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막 정령섬 룰을 익혀가기 시작한 터라
헷갈리는거 투성이인 보린이입니다ㅠ
번개정령 진행 중 게임 엎어버리고(?) 질문드려요ㅠ
1. 밀어내기, 끌어오기는 카드에 명시된 해당 갯수만큼
이동시키되 이동거리는 1칸인거죠?
밀어내기는 기준이 되는 칸에서 옆으로 1칸
끌어오기는 기준이 되는 칸에 인접한(바로 옆칸)에서
기준이 되는 칸으로 이동시키기
2. 고유카드 중 번개의정령
사정거리 1, 다한을 2개까지 밀어낸다 - 라고 쓰여있는데,
현신토큰에서 1칸 떨어진 곳에 다한이 있다면
해당 다한을 1~2개까지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내는게
맞을까요?
만약 현신토큰과 다한과의 거리가 2칸이면
애초에 카드스킬은 발현되지는 않지만,
카드 왼쪽에 원소는 사용할 수 있는거죠?
3. 성장단계 중 맨 오른쪽.
현신토큰 1개(사정거리 1), 에너지 +3을 실행시
a.기존 현신토큰이 배치된 곳에서 1칸 떨어진 곳에 토큰 놓기
b.기촌 현신토큰이 배치된 곳에서 0~1칸 떨어진 곳에 놓기
제 생각에는 b가 맞는거 같긴 한데요....
뭐든간에 아래 사진 중,
4번 지역에 현신토큰을 1개 더 배치할 수 있는거죠?
4. 농지초토화 카드 내용에
사정거리 성지 2
공포 +1, 마을 1개 파괴라고 되어 있는데
우선 공포는 무조건 1개 얻고,
(공격이 아니므로사정거리 관계 없이)
성지에서 2칸에 마을 1개 파괴
(현신토큰이 2개놓인 성지에서 2칸)
즉, 마을 1개 파괴하는 공격은
성지에서 2칸 떨어진 곳에 마을이 없다면 무효.
성지에서 1칸거리에 마을이 있어도 사정거리는 2칸이므로
1칸거리도 공격 안됨=오로지 2칸거리만
5. 격렬한 폭풍
사정거리 1
각 침략자에 피해 1
만약 맵에 현신토큰 1개짜리가 3군데
2개짜리가 1군데 있다면,
토큰 1개짜리 기준에서 각각 1칸 떨어진 곳에
피해1을 줄 수 있는지
(즉, 사정거리를 기준하는 토큰이 바꿔서 여러곳에
한번에 피해를 주는건지,
토큰 1개만 선택해서 해당토큰에서 1칸거리의
침략자들만 공격할 수 있는지)
더불어 사정거리에 토큰2개표시가 없는 거는
토큰 1개 기준으로 사정거리 따지는걸로 아는데
토큰 2개짜리는 기준으로 삼을 수 없는거죠?
오로지 토큰 1개짜리를 기준으로 사정거리 계산인거죠?
정령섬이 너무 처음이라 질문도 막 두서가 없는거 같네요ㅠ
항상 처음 배울때는 이러는거 같습니다ㅠ
미리 관심과 답변 주신 분들께 감사 인사 드립니다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