, 일꾼 고용등을 하면서 잘 관리해야합니다.

여러 지방을 잘 다스리면서 조건당 점수, 미션 점수 등을 챙기면서 각 지방 영향력 및 라운드 보너스를 경쟁하는 눈치 싸움이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③ 바스코 다 가마
 이 게임도 이전에 언급했었는데, 돈을 내가 순서 대기표를 뽑고 가장 빠른 순서 대기표 가진 사람부터 차례대로

이번 라운드는 어느 액션을 먼저 할지 정하는 순서 및 액션 방식이 독특한 게임입니다.

선원을 고용하고 배를 구입해서 항로 경로에서 자리 차지하고 밀어내면서 점수를 먹는 게임입니다.

액션 순서과 항해 경로 눈치 싸움이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왓츠유어게임 시리즈 중 이 게임을 높게 평가하는 사람들이 꽤 있는 것 같습니다.

액션 연계, 엔진 빌딩, 콤보 맛이 있는 게임이 아니라 살짝 깊이가 없는 느낌이어서 아주 추천하는 게임은 아닙니다.

기회가 되면 해보기를 추천하는 정도!

 

④ 니폰
 치열한 영향력 게임이나 워게임 같은 치고 박는 게임을 좋아하지 않는 저는 전국정도는 즐길만한데 니폰은 영향력 우위 점하려면 골치 아파서 선호하는 게임은 아닙니다.

여러가지 물품 항목 중 어떤 공장을 세우고 어떻게 생산 및 발전을 시킬지, 어느 지역에 투자를 할지를 다른 플레이어들 플레이 눈치 보면서 영향력을 다투는 게임입니다.

테마와 그 발전시키고 번창하는 재미(시티 오브 더 빅숄더 느낌도 좀 납니다.)는 있지만 뒤집힐 수도 있는 경우를 생각하면서 굳건히 영향력을 어떻게 굳히고 어떤 틈새시장을 노릴지 등 생각하는 게 개인적으로 피로감을 많이 느껴서... 영향력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강추! 
 

※ 레일로드 레볼루션 : 티투알처럼 철도를 이어나가고 역도 지어나가는 유로게임으로,

일꾼 종류에 따라 추가액션을 잘 활용하면서 미션도 달성하고 건물 자리싸움, 트랙 올리기 등으로 점수 경쟁을 하는 게임입니다.

초급과 중급 사이의(?) 게임으로 해볼만한 게임으로 추천!
※ 비뉴스 구판 : 비뉴스 구판도 구판 나름의 맛이 있었지만 이제 비뉴디가 나오니 출시를 기다리면 될 것 같네요!
※ 마데이라 : 사놓고 룰 숙지하기 귀찮고 웨이트가 좀 있는 편이라 고인물 4인 각이 잘 안나와서 못하고 있네요.

이번에 콜렉터스에디션이랑 확장도 나왔는데 재미는 있지 않을까 합니다!

 

5. Facade Games 시리즈


 파케이드 게임즈 시리즈는 약간 독특한 방식의 마피아 게임들인데요. 아발론이 질릴 때 한번씩 꺼내면 꿀잼인 게임들입니다.


① Salem(세일럼?살렘?) 1692


 전체적인 흐름은 일반 마피아 게임이랑 비슷하고 정체 카드(마녀 혹은 마녀 아님) 5장을 각자 앞에 깔고 하는 게임입니다.

뱅처럼 공격이나 아이템 카드를 주고 받기도 하고, 공격이 쌓이면 노터치크라켄 하듯이 5장 중 하나를 오픈시킵니다.

오픈된 카드가 마녀이면 마녀인게 들키는 거고 마녀 아님 카드가 아니면 시민이라고 우길 수 있겠죠.

여기서 재미있는 점은 라운드가 진행되면서 특정 조건이 되면 카드 5장 중 하나를 오른쪽(왼쪽인가?)으로 넘겨

마녀가 옮겨져 전염이 될 수 있다는거죠!


작은 책 같은 케이스로 되어있어 휴대하기도 편하고 꿀잼 마피아 겜 중에 하나에요. 마피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강추!

 

② Bristol(브리스톨) 1350

 이 게임은 비교적 최근에 출시된 게임으로, 마을에 전염병이 돌아 마을 사람들이 수레를 타고 탈출하는데

그 와중에 감염이 되지 않고 정상인 상태로 가장 빠르게 마을을 탈출하는 사람 혹은 사람들이 우승하는 게임입니다.

마피아 게임이면서도 독특하게 레이싱 요소가 섞여있어 참신한 재미가 있는 게임입니다.

수레에 옮겨타고 아이템 카드를 쓰고 주사위를 조작 혹은 재굴림하면서 혼돈의 경주가 진행됩니다.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같은 수레 사람들끼리 숫자로 된 증상 카드를 섞고 나눠갖는데 이 과정에서 두 증상 카드 숫자의 합이 6이상이 되면 감염이 됩니다.

