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장이 완료되었습니다.
닭털 (ChickenFeather)
공유
블로그
쪽지

2024년 9월 넷째 주 플레이 후기

2,047 조회
2024.09.30 02:10
9
4

2024년 9월 23일 ~9월 29일 2024년도 9월 넷째 주 플레이 후기입니다.

 

이번 주는 머더 미스터리도 하고, 솔플 및 파티 게임들도 잔뜩 즐긴 일주일이였습니다.

처음 해본 게임들도 많았고, 신작들도 많이 즐긴 한 주라서 즐겁게 보냈네요!

 


<섀도우 하우스: 가장 무도회> - 6인 플레이 [9월 23일]


 

- 전 회사 모임원분들과 짧게 만나서 식사 후 카페에서 게임을 즐겼습니다. 범인은 춤춘다의 리테마 섀도우 하우스입니다.

- 원작의 재미는 살린 채로 컨셉과 테마도 잘 어우러지게 리테마 된 게임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만, 인원수가 좀 많이 필요한 게임이네요.

 

<하드리아누스의 방벽> - 1인 플레이 [9월 23일]


 

- 오랜만에 집에서 혼자 하드리나우스의 방벽을 플레이 하였습니다. 오랜만이라 약간 쫄아서 난이도는 쉬움으로!

- 매번 어디를 막을지 고민하는걸 TV를 보고 있던 와이프한테 물어보면서 했는데, 초반 중앙 3연타를 예측해서 막아서 엄청 쉽게 완료!

- 솔플 기준으로 72점을 찍어서 완벽한 플레이를 해버렸습니다. 이제 다음에는 쫄지 않고 캠페인 모드나 노말 난이도를 해봐야 겠네요!

 

<윙스팬[BGA]> - 2인 플레이 [9월 24일]


 

- 회사 점심시간에 시간이 애매하게 25분 정도 남아서 윙스팬을 1:1 로 즐겼습니다. BGA는 확장 없이 본판만 인 것 같네요.

- 첫 시작에 버리는 카드를 고르는건 남기는 카드를 고르는 건줄 알고... 반대로 버려버리는 바람에 약간 꼬였지만, 1라운드는 이기고,

  이후 2~4라운드 내내 져버리고... 마지막 턴에 액션 1개를 또 헷갈리는 바람에 완패 해 버렸습니다 흑흑... 자존심 상한다..! 

 

<루트비히의 성> - 4인 플레이 [9월 24일]


 

- 회사에서 짧은 모임으로 루드비히의 성을 즐겼습니다. 4인으로 즐기는건 엄청 오랜만인데,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걸렸네요.

- 이상한 모양새의 성들이 만들어진 모습이 장관이였습니다. 식당을 족족 뺏기는 바람에 점수는 1등과의 점수차이가 엄청 컸었네요..!

 

<레디 셋 뱃> - 4인 플레이 [9월 24일]



 

- 회사 점심 모임에서는 4인으로 레디셋뱃을 즐겼습니다. 아이패드를 회사 회의실에 달려있는 TV에 연결해서 왁자지껄 즐겼네요.

- 첫 라운드는 연습 게임으로 한번 돌려봣는데, 뭐랄까요... 다들 진짜 스크린 경마처럼 눈을 부릅뜨고 즐겨주셔서 기분이 좋았네요!

- 최대한 점수를 뽑아 먹을 수 있도록 7원, 4원, 늦게 걸기까지 다 가져봤지만... 1등과 거의 2배수 차이로 패배하였네요 ㅋㅋ 도박 금지!

 

<픽시즈[BGA]> - 2인 플레이 [9월 26일]


 

- 회사 점심시간 남은 15분을 픽시스 한판을 즐겼습니다. 1~2라운드 모두 져버렸지만... 점수 차이가 얼마나 안나서 아모른직다 정신으로
  3라운드에 짜릿한 역전식으로 끝냈네요. 3라운드에 상대 플레이어가 5~9를 모두 완성 못하고 종료된게 컷던것 같군요 호호호...

- 분명 실물을 가지고 있지만... 어째선지 맨날 BGA로만 즐기고 있어서 약간은 슬픈 보드게임이네요.

 

<스카이 팀> - 2인 플레이 [9월 27일]


 

- 스카이팀이 도착하자마자 개봉기를 찍고, 바로 와이프와 즐겨보았습니다. 튜토리얼은 바로 성공 시키고, 확장 중 인턴을 껴서 한판 더!

- 와이프와 서로 기장/부기장 역할 롤 하면서 즐기니깐 확실히 몰입이 더 되는 기분이고, 주사위 운을 보조해주는 기능들이 많아서
  서로 약간의 의견을 교환하면서 즐기기 참 좋은 협력 게임이네요. 확장들로 리플레이성도 챙기고 있어서 이후에도 자주 즐기게 될 듯!

 

<픽쳐스> - 5인 플레이 [9월 28일]


 

- 집들이를 오신 와이프의 회사 동료 분들과 몇가지 보드게임들을 즐겼습니다. 이미 아는 사이지만, 첫 게임은 픽쳐스로 시작!

