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두 장 짜리 공개 보드게임 공모전'에서 완성된 보드게임들을 하나씩 소개하는 게시물을 올리려고 합니다. 내용은 작가들이 직접 제출한 홍보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하며, 홍보 자료가 제출된 작품을 우선적으로 소개합니다.
일리온 타불라 (Ilium Tabula)
by Eusus
(2인 / 10~15분)
"고대 서사시 '일리아스'의 주 무대인 트로이 전쟁이 당신의 손끝에서 다시 부활합니다.
용맹한 군단을 조직하고, 왕을 호위하세요! 불멸의 영광을 위하여!"
고대의 미케네 양식에서 영감을 받아, 전설의 전장이 스틱스강 너머에서 다시 부활하였습니다. 이 게임은 마치 고대 영웅들이 모여 전투의 서사를 엮어가는 듯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게임, 백개먼의 설계를 바탕으로 하여, 전투의 긴장감과 전략의 묘미를 더했습니다.
주사위의 운명에 의존하지 않고, 넥타르 토큰을 통해 지혜와 수 싸움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플레이어는 자신만의 군단을 결성하고, 왕을 호위하며 전선을 유리하게 조작해야 합니다. 전투의 흐름을 바꾸고, 적의 진영으로 왕을 보내어 승리를 쟁취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 전투의 서사 속에서, 고대의 영웅들을 총애하는 신이 되어 전략을 세우고, 전장의 승리를 향해 나아가십시오. 전설은 여러분의 손끝에서 시작됩니다!
사람 vs 고양이 : 골목전쟁 (Humans vs Cats: Alley Wars)
by 초승하우스
(2인 / 30~45분)
"낚시하고 요리하는 사람
vs
훔치고 도망치는 고양이!
귀여운 말들로 둘이서 펼치는 전략 심리전!"
사람 vs 고양이: 골목전쟁』은 물고기를 두고 벌어지는 2인 전용 비대칭 전략 보드게임입니다.
한 명은 요리사가 되어 물고기를 낚고, 요리를 완성해 트로피를 얻는 것이 목표이며, 다른 한 명은 고양이가 되어 물고기를 훔치고 방해하며 궁극의 물고기를 노립니다.
고양이 말은 정체를 숨긴 채 배치되고, 다양한 효과를 통해 블러핑과 심리전이 벌어집니다.
귀엽고 감성적인 일러스트, 입체적인 말, 그리고 단순한 규칙 속에 숨어 있는 가벼운 전략.
오리고 접는 준비 과정부터 플레이가 시작되는, 사랑스럽고 유쾌한 테이블 전쟁을 경험해보세요.
비밀의 좌표 (Secret Coordinates)
by 데굴
(3~4인 / 10~15분)
"비밀의 좌표는 주사위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트릭테이킹 게임입니다.
주사위의 랜덤성과 트릭테이킹 장르의 전략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비밀의 좌표는 주사위를 활용한 독특한 트릭테이킹 보드게임으로, 다음과 같은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모든 정보가 공개된 상태에서 각 턴마다 주사위를 굴리는 방식으로 예측 불가능한 재미를 더하였으며, 리드 수트에 따라 행동이 제한되는 전통적인 트릭테이킹의 묘미도 그대로 살렸습니다.
승수를 예측하는 대신, 주사위 눈금의 총합을 예측하는 비딩 시스템을 채택하여 플레이어들이 마지막까지 게임에 집중할 수 밖에 없습니다.
처음에 세우는 전략이 더욱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룬, 주사위, 석상의 개수에 따라 매 판 게임의 전개가 달라지며, 여러 번 플레이해도 질리지 않는 재미를 제공합니다.
용산던전 (Dragon Mountain Dungeon)
by 망초
(1~4인 / 30분)
"용사를 이끌고 타락한 용이 사는 산을 올라
재앙을 물리치고 마을을 구하는 게임입니다."
조선 판타지 배경의 던전 공략 게임입니다.
주사위를 굴려 대열을 이루고, 행동을 선택하여 적의 공격에 대응해야 합니다.
공격해오는 위치에 가서 방어를 하거나, 쓰러진 아군을 회복하거나, 상황에 맞게 공격을 해내야 합니다.
산을 오르듯 눈앞의 적을 쓰러트리고, 타락한 용을 물리치기 바랍니다.
파도야 도와줘! (Waves, Help Me!)
by 링쿠
(2인 / 10~20분)
"해변에서 깨어난 아기 거북이들이
바다로 향하는 험난한 여정을 그린
2인용 주사위 전략 레이싱 게임입니다."
주사위를 굴리고 거북이를 선택해 이동시키며 바다를 향해 나아갑니다. 그 과정에서 더블이나 트리플이 나오면 파도 게임판이 움직이며 상황이 순식간에 바뀌기도 합니다.
숫자가 낮은 거북이는 전력 질주에는 불리하지만, 바람 효과를 받기 쉬우며 상대의 갈매기 공격도 잘 피할 수 있습니다.
매 턴 어떤 주사위를 고르고 어떤 거북이를 어떻게 움직일지 고민하는 전략의 재미가 핵심이며, 움직이는 파도와 이벤트 칸이 만들어내는 변수는 게임에 긴장감을 더합니다.
다른 거북이들을 점프해 넘으며 연속으로 이벤트 칸을 밟는 쾌감, 파도가 움직이며 찾아오는 전력 질주의 기회, 이 모든 순간을 아기 거북이들과 함께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개척의 시대 (Age of Exploration)
by 황기영
(1~4인 / 30~120분)
"롤 앤 라이트로 즐기는 3X 게임!
자신만의 전략을 통해 최고의 나라를 만들어보세요! "
개척의 시대는 주사위를 선택해 영토를 확장하고 기술을 개발하며 건물을 짓고 인구를 늘려 명성을 쌓아가는 전략 게임입니다.
각 색 주사위는 고유의 액션을 나타내며, 주사위 눈금에 따라 행동의 강도가 결정됩니다. 제한된 주사위 선택과 자원 활용, 기술·건물의 조합 등 다양한 전략적 선택이 게임의 깊이를 더합니다.
짧은 3라운드 동안 최적의 선택을 고민하며 엔진을 구성하는 재미가 돋보이며, 매 판 원하는 전략을 통해 새로운 전개가 펼쳐집니다.
나머지 작품들도 하나씩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6개 작품을 포함해서 23개의 작품은 아래 '완성작 살펴보기' 링크로 한눈에 찾아볼 수 있습니다.








































위치스브루
레이민트![[D-2] 선거 테마를 제대로 살린 대선게임 <프레지던트 메이커>](/data/ad_company/2025/10/20/1760961507-920084.png)
고릴라점프
소보로9404
웅2
알렉스
7SEEDS
그 미플
게임하기좋은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