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마켓에서 엄청나게 싸게 올라와서 (아마도... 이전에 행사로 많이 뿌렸으니...?) 사왔던 코마너츠입니다.
투표하고 집에서 쉬면서 1인플로 즐길 거리를 찾다가 정리를 해두었는데... 이거 1인플이 안되네요?!
<박스 외형>
- 장치를 달고 있는 흰머리 남성과 그 남성의 꿈속 세상으로 보이는 기이한 세계로 들어가는 열차 위 주인공들이 보이는 외형입니다.
<박스 크기>
- 카탄과 동일한 가로, 세로, 높이 사이즈의 박스입니다. 오랜만에 또 완전히 같은 사이즈라서 기분 좋은 책장 정리가 될 수 있겠네요.
<전체 구성품>
- 수많은 카드 뭉치와 어드벤쳐 북 한권, 3개의 펀칭보드 주사위, 주머니 등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5000원에 사올만한 컴포가 아닌...!)
<구성품 - 게임 북>
- 어드벤쳐 북은 왼쪽은 맵으로 구성되고, 오른쪽은 설명 및 시나리오가 적혀 있는 구조입니다. 약 50가지 정도 스토리가 있는 것 같습니다.
<구성품 - 개인판 & 추가 게임판>
- 추가 게임판은 펀칭 보드에 붙어 있지만, 4개의 개인판은 엄청 얇은 코팅 종이 형태입니다. 캠페인 전용 스티커도 있는데... 뭔지 모르겠군요.
<구성품 - 주사위>
- 7가지 색상의 주사위 5개씩이 들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빨간색 눈의 검정색 주사위 2개와 투명한 하늘색 주사위 1개가 함께 들어있습니다.
<구성품 - 종이 컴포넌트 & 발판>
- 펀칭 보드에는 수많은 적군과 아군(?) 캐릭터들, 생명력과 꿈(?) 토큰, 그 외 작은 몇몇 토큰들이 들어 있습니다.
- 발판은 총 20개가 들어있으며, 캐릭터 및 적군용 종이들이 약간 빡빡하지만 세울 수 있도록 끼워지는 구조입니다.
<카드 슬리브>
- 카드도 뒷면이 다른 총 4개 뭉치와 작은 카드 한뭉치가 있으며, 모든 큰 카드는 63.5 x 88, 작은 카드는 41x63이 딱 맞는 사이즈입니다.
- 카드가 너무 많이 들어 있어서 전부 다 씌운다고 치면... 최소 300장 정도는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작은 카드는 50장 내외입니다.
<박스 내부 정리>
- 정리된 카드들 및 주사위를 먼저 넣고, 나머지 컴포넌트를 적당히 넣고 위쪽으로 게임북을 넣으면 정리 완료입니다. 박스가 생각보다 너무 큽니다..!
1인플이 안되어서 사실 뜯고 후회했지만... 언제나 처럼 1인 2역으로라도 한번 즐겨봐야 겠네요.
(사실 레거시 방식이나 시나리오 방식의 게임 플레이도 취향은 아니라서... 정말 찍먹만 하고 나눠질 가능성도 있을 것 같네요.)
미약 하게나마 게임 구매 및 구성품 확인에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다들 합리적인 구매 생활 & 즐거운 보드게임 라이프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