- 예전에는 끈으로 표현하는게 정말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자주 하면 할수록 카드로 문제를 내는게 가장 어렵지 않나 싶군요 ㅋㅋㅋ

- 픽쳐스는 1년에 못해도 3~4번은 하는것 같은데, 국내에도 새로운 확장 버전들 (오렌지...였던가요?)이 출시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월드 원더스> - 5인 플레이 [9월 28일]


 

- 코보게의 신작 월드 원더스도 바로 즐겨보았습니다. 사실 이전에 한번 플레이 해본적이 있었지만, 이번에는 제 게임으로!

- 확실히 너무 이쁘고, 전략적으로 고민하는 포인트도 많은 게임이라 즐겁게 즐겼습니다만... 5인은 좀 많아서 아쉬운 점들이 많네요.

- 결국은 원더를 만드는 목표 지향으로 플레이 하게 되어 있는데, 5인플레이를 하니깐 총 20개 정도 들어 있는 원더가... 6라운드쯤 되니깐
  다 떨어지는 바람에 그 이후로는 점수 트랙 및 길만 계속 깔리는 약간 노잼 구간이 나와버리네요 ㅠ 3인이 베스트일 것 같은 게임입니다.

 

<뻐꾸기 새X는 울지 않는다> - 5인 플레이 [9월 28일]


 

- 스포일러가 될 수 있어서 짧게 줄이자면, 입문자들이 하기 좋은 쉬운 머더미스터리 작품이네요.

- 처음부터 2개의 증거카드를 각자에게 주고 시작하기에, 설정을 보는 시간도 짧고 쉬운 만큼 시간을 딱 맞추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60분)

 

<운명의 세 여신: 베르단디> - 4인 플레이 [9월 29일]


 

- 요즘 점점 민심이 안좋아지는 국내 머더미스터리 중에서 거의 유일하게(?) 칭찬 받고 있는 운명의 세여신 시리즈의 첫번째, 베르단디를
  플레이 해봤습니다. 총 3부작으로 즐기는 머더미스터리 라는 특이한 컨셉인데, 개인적으로는 만족한 게임이였네요.

- 일단 구성품이 깔끔학고, MMM시리즈의 시체와 온천이나, 카나리아 처럼 카드 짜임새가 좋은 머더미스터리였습니다.

- 다음 2~3번 게임은 이어서 하면 더 좋을 것 같아서, 10월 말에 다시 약속을 잡고 이번에는 다른 게임들을 즐겼습니다.

 

<택시 오버> - 4인 플레이 [9월 29일]



- 이번 플레이트의 신작 택시 오버도 바로 즐겨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마헤의 완벽한 하위호환 게임이라서 그닥 재미있진...않군요.

- 구성품도 택시와 플레이어 캐릭터가 뭔가 몇개는 헐렁한 느낌이라 좋지 않았고, 각 택시가 밟고 가는 도로의 표현도 인지가 안되며,
  자석을 붙여놔서 딱딲 붙는 느낌은 좋았지만, 다른 택시를 밀고 나갈 때... 조작감이 별로 좋지 않았습니다 ㅠ

 

<뒤집어줘 캡틴!> - 4인 플레이 [9월 29일]



 

- 이번 주 초에 따끈따근하게 배송을 받은 뒤집어줘 캡틴을 바로 즐겨보았습니다. A면으로 한판, B면으로 한판 총 2판 플레이!

- A면은 게임 설명을 할겸 빠르게 즐기고, 인터렉션이 있는 B면으로 바로 즐겁게 플레이 했습니다. 중간에 포병 3명으로 죽을 위기였지만,
  원숭이를 활용한 포병 4회 플레이를 통해 2번 다 승리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BGA로 하도 해서 고인물이였을 수도...?)

 

<오픈> - 4인 플레이 [9월 29일]


 

- 또한 이번 신작 오픈도 바로 플레이 해봤습니다. 트릭테이킹 + 클라이밍 + 승자예측이 맛있게 버물어진 카드게임이였네요.

- 누가 이길지도 베팅을 잘해서 맞춰야 하고, 카드도 빨리 털어서 점수도 얻어야 하는데, 그 개인전인듯 밀어주기인 듯 한 오묘한 재미가
  생각보다 괘찮은 게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4인 최대라는게 조금은 아쉬운 게임이라 선물로 드리고 왔네요 ㅋㅋㅋ 

 

<스시고 파티> - 4인 플레이 [9월 29일]

 

- 이번 주 마지막 단체 게임으로는 스시고 파티를 즐겼습니다. 룰북에 쓰여있는 가장 기본 조합으로 플레이 했습니다.

- 개인적으로 진짜 잘만들어진 파티 게임이라고 생각이드는게, 드래프트 룰을 설명할 겸 셋콜렉션의 개념이나 인터렉션도 적당해서
  스시고 파티 > 세븐 원더스 > 원더풀 월드 식으로 전략 게임머를 키우는 방식으로 뭔가... 게임 외적으로 영업 계획을 세우게 되네요!

