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인적으로 관심 있는 게임들입니다. 비슷한 취향인 솔플러 분들 중에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까봐 살짝 소개해봅니다.
Dawn of the zeds - Designer’s Edition
https://boardgamegeek.com/boardgame/456142/dawn-of-the-zeds-designers-edition
다음은 디자이너 Hermann Luttmann의 글입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 게임을 확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게임은 Dawn of the Zeds의 새로운 에디션입니다. 부제는 디자이너스 에디션입니다. 초판은 약 13년 전에 디자인되었고, 그 이후로 세 개의 에디션과 한 개의 확장판을 거쳐왔습니다. 수년간 꽤 성공적이었지만, 다시 권리를 찾아오고 나서 (빅토리 게임즈가 사라지고 ip가 붕 떠있었음) 게임 메커니즘을 현대적 기준에 맞게 업데이트 해야겠다고 느꼈습니다. 곧 BGG에 디자이너 다이어리를 게시할 예정인데, 이 새 에디션이 이전 에디션들과 어떻게 다른지를 다룰 것입니다. 지금 간단히 말하자면, 여러 메커니즘이 변경되고 간소화되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요소는 전투 시스템입니다. 이제 커스텀 전투 주사위를 사용합니다. 일반 전투 주사위 한 세트와 강화 전투 주사위 한 세트입니다. 이는 전투를 훨씬 더 직관적이고, 빠르고, 재미있게 만들 것입니다. 유닛 타입과 능력, 각 시나리오 설정 방식 등과 관련된 여러 변경사항들도 있는데, 이 모든 것들이 게임을 더 쉽고 빠르게 플레이할 수 있게 만듭니다. 또한 몇 명의 새로운 영웅들과 재미있는 새로운 민간 유닛들도 있으며, 새로운 이벤트 카드와 운명 카드도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게임이 본래 가지고 있던 탄탄하고 테마적인 서사와 스토리텔링 품질은 유지될 것이라는 점입니다. 이 새 에디션애서는 단지 더 많은 사람들이 접근하기 쉽도록 노력할 뿐입니다. 여러분의 질문에 답변해드리겠고, 가능한 빨리 멋진 사진들과 함께 더 자세한 내용을 게시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Victory point games 에서 나오던 시절에도 생산을 담당했고, gmt에서 나온 플럼 아일랜드 호러 등의 프로토타입을 만들었던 blue panther가 제작하네요. 주문형 인쇄 (Pod, print on demand) 제작사라서 소량 제작하갰죠? 구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유심히 보고 계시다가 예약 받을 때 숑숑하시길.
자세한 내용은 아직 없지만, 3판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겐 크게 메리트가 있진 않을 것 같습니다.
UnderQuest
https://boardgamegeek.com/boardgame/207992/underquest
Iron helm의 디자이너 Jason glover 가 새로운 게임을 개발 중입니다. 어느정도는 완성이 된 것으로 보이고요, 아마 멀지 않은 시기에 the game crafter의 crowd sales 에 올라오지 않을까 싶네요.
제이슨 글로버의 게임에 관심이 있으셨다면 다음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웅이용
Taemin
softplus
쥬
착한아가
장희욱
불광불급
Alex M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