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현생에 치여 보드게임 할 여유가 없다보니 플레이 할때 오래 안걸리는 게임을 찾게 되더라구요...
그러던중 마블 챔피언스 카드게임 본판을 해보니 너무 마음에 들어 바로 한글판 풀확을 지르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본판이 2개!
기존에 갖고있던 본판을 중고로 팔까 하다가 본판 박스 2개를 활용하여 히어로 한박스, 빌런 한박스로 나눠 정리를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바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내부에 어떻게 보관할까 고민하던 중 카세트케이스로 정리하신분들의 자료를 보게되었는데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만 성향카드까지 한박스로 정리하려고 보니 공간이 부족할것같아 비슷한 덱박스를 활용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이런 저런 고민과 작업끝에 아래 사진처럼 두박스로 정리가 가능했습니다.
구성은 한글판 풀확 + 타노스 확장 + 데드풀 입니다.
중고 구매 후 바로 타노스 확장과 데드풀을 구매했습니다. 풀확 구매 전에 이 두개만 추가로 사야지 했는데 우연하게도 정리가 딱 떨어졌네요. ㅎㅎ
히어로 박스 정리 입니다.
히어로 앞면은 기존 히어로 확장 이미지를 최대한 활용했습니다. 본판 및 캠페인 확장에 있는 히어로들만 같은 양식으로 추가 작업했습니다.
옆면은 카드에 있는 배경색과 비슷하게 채워넣고 로고를 가운데 넣었습니다. 오른쪽에 히어로 아이콘을 추가할까 하다가 어려울것같아서 포기했습니다. ㅠ
성향카드는 오래 고민했지만 어울리는 이미지 찾기가 어려울거같아 어벤져스 로고만 넣었습니다.
로고 넣을때는 포기하는 마음이였지만 뽑아보니 나쁘지 않고 구분하기 쉬워 나름 만족하고 있습니다.
성향 덱박스중 큰사이즈에는 이벤트와 업그레이드카드
작은박스에는 그외 카드들이 들어있습니다.
다음은 빌런박스 정리입니다.
옆면에 박스커버이미지를 넣은 자료를 봤는데 그렇게 만들 자신이 없어 확장 로고만 추가했습니다.
조우세트와 캠페인 카드들은 표기를 어떻게 할지 고민하다가 통일성 있게 영문으로 표기했습니다.
박스커버 이미지는 조우세트와 캠페인박스 앞면에 반영했고 시나리오들은 기존 커버이미지를 활용했습니다.
빌런들 로고와 이미지 찾는게 어려울거같았지만 다행히 마블스냅에서 사용하는 로고들이 있어 나름 쉽게찾았습니다.
다른 빌런들은 다 찾았는데 배놈고블린은 찾을수가 없어 챗gpt에게 로고 만들어달라고 하니 저렇게 나왔습니다.
다른 빌런들에 비해 밋밋한거같아 조금 아쉽네요.
두 박스에 안들어간 토큰이나 다이얼 등은 일단 확장 박스에 보관하고있습니다.
빌런 박스에 여유공간이 있어 활용 방법 고민중에 있습니다. 잘 정리하면 빌런박스에 토큰과 다이얼까지 깔끔하게 보관 가능할거같네요.
마딱 덱박스커버 이미지를 만들다보니 보드게임 구성품 정리하는것과는 다른 재미가 있네요.
다음엔 아딱 한글판 정리글로 돌아오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