- 2~3 라운드 내내 뭔가 이상하게 생선회가 많이 나와서 엎치락 뒷치락 하다가 60, 61, 62점으로 다다닥 점수가 붙어서 2등으로 마감!

 

<도르프 로만틱> - 1인 플레이 [9월 29일]


 

- 10회 차 도르프 로만틱입니다. 드디어... 200점 업적을 완료해서 5번 박스를 열었습니다! 이번에도 기찻길은 실패!! 제발!! 나와줘!!

- 애매하게 1칸이 남아서, 딱 12회차에 종료될 각을 남겨두고 완료되었네요. 정확히 마지막 '구름' 칸까지 동그라미 하나가 남았....

- 유종의 밀를 거두기 위해서 이번 솔플에서는 기찻길까지만 깨는 것을 목표로 다다음주까지 플레이할 예정입니다.

 


 

다음 주도 핑퐁핑퐁 휴일로 인해서 전략 및 다인 보드게임 약속들이 많아서 벌써 부터 기대가 되네요!

밀려있던 머더미스터리나, 이번에 신작들을 빠르게 플레이 해보는 것과 오랫동안 플레이 안했던 전략 게임들을 즐기는게 목표입니다.

 

다들 즐거운 휴가에 보드게임 라이프 즐기시길 바랍니다!

팔로우
피드
저장
신고
닭털 (ChickenFeather)
닭털 (ChickenFeather)
님에게 댓글 작성
댓글 등록
후기
칸반, 그리고 비딸 게임들에 대한 단상
[2]
3시간 전
후기
[2025.06.15] 디바인 라이트 테플 후기
[2]
gm90
3시간 전
후기
250614(토) 친구들이랑 레벨업하는 보드게임(아크 ㄴㅂ.아줄1.르네상스...
[4]
므르므르
9시간 전
3
후기
2023.11.16(목) 평일 모임(362번째) 후기 in 위치스브루
위치스브루
11시간 전
10
후기
통영-거제모임 왕좌의 게임 2판 드래곤엄마 확장 포함 플레이 입니다.
[8]
착한아가
15시간 전
2
후기
규칙영상 + 발매작 미리보기 : [푸들 택시]
개굴이
15시간 전
후기
온도차 리뷰 #012 - 보라보라, 펠트 신께서 말씀하셨다. 주사위는 스스...
[2]
라마나타
17시간 전
후기
[2인플 후기] 공룡섬:롤앤라이트 *경험해본 롤앤라이트 장르에선 최고의...
[4]
보드게임취미꾼
1일 전
후기
스카이마인 솔플
[8]
메가마스터
1일 전
후기
2025년 6월 둘째 주 플레이 후기
[6]
닭털 (ChickenFeather)
1일 전
14
후기
[강서구 보드게임 모임] 다이나믹 25.6.2 일주 모임 사진 후기
[3]
MK2
1일 전
후기
" 오프라인 " 루트 플레이 리뷰 #1
[2]
육여우
1일 전
12
후기
[리뷰] 하트 오브 크라운 1판 플레이 리뷰
[2]
내로라
1일 전
8
후기
아내, 아들과 파워그리드 3인플
[14]
섭섭이
1일 전
후기
주말의 게임 후기
[1]
1일 전
3
후기
밀레피오리+확장 , 럼블네이션 , 보타니쿠스 , 플립7 , 온다 후기
[2]
시너빈
1일 전
6
후기
최근 즐긴 게임들 간단한 후기
[17]
리클러스
1일 전
7
후기
집사람과 막둥이와 카탄 해본 후기
[6]
Zhang8samo
1일 전
후기
2023.11.9(목) 평일 모임(361번째) 후기 in 위치스브루
위치스브루
1일 전
8
후기
2025년 도곡동 말랑말랑 집합소. 6월 2주차 모임 <개인 회고록>
[3]
장춘삼
1일 전
5
후기
강철에 깃든 혼, 쇼군노 카타나 리뷰
[3]
빵이_
2일 전
후기
여섯불꽃 풀규칙 소감 남깁니다
[6]
Cancoffee Blue
2일 전
후기
[옥보단] 2025. 6. 첫 모임 후기
[2]
옥동자
2일 전
3
후기
전추시 블루 시나리오2(악마는 디테일에 있다) 후기 - 노스포
[1]
인슈
2일 전
후기
2023.11.2(목) 평일 모임(360번째) 후기 in 위치스브루
위치스브루
2일 전
5
후기
rikka 가 3연속 나오는게 가능한지요???
[4]
호아부지
2일 전
후기
[대구]18ireland + 18ireland 후기입니다.
[2]
후-추-
2일 전
후기
에메랄드 스컬
[7]
금태양
2일 전
후기
즐거운 3인 게임 후기~
529
2일 전
5
후기
의외로 재밌는 스카우트 2인플 후기
[4]
메가마스터
3일 전
회사명: 보드라이프
경기도 구리시 벌말로 147번길 34-6
등록번호: 893-07-00060
대표자명: 곽재영
고객지원 : boardlifeTeam@gmail.com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보드라이프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boardlif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