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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Dungeon Crawler Collector 던전 크롤 컬렉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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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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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122.35.***.***
2021-09-23 22:32:25

The Dungeon Crawler Collector (2021) | BoardGameGee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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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 크롤 수집가로서, 저는 제가 함께 플레이했던 여러 게임 그룹들의 패턴을 발견했는데, 던전 크롤에 관한 많은 글들이 있지만, 그들은 모두 한가지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리뷰, 소감 등등의 글들은 하나의 '그룹' 관점에서 그 게임들을 바라보며 평가합니다. 여기 제가 함께 했던 게임 그룹들의 피드백을 나열해 놓았습니다.

 

중요: 이 글은 리뷰글이 아닙니다. 이 글은 이 게임을 하는 다른 그룹의 의견과 피드백, 그리고 이 게임에 대한 제 개인적인 평가만 제공합니다. 이 글은 제대로 형식을 갖추고 쓴 글도 아니고, 또한 제대로 글을 쓰는 것도 너무 귀찮고 해서 대충 썼지만, 제가 무슨 말을 하는지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또한, 이것은 최고의 던전 크롤 게임 리스트가 아니며, 오직 당신이 속해 있는 게임 그룹에 가장 적합한 게임에 대한 리스트일 뿐입니다.

PS: 이 글에는 아직 쉽게 구할 수 있거나 출판된 게임들만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던전 크롤의 정의에 대해 제 생각에 맞는 게임들만 포함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던전 크롤이 무엇인지에 대해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에게는, 이 글은 당신을 위한 것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관점에 대한 정의:

'뉴비' 게임 그룹 – 이 그룹(친구/가족)의 나이는 8세에서 50세 사이입니다. 보드게임 경험이 거의 없거나 전혀 없습니다. 보통 오랜 게임 시간을 앉아서 보내는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언제나 많은 지능을 필요로 하지 않는 빠른 게임 옵션을 선호합니다. (나는 보통 이 그룹을 위해 악당 또는 던전마스터를 해야 합니다.)

'캐주얼' 게임 그룹 - 이 그룹(친구/가족)의 나이는 18세에서 40세 사이입니다. 보드게임에 대한 경험이 어느 정도 있습니다. 이상적으로 한 게임당 1-3시간 정도 걸리는게 좋습니다. 컴포넌트 질이 좋은 게임을 좋아하고, 배우기 쉬우면서도 여전히 도전과 전술적 선택이 있는 게임을 선호합니다 (악당 또는 던전마스터 역할을 돌아가며 가능합니다.)

'하드코어' 게임 그룹 - 이 그룹(친구/가족)의 나이는 21세에서 38세 사이입니다. 이들은 보드게임 광들이며, 게임 메커니즘과 게임 플레이에 대해 매우 비판적입니다. 하루 종일 앉아서 게임하는 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복잡함과 직관적인점 사이에서 균형잡힌 게임을 좋아하며 매우 커스터마이즈 가능하고 도전적인 게임을 선호합니다. (게임의 복잡함의 비용으로 그만한 가치가 있어야 하고, 단순히 복잡함을 위한 복잡함은 매우 싫어합니다.) 저는 이 그룹에 속해 있고 이 그룹에서 나이가 많은 플레이어들 중 한 명입니다.

*이 글을 읽기 위해서는, 여러분이 어떤 유형의 게이머인지에 따라 위 세 가지 범주 중 하나 이상에 속해야 합니다.

 

-점수-

 

0점 다시는 이 물건을 가지고 나오지 마세요
1점 꼭 해야 한다면 합니다
2점 저는 이 게임을 즐깁니다
3점 다음 주에 제 자리 좀 남겨 주세요!