같은 수레 탄 사람끼리 서로 의심하면서 팀플처럼 진행되게 되는 상황도 재밌더라고요.

이 게임은 킥스로 구입하게 됐는데 참신한 방식의 마피아 게임으로 인원이 제한이 풀린다면... 또 돌리고 싶은 게임이네요.


※ Deadwood 1876, Tortuga 1667 이라는 게임은 안해봤는데 모임 사람들이 재미있었다고 했었어요.


 이상 제가 했던 비교적(?) 안유명한 꿀잼 게임들 한글판이 나오면 좋겠다는 생각과 함께 공유해봤습니다.

꼭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위펀이나 중고나 해구로 구입하시고! 혹은 한글판을 기다리면 나오지 않을까요...?

쓰고 싶은 글은 많은데 바빠서 투자할 시간이 부족한 게 아쉬운 요즘이네요...

코로나도 인원제한도 빨리 없어져서 모임도 자주 열리고 자유롭게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임후기
3
인천 계산동 집모임 후기(1월19~22일)
카카로트
1일 전
947 조회
6
모임후기
2
대전 관평동 모임 후기 (12월~1월)
별빛바밤바
1일 전
944 조회
7
간단후기
4
지극히 주관적인 3분 후기 – 26. 프로방스를 걸으며
자메스 카임
1일 전
573 조회
8
럭키식스 오거나이저 신제품
smartstore.naver.com
방문하기
간단후기
최근 플레이한 게임 간략 후기
유쾌
1일 전
1114 조회
4
모임후기
[1/22] 판타지, 스타워즈 후기
브이
1일 전
574 조회
2
리뷰
7
시모네의 신작 "골렘Golem" 간단한 리뷰입니다 :)
멜로대디
1일 전
1531 조회
17
모임후기
3
[옥보단] 2021.~2022. 연말 연초 모임 후기
옥동자
2일 전
1067 조회
10
간단후기
4
지극히 주관적인 3분 후기 – 25. 포실리스
자메스 카임
2일 전
916 조회
19
리뷰
10
2021년 올해의 보드게임 20.
콩주머니
2일 전
1375 조회
10
리뷰
3
여덟 살의 추리 갓겜: 여우와 탐정
무이
2일 전
503 조회
14
모임후기
2
[2022.01.20] 유사 안양 타이레놀 모임 #4 기록
skeil
2일 전
822 조회
6
리뷰
8
지니의 2021 Top 100 - ☆40~31
지니
2일 전
1594 조회
29
리뷰
4
너굴너굴의 2021 Top 100 - #40 ~ 31
너굴너굴
3일 전
1396 조회
24
모임후기
2
2022.01.15 토요일 군포 달콤스토어 보드게임 모임 후기
신바
3일 전
579 조회
12
리뷰
3
최근 나온 오잉크 게임들 후기
ch
3일 전
1348 조회
15
간단후기
모든 적대적 국가 6레벨까지 도전기 2편
별개구리.
3일 전
749 조회
4
손 맛 좋은 주사위 빌딩 레이싱게임! 큐비토스!
smartstore.naver.com
방문하기
간단후기
[순간포착] 트릭과 괴인 2인플 (빨간 토큰 파란 토큰 이야기)
Hassanum
3일 전
368 조회
1
간단후기
히포크라테스 디럭스 간단 정리사진과 1인플 후기
현질은 적당히
3일 전
710 조회
5
간단후기
2
1월에 모여서 플레이한 게임들 후기 - 전편
건프리
3일 전
784 조회
13
간단후기
2
주말 보드게임 후기 북침 / 이탄주 / 듄 / 에버델
단다니
3일 전
1212 조회
15
모임후기
2
지인과의 보드게임 모임 후기 - 큐비토스, 리더스 오브 유포리아, 타반누시, 세자매들, 갬블러X갬블
슬픈단잠
3일 전
921 조회
14
간단후기
여명 간단 후기
별개구리.
4일 전
1192 조회
19
모임후기
9
평일 새벽 회사 직원들과의 영입용 번개
앉낳
4일 전
1275 조회
13
모임후기
10
[의정부명보드] 1.16 일요벙 후기
라시드
4일 전
1067 조회
15
모임후기
2
포나보여 EP.72
포도나무
5일 전
1061 조회
4
모임후기
1
[보드게임플레이스]전략게임 모임 후기-[케메트/리스보아/롤포더갤럭시] 1월17일
게임플레이스
5일 전
794 조회
6
모임후기
1
[대구] 상어단 보드게임 1월 17일 후기 (롤 카메라!, 사가니 등)
깨짐
5일 전
708 조회
9
간단후기
2
'마블 챔피언스: 카드 게임' 후기 - 타 LCG와 비교
DRAGO
5일 전
1417 조회
5
모임후기
10
[의정부명보드] 1.15 토요벙 후기
라시드
5일 전
932 조회
12
모임후기
5
여러가지 게임들 간단한 후기
7SEEDS
5일 전
1367 조회
10
wd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