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오입니다.
이번 글은 1인플 후기입니다.
이제 집에서 다시 1인플을 좀 하려 하는데 그중에서 제일 하고 싶었던
[남티그리스의 여행자]를 1인플 해봤습니다.
최근에 한 2인플도 굉장히 재밌게 했는데 1인플로 후기가 좋아서 한번 돌려봤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인플 게임은 먼저 개인판을 골라야 하는데
각 개인판 중 하나를 뒤집으면 1인플 보드가 나오는데 총 4개의 ai가 있습니다.
근데 이 ai들이 다 같은 건 아니고 특화된 액션이 있기 때문에 원하는 ai를 골라서 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ai
우주 ai
마을 주민 ai
일지 ai
이렇게 있고 저는 이번에 무작위로 고른 업그레이드 ai랑 대결했습니다.
그리고 1인플 카드 6장을 섞어서 준비하면 끝입니다. 세팅이 간판한 게 너무 마음에 들더라고요.
1인플은 기존 2인플과 느낌이 비슷했습니다. ai는 카드를 한 장 오픈하고 위에 돈 숫자만큼 자원 트랙을 이동 후 가능하면 맨 위에 액션, 안되면 그 밑의 액션을 진행하면 됩니다. 그리고 만약 ai 차례 전엔 1인플 카드 중 한 색이 3장 이상이라면 카드를 뽑지 않고 휴식을 취합니다.
이게 룰에 전부라서 크게 어렵지 않고 또 2인플이랑 느낌이 비슷해서 좋더라고요.
하지만 차이가 하나 있다면 ai의 특화 액션은 이게 맞나..??
싶을 정도로 엄청 가져갑니다. 저는 이번에 업그레이드 ai를 상대했는데 나중에 ai가 업그레이드 타일 놓는 곳에 타일을 다 놔서 따로 빼놨었어요!
저 오른쪽 사진에 꽉 찬 ai의 업그레이드 타일들이 보이시나요?? ㄷㄷ 엄청납니다!
그래서 사실 당연히 졌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근데 막상 점수를 계산해 보니 정말 아깝게 졌어요...!! 2점 차이로 졌습니다. 뭔가 액션 하나만 잘하면 이길 수 있었을 것 같은데 아쉽더라고요...ㅎㅎ
또 끝나고 생각해 보니 업그레이드 타일을 가져오는 것 말고는 다른 건 크게 특출나게 잘하는 것 같지 않아서 다음에 하면 좀 더 제대로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승패를 떠나 너무 재밌게 했습니다. 1인플이 다인플과 비슷한 느낌을 주는 것도 그렇고
다인플 또한 너무 재밌게 해서 이 정도 1인플이면 만족스럽더라고요 ㅎㅎ
또 오토마가 너무 복잡하면 손이 잘 안 가게 되는데 이건 그러지도 않아서 종종 하게 될 것 같습니다.
남쪽 시리즈의 첫 게임인데 학자들도 1인플 너무 기대가 되고 또 발명가도 해보고 싶어지더라고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해봐야겠습니다!
앞으로 이렇게 1인플 한건 따로 좀 써보려고 합니다!
그럼 전 다음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그럼 안녕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