 

 

(역주: 너무 많아서 어느정도 알려진 게임 또는 제맘에 드는 게임만 번역했습니다 다른 게임을 원하시면 직접 읽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에이언즈 엔드

The ‘Newbie’ gaming group –
입문용 게임은 아니지만, 만약 당신이 잘 가르친다면, 이것은 새로운 플레이어들에게도 소개할 수 있습니다. 메커니즘을 이해하는 데 시간이 걸리겠지만 게임플레이는 간단합니다. 해리 포터 호그와트 전투게임과 어딘가 비슷합니다. 이 그룹은 아트워크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주로 한 사람)을 제외하고 대부분 이 게임을 즐겼습니다. 1점

The ‘Casual’ gaming group –

우리는 사실 에이온스 엔드 유행에는 늦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이 게임을 한 이후로, 우리들 중 몇몇은 확장을 구입했습니다. 아트워크가 좀 더 좋을 수 있었지만, 이것은 잘 만든 게임입니다. 게임 메커니즘은 새롭고 흥미롭습니다. 모든 새로운 확장에는 새롭고 흥미로운 무언가가 추가됩니다. 이 그룹의 모든 사람들은 이것을 다시 하고 싶어했고, 그것은 확실히 좋은 신호입니다. 3점

The ‘Hardcore’ gaming group –

비록 캐주얼 그룹만큼은 아니지만, 이 그룹 또한 게임을 즐겼습니다. 그들은 이 게임이 약간 반복된다고 느꼈고 리플레이 가능성에 대해 걱정했습니다. 새로운 콘텐츠와 확장 기능은 게임을 흥미롭게 하는 동시에 새로운 게임플레이 요소를 도입하는 데 확실히 도움이 되었습니다. 2점

 

 

아카디아 퀘스트 (모든 확장과 킥스 추가품들 포함)

The ‘Newbie’ gaming group –

이 게임은 최고의 경쟁 크롤러로 여러분의 여자친구/아내가 게임을 시작하도록 합니다. 쉬운 규칙, 귀여운 미니어쳐, 매력적인 보드. 어린이들 또한 이 게임을 매우 잘 하지만, 직접적인 대결을 피하기 위해 보통 Mice & Mystics와 D&D 어드벤처 시리즈를 선호합니다. 반면에 여성들은 모든 기회를 이용하여 당신의 등을 찌르고 당신의 금을 훔칠 것입니다. (물론 게임내에서요.)devilninja 3점

The ‘Casual’ gaming group –

이 게임을 정말 재미있게 즐깁니다. AQ는 난이도와 선택의 좋은 균형을 지니며 결코 초심자들에게 가혹하지 않습니다. 이 게임은 모두가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게 하는 게임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원하는 것을 얻은 후 당신의 등을 찌르는 친구가 항상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또한 캠페인 플레이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어필하기에 충분한 컨텐츠를 가지고 있습니다. 3점

The ‘Hardcore’ gaming group –

놀랍게도, 하드코어 게이머들은 이 게임을 하는 것을 마다하지 않았습니다. 만약 하드코어 게이머들이 있고 그들이 아내를 데려온다면, 이것이 바로 그 게임입니다. 여성들이 더 못생긴 게임을 즐기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은 아니지만, 2D 캐릭터들은 항상 보너스입니다. 2점

 

 

언덕위 집의 배신자

The ‘Newbie’ gaming group –

저는 더 이상 이 게임을 하지는 않지만, 어쨌든 수요 때문에 포함시키고 있습니다. 이것은 가르치고 배우기에 쉬운 게임이고, 뉴비들은 이 게임을 좋아합니다. 매우 매력적인 아트워크 스타일을 가지고 있고 성장하는 보드판은 매우 몰입적입니다. 2점

The ‘Casual’ gaming group –

이 그룹은 이 게임을 적당히 즐깁니다. 실제 메인 게임이라기 보다는 필러에 더 가깝지만, 여러분을 끌어들이기에 충분한 주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게임의 가장 큰 문제는 스윙입니다. 이 게임을 하는 당신은 시나리오의 반이 매우 심한 언밸런스라고 말할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맥주와 프레첼을 먹고 싶다면, 이 게임에 열광하세요,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게임에서 승리하고 싶다면, 다른 게임을 하세요. 1점 

