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체이서 Bloomchasers: A Delightful 3D Tree Game of Flowers and Wits 개봉기 입니다~
2024년 5월에 킥스타터에서 45달러 풀 확장으로 펀딩에 들어갔고, 미국 배대지를 거쳐 한국에 6월 7일에 도착했습니다~
박스 외관입니다. 파티스러운 느낌의 게임 치고는 좀 큰 박스(28x20cm)입니다(그리고 확장 포함되었다는 그림이 좀 아쉽네요... 옆면에 했었어도 되었을텐데).
박스를 개봉한 내부입니다. 먼저 규칙서와 확장 박스가 보이네요.
그리고 그다음은 나뭇가지 부품이 들어있네요. 다행히도 여분의 부품이 있어 부서져도 걱정은 없긴 합니다.
그 아래에는 나무 기둥, 카드, 그리고 플레이어 구성물이 들어있습니다.
나뭇가지 부품입니다. 네 가지가 있고, 모양은 다 다르지만 한 부품당 3단위로 되어있습니다.
그 다음은 플레이어 구성물 입니다. 플레이어 색상은 아래와 같이 6가지(본판 4개, 확장 2개)로 되어있고 각 색깔별로 해바라기 꽃(Sunflower) 3개, 비꽃(Rainflower) 3개, 바람꽃(Windflower), 그리고 꽃봉오리 40개가 있습니다.
먼저 해바라기 꽃입니다. 삼각형 모양으로 생겼고 모두 짧은 받침대로 되어있습니다.
그다음은 비꽃입니다. 일자형으로 되어있고, 해바라기 꽃과 동일하게 모두 짧은 받침대로 되어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바람꽃입니다. 일자형으로 꽃이 두개이고, 받힘대가 한개는 길게, 한개는 짧은 받침대로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꽃봉오리입니다. 고리형태로 되어있고, 오돌토돌하게 되어있네요. 뒷면은 평범하게 되어있습니다.
날씨 카드들 입니다. 이 카드들을 통해 행동이 결정되며, 가장 왼쪽의 BLIGHT 카드는 솔로/협력 플레이 시 사용이 됩니다.
이제 확장입니다. 저는 풀셋이라 확장 박스가 기존 박스 안에 포함되어 왔습니다.
내부 구성물 입니다. 5-6인용 나무가지와 5-6인용 플레이어 구성물, 벌집 파츠, 새 미플 및 추가 카드가 들어있습니다.
먼저 새 미플입니다. 3개가 들어있고, 나무가지에 꽂아 사용하게 됩니다.
그다음 벌집 파츠입니다. 모양을 어떻다라고 설명하긴 애매한데 중앙에 벌집이 있고, 가지로 구멍이 있어 나무가지나 벌집을 추가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확장 카드들입니다. 만약 확장을 한다면 본판에 추가해 플레이 하면 됩니다.
박스 정리. 박스가 상당히 커서 구성물이 잘 들어갑니다. 대신 기존 오거가 슬리브를 끼우면 카드가 안들어가 저렇게 따로 보관을 해야해서 좀 아쉽네요...
그리고 덮개를 씌운 모습. 확장 박스도 잘 들어가고, 나무가지 파츠도 주머니에 넣은 상태로 잘 보관이 됩니다.
플레이 한 사진은 아직 없지만 대충 이런 느낌인데, 플레이 다 하고 나면 엄청 예쁠것 같네요 ㅎㅎ
물론 배대지를 써야해 번거로움이 있긴 했지만 그래도 구매하길 만족스럽다라고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