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엠에서 선주문을 통해 구매했던 요코하마 듀얼입니다.
저는 요코함마는 본판을 가지고 있기에, 이번에는 듀얼만 구매를 했습니다.
<박스 외형>
- 미묘한 아저씨 두 분이 선거기간에는 올리면 안될 것 같은 복장으로 서 있는 박스 외형입니다. 일러스트가 뭔가 취향이 아닌... ㅋㅋ
<박스 크기>
- 스플랜더 기준으로 가로보다 짧은 길이의 정사각형 박스입니다. 높이는 3/5 정도 되는 것 같네요. 패치워크랑 사이즈가 같지 않을까 싶네요!
<전체 구성품>
- 2개의 게임판과 3개의 펀칭 보드, 3뭉치의 카드 더미들, 목재 컴포넌트와 프로모 토큰, 설명서와 점수표가 들어 있습니다.
<구성품 - 게임 판>
- 듀얼 치고는 굉장히 거대한 게임판입니다. 2번 접힌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쫙 안펴지고 살짝 뜨는 것 같은 부분은 아쉽네요.
<구성품 - 프로모 토큰>
- 프로모로 지급된 선 플레이어 목재 토큰입니다. 고급지게 별도 종이 봉투에 들어 있습니다.
<구성품 - 목재 컴포넌트>
- 목재 컴포넌트는 빨간색과 파란색으로 작은 건물 8개 + 큰 컨물 4개씩 있습니다. 요코하마 본판과 동일한 모양의 컴포넌트네요.
<구성품 - 개인판 및 종이 토큰>
- 개인별 색상에 맞춰 건물을 놓는 개인판이 존재하며, 종이 토큰으로 본판과 동일한 구성의 토큰들어 있습니다.
<카드 슬리브>
- 모든 카드들은 45x68사이즈 슬리브가 딱 맞습니다. 작은 덱박스는 사용하고 싶었으나, 박스가 워냑 작아서 정리가 안되어서 비추합니다.
<박스 내부 정리>
- 게임판을 제일 아래쪽에 2장 두고, 그 위와 옆에 남은 공간을 활용해서 적당히 넣어주면 박스는 뜨지 않고 잘 정리 됩니다.
현재 룰북만 읽어 봤을땐... 아쉽지만 그냥 요코하마를 2인으로 하는거랑 재미가 크게 달라지지 않을 것 같은데? 하는 생각이 드네요.
2인 게임인 만큼 와이프가 안해주면 언제 플레이가 될지... 미정이지만, 언젠가는 한번쯤 플레이 해보고 후기 남겨보겠습니다.
미약 하게나마 게임 구매 및 구성품 확인에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다들 합리적인 구매 생활 & 즐거운 보드게임 라이프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