The ‘Hardcore’ gaming group –

하드코어 그룹에서는 이 게임을 시도하지 마세요. 이 게임은 너무 가볍고, 불충분한 의미 없는 선택과 함께, 집중적인 전략적 사고를 보장할 만큼 충분히 플레이 테스트되지 않았습니다. 훨씬 더 좋은 게임들이 있습니다. 광기를 위한 저택은 모든 면에서 이것보다 뛰어난 게임입니다. 0점

 

 

크툴루: 죽음마저 죽으리니

The ‘Newbie’ gaming group –

신참을 위한 크롤러이자 좀비사이드의 좋은 대안입니다. 배우기 쉽지만, 2시간 동안 가만히 앉아 있을 수 없는 뉴비들에게는 인기가 없습니다. 아마도 이 게임은 CMON의 우수한 크롤러 게임 중 하나일 것입니다. 어린 아이들을 제외한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2점

The ‘Casual’ gaming group –

이것은 정말로 캐주얼 게이머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그것은 아마도 처음 발매되었을 때부터 대부분의 크롤러보다 더 많은 게임 플레이를 차지했을 것입니다. 이 게임은 FFG의 아캄 게임들이 하는 것과 같은 두려움의 감정을 불러일으키지만, CMON의 화끈함이 더해져 있습니다. 캐주얼 게이머들은 코어 게임이 탄탄하고, 직관적이며, 도전적이고, 매우 테마틱하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이 게임은 앞으로 훨씬 더 인기를 끌 것입니다. 3점

The ‘Hardcore’ gaming group –

하드코어 그룹은 보통 랜덤 요소가 높은 가벼운 게임을 피합니다. 그러나 이 게임은 예외 중 하나였으며, 대부분의 하드코어 게이머들(60%)은 개의치 않았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왜 그런지 이유를 확실하게 알지는 못합니다. 아마도 덜 복잡하고 번잡한 버전의 아캄 호러를 원했던 사람들은 이것이 가치있는 대체품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을 것입니다. 이 게임은 필러 게임으로 플레이될 만큼 플레이 타임이 짧지는는 않았지만, 좋은 맥주와 프레첼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리플레이 가능성은 이 그룹에서 유지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점

 

 

글룸헤이븐 / 사자의 턱

The ‘Newbie’ gaming group –

끔찍해요. 전 이걸 플레이할 수 없었습니다. 이 게임이 뭔지 설명만 하다가 끝났습니다. 0점

The ‘Casual’ gaming group –

미적지근한 반응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미니어쳐가 아닌 스탠디로 된 몬스터를 좋아하지 않았고, 피해량을 계산하는 것과 같은 퍼즐들을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캠페인 미션의 변화를 좋아했지만, 플레이 가능한 캠페인 콘텐츠의 규모에 압도당했습니다 (저에게는 나쁘지 않은 내용들이죠). 1점

The ‘Hardcore’ gaming group –

정말 즐거웠어요. 장점: 컴포넌트 품질, 캠페인 콘텐츠, 전투 디자인, 테마, 진행, 캐릭터 교체 등등. 단점: 미니어쳐의 부재, 카드 파괴, 가격, 판매 여부 등. 거의 틀림없이 크롤러에 대한 최고의 경험(최고의 크롤러가 아니라 크롤러에 대한 최고의 경험)입니다. 3점

 

 

광기의 저택 2판

The ‘Newbie’ gaming group –

테마를 좋아합니다. 배우고 가르치기가 약간 어려웠지만, 결국 성공했습니다(앱은 그들에게 새로운 영역이었습니다). 나이든 플레이어들(25-35)에게 더 좋은 반응을 일으켰습니다. 3점

The ‘Casual’ gaming group –

역시 테마를 매우 좋아합니다. 이 게임은 리플레이를 위해 확장을 정말로 필요로 합니다. 컴포 품질이 우수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불평은 "미션이 부족해"입니다. 3점

