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신후기 시리즈 [ 스카페이스1920 ]
안녕하세요. 진심후기 시리즈 신재훈입니다.
피규어에서 압도적으로 멋진 <스카페이스1920>을 후기 쓰게 되서 너무 설레내요.
들어갑니다. 고고고
평가 : [상] 상이상
장르 : 영향력, 카드 게임, 덱빌딩
추천인원 : 3인 - > 모두 숙련자라면 4인 추천
간단 게임 방법 : 손에 카드를 사용(필수)하며 또는 동시에 조직원 배치한다. 카드에 적힌 뒤, 아래 능력을 써서 상품 생산 or 조직원을 늘려 지역 차지 하여 돈을 많이 벌면 이긴다.
느낌 : 살짝 [언페어]에 피규어 영향력 게임을 만든 느낌.
장점 : 할 액션이 너무 많다. 보스의 비대칭 능력이 테마 몰입도가 깊다. 져도 재미있다. 왜? 범죄 액션 중 테마적 재미가 많아요. 협력자 카드의 다양성
단점 : 들고 다니기 무겁다. 초보가 하기 어렵다. ~중급자 이상과 해야됨~ 인터럭션이 강해서 맘상 요소가 될 수 있어요.(살짝)
게임 방법
초반
보스 카드 능력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상품을 만들어 팔 준비를 한다. 협력자를 고용하여 덱을 좋게 만든다.
중반
비대칭 보스 능력에 따라 자연스럽게 행동하게 된다. 왜냐면 보스 카드가 너무 강력해서 안하면 큰 손해이다.
범죄 카드 발동 조건을 만든다.
후반 - 범죄 카드 능력의 극대화가 큰 비중을 차지한다. 범죄카드가 좋다면 후반을 지배하게 된다. (지속/일회성 2가지)
재미요소
보스 능력과 범죄 카드 능력 또는 보스 능력과 협력자 카드 능력이 정말 잘 맞는 엔진이 된다면 최강의 희열을 맛본다.
전 [납치]라는 범죄 카드로 상대 조직원들을 총을 내고 납치해오는 재미를 느꼈습니다. 테마 몰입이 미쳤다는 표현 밖에 나오지 않음.
<블랙 울브즈> 보스 케릭은 조직원을 끝없이 생산해 인원으로 찍어 누르는 재미가 있다. 조직원들을 자원처럼 써버리는....
자동차는 너무 귀엽다. 조직원들의 이동력을 엄청나게 올려준다. 지역에서 사업을 3개 늘렸다. -도색 욕구를 자극합니다.....-
갈색이 나이트 클럽을 지키기 위해 있지만 보라색이 곧 총들고 전쟁하기 직전 상황///무서운 상황
금요일, 일요일 2번 돌렸네요.
처음에 몰라서 어버버 했는데 2번째 할때는 총들고 물건 훔치고 건물 부수고 다녔네요 ㅎㅎㅎ
자신의 턴에 1-2장 정도 카드를 내고 액션을 하는데 2장 내는게 더 이득같아요.
그래야 보스가 빨리 나오기도 하고 업그레이드도 빨라요.
덱빌딩 요소가 작게 느껴지는게 듄처럼 손에 있는 카드 한번에 다 내려 놓는 것은 패널티가 커서 패널티 없는 2장까지만 내려 놓게 되네요.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