The ‘Hardcore’ gaming group –

놀랍게도, 이 게임도 매우 좋아했습니다. 다른 그룹과 동일한 확장에 대한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다른 크롤러들과 달리, 이 게임은 실제로 세 그룹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세 그룹 모두 (첫 번째 선택은 아니었지만) 언제든지 이 게임을 기꺼이 플레이 했습니다. 2점

 

 

네메시스

The ‘Newbie’ gaming group –

이 게임은 학습 곡선이 가파르고 매우 복잡합니다. 오타/에러가 있는 토큰, 키워드, 조건 및 항목이 많이 있으며, 룰북은 신규 뉴비들에게 매우 혼란스럽습니다. 추적해야 할 많은 요소들이 있고, 이것은 뉴비들에게 너무 압도적이었습니다. 0점

The ‘Casual’ gaming group –

이 게임의 구성품질은 미니어쳐를 제외하고 최고 수준이었습니다. 미니어쳐들은 평균정도 입니다. 조형은 훌륭했지만, 성형 과정은 수준 미달이었습니다. 우리의 영웅들은 모두 기형이었지만 대부분의 인트루더들은 괜찮았습니다. 이 게임은 긴장감과 갈등이 있으며, 특히 비-협력 게임에서 뛰어납니다. 이 게임은 절대 전투에 관한 게임이 아니며, 가능하면 전투를 피해야 합니다 (당신을 '죽일' 것입니다). 목숨이 걸린 것처럼 탄약을 아끼세요. '데드오브윈터'와 같은 배신의 긴장감, '광기의 저택 2판'과 같은 무력감, '좀비사이드'의 소음 발생, '레지던트 이블2'의 탄약 부족 등을 담고 있는 게임입니다. 전반적으로, 이 게임은 우리가 엄청나게 즐겼으며 확장을 기다릴 수 밖에 없는 독특한 경험이었습니다. 3점

The ‘Hardcore’ gaming group –

하드코어 그룹은 캐주얼 그룹처럼 흥분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들은 그 게임이 훌륭했지만 결점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게임 시간은 1시간에서 5시간까지 매우 다양했습니다. 비-협력 게임의 경우 더 높은 플레이어 수에서만 뛰어났습니다. 모든 것이 너무 어두워서, 토큰은 지도에서 보기 매우 어렵습니다. 영어로 번역이 잘 되지 않았습니다. 미니어쳐는 성형 문제로 고생했습니다. 플레이어 탈락은 '가능'했지만 20개 이상의 게임에서는 결코 '진짜' 일어나지 않았습니다(지난 몇 라운드를 제외). 모든 부정적인 점에도 불구하고, 하드코어 그룹조차도 이 게임을 다시 플레이하고 싶어했습니다. 그것은 그 자체로 좋은 징조라 할 수 있겠습니다. external image 2점

 

 

원 덱 던전(모든 판본)

The ‘Newbie’ gaming group –

이 게임은 '하고 싶은 마음이 들 때' 재미있고 가볍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매우 랜덤성이 크고, 여러분은 처음 게임할 때에만 여러번 플레이할 것입니다. 하지만 그 후에, 여러분은 그것을 다시 만지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단점에도 불구하고, 스탠드 얼론 확장을 추가하면 가변성과 리플레이성이 몇배 향상됩니다. 솔로게임과 협력게임 모두에서 아이들을 위한 훌륭한 게임입니다. 2점

The ‘Casual’ gaming group –

이 게임의 최고 장점은 아트워크인데, 귀엽고 재미있습니다. 반면에 게임플레이는 평범합니다. 테마는 그냥 덧 씌워진 느낌입니다. 휴대용 게임이 필요하면 '괜찮다'고 말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으면 게임 테이블에 올릴 시간이 없습니다. 1점

The ‘Hardcore’ gaming group –

랜덤의 신은 당신을 비추어 주지 않을 것입니다. 하드코어 그룹이 랜덤성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이것을 쓰레기통에 버리는 것이 나을 것입니다. 이 게임은 거의 순전히 운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심지어 킹오브도쿄도 이 게임에 비하면 전략 게임처럼 느껴집니다. 0점

 

 

봉제 우화

The ‘Newbie’ gaming group –

Mice & Mystics와 마찬가지로, 이 게임은 아이들에게 좋습니다. 가르치기 매우 쉽고, Mice & Mystics보다 쉽습니다. 남자 아이들과 여자 아이들이 섞여 있다면, 남자 아이들은 '마이스 앤 미스틱스'를 선호할 것이고, 여자 아이들은 '봉제 우화'를 선호할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두 게임 모두 다 아이들에게는 최고의 크롤러예요 '마침표' 3점

The ‘Casual’ gaming group –

만약 여러분이 성인이라면, 이 게임은 별로입니다. 꼭 그렇지 않다면, 테마가 정말 당신을 사로잡아요. 이 게임은 매우 간단하지만, 훌륭한 이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몬스터를 때리거나 폭파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다른 게임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0점

The ‘Hardcore’ gaming group –
이 게임을 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 0점

 

 

킹덤 데스 몬스터

The ‘Newbie’ gaming group –
시도하지 마세요. 0점

The ‘Casual’ gaming group –

이 그룹은 제작 품질과 환상적인 예술품과 미니어처를 좋아했습니다. 정말 예술 작품이죠. 슬프게도 이 게임은 이 그룹에게는 조금 너무 무거웠습니다. 0점

The ‘Hardcore’ gaming group –

먼저, ****스포일러가 없습니다***입니다. 저는 이 게임을 소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우리는 친구가 가진 게임(*그리고 하드코어 그룹 중 1명만 이 게임을 할 기회가 있었습니다.)을 플레이 했습니다. 따라서, 저는 이 게임에 대한 감정적인 애착이나 비싼 가격에 달린 감정이 없습니다. 저는 이것을 매우 오랫동안 기다려왔었습니다!!! external image 모든 던전 크롤러를 끝내는 던전 크롤러로 칭송받으며, 킹덤데스몬스터보다 더 과대 선전된 게임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게임 한 주를 보낸 후, 우리는 서로를 바라보았고, 우리는 모두 똑같은 표정을 지었습니다. "이게 다야?" 이 게임은 분명 매우 야심차고 게임의 여러 측면을 완전히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리지만, 그 핵심에는 터무니없이 무작위적인 주사위 던지기, 복잡성, 추적할 요소들, 과도한 게임 시간이 있습니다. 그것은 진이 빠지는 경험이었습니다. 나는 그 어딘가에 좋은 게임이 있다는 것을 의심하지 않지만, 현재로서는 킹덤데스몬스터는 (특히 이 게임의 비용을 고려할 때) 완전한 실망이었습니다. 이 게임은 덜 무작위로 만들기 위해 주사위 메커니즘의 대대적인 디자인 개편을 했을 수 있었을 것입니다. 전반적으로, 그것은 끔찍한 경험은 아니었고, 단지 매우 실망스운 경험이었습니다. 우리 모두는 그저 훨씬 더 많은 것을 기대했을 뿐입니다. 지금 내가 알고 있는 모든 것을 안채로, 만약 과거로 돌아간다면, 킹덤데스몬스터 v1.5를 후원할 수 있었을까요? 절대로 그렇지 않습니다. (당신이 미니어쳐를 원했을 뿐이고 게임에는 관심이 없었더라면) 그들이 게임 메커니즘을 완전히 재설계했다면 제가 그것을 후원했을까요? …아마도요. 1점

 

 

 

 

 

아 열심히 해서 대부분 번역 하고 싶었는데 여기서 그만해야 겠네요 하다보니 점점 번역체가 많아집니다 즐겜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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