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장이 완료되었습니다.

이벤트 당첨자 발표 입니다! + 리스트 공유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부붕
8
890
IP: 122.45.***.***
2022-12-04 19:48:13

텀블링-다이스

요트 다이스

버건디의 성

프라이데이

도블

킹덤 데스 : 몬스터

롤 포 더 갤럭시

더 블러디 인

리스보아

전염병 주식회사: 보드게임

도미니언: 위대한 제국

이스케이프 룸: 더 게임

아그리콜라 2017

브라스: 랭커셔

다이스본 히어로

정령섬

서쪽 왕국의 건축가

에버델

윙스팬

르네상스의 거장들: 위대한 로렌초 - 카드게임

미스터리 하우스: 상자 속 탐험

너도? 나도! 파티

원더풀 월드

트릭케리언: 빅 박스

스페이스 크루

카페 엑스프레소

하드리아누스 방벽

레지사이드

크라임줌

아크 노바

리빙 포레스트

주플

슈뢰딩거의 고양이

스플렌더 대결

탐험가들

 

입대 전 보드게임 잡담 (1) + 소소한 이벤트 - 보드게임 커뮤니티 보드라이프 (boardlife.co.kr)

 

위에서 진행했던 이벤트의 결과 발표입니다! 예정보다 하루가 늦어졌네요ㅜㅜ

 

양식을 다운 받고 정리해야 하는 귀찮은 작업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총 10분에게 42종의 게임리스트가 모이게 되었습니다.

 

리스트를 읽고 순위를 매기며 해보고 싶은 게임이 왕창 생겼으니 소기의 목적은 달성했습니다만..

고생해주신 모든 분께 상품을 드리지 못하는 점이 죄송스럽네요. 참가자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순위는 지극히 주관적인 기준에 의해 정했으며, 혹시라도 사심이 들어가지 않도록 순위를 먼저 정한 뒤 닉네임을 확인하였습니다.

게임을 얼마나 간결하게 요약하여 소개하였는가. 얼마나 하고 싶게끔 설명하였는가 등의 요소가 채점 포인트가 되었겠네요.

 

상품은 

에버델 / 보드게임 3종 (달무티, 벼룩서커스, 공감실험 아하) / 메가커피 기프티콘

위의 목록 중 1등부터 3등까지 차례로 고르시면 됩니다.

 

 

 

<순위 발표 및 리스트 공개>

 

 

 

1위 : y3027022 님

 - 가장 먼저 보내주셨는데 얄미울정도로 잘 쓰셨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좋은 소개글의 조건을 모두 충족시키는 훌륭한 리스트입니다..

  많이 배워가네요. 정령섬은 전부터 해보고 싶던 게임이었는데 무려 10점을 주셨기에 꼭 한 번 해봐야겠단 생각이 듭니다. 1위 축하드려요!

 

 


2위 : 크로스21 님

 - 1위 자리를 놓고 끝까지 고민했던 리스트입니다. 저를 설득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압도적으로 1등이었어요.

 보내주신 3가지 게임 모두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강하게 했고, 그 중에서도 프라이데이는 조만간 구매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ㅎㅎ 2위 축하드려요! 2위 축하드려요!

 

 


3위 : 땅콩버터해파리 님

 - 감사하게도 장문의 선정이유까지 보내주셔서 더 재밌게 읽은 리스트입니다. 너무도 간결하게 잘 써주셨어요. 블라인드로 채점되었기에 3위에 랭크되었으나 선정이유와 엔진빌딩 게임에 대한 애정, 이번에 입시를 치룬 수험생이신 점까지 더해져 마음으로는 1등입니다. 에버델 드리고 싶었어요..ㅎㅎ 

공교롭게도 저도 너무나 좋아하는 윙스팬과 1위의 y3027022님도 추천해주신 스페이스 크루가 겹치면서 같은 게임에 대한 다른 소개를 볼 수 있어 더욱 즐거웠습니다. 3위 축하드려요!

 

 

 

당첨자 분들 모두 축하드립니다! 

참여해주신 모두가 양질의 자료를 보내주셨고 정말 고심끝에 간발의 차로 선정된 순위었어요.

순위에는 아쉽게 들지 못했으나 보내주신 훌륭한 리스트들을 마저 올리며 글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들 감사해요 :)

 

아래부터는 순위와 무관하게 보내주신 순서대로 나열되었습니다.

 

 

 

 

찬스 님 : 낮은 웨이트의 파티게임 위주로 소개해주셨습니다. 텀블링 다이스는 관심 있던 덱스터리티 게임인데 가격과 공간 문제로 겨우 죽여놨던 뽐뿌가 다시 오네요..

 





 

녹차 님 : 정말 디테일한 소개글을 6종이나 보내주셨습니다. 무엇하나 허투로 쓰신 게 없으면서도 해보고 싶어지는 게임이 많네요.

특히 블러드인은 덕분에 한국어 발매를 알았습니다만.. 여자친구가 절대로 같이 안 해줄 테마라 아쉽네요.. 재밌겠는데.. 10점을 주신 트릭케리언도 언제가 해볼 기회를 기다려야겠어요ㅎㅎ

 



 

빙그레 님 : 위의 녹차님이 꽉꽉 눌러담은 볼륨에서 오는 만족감이라면 이번엔 비움에서 오는 미학과 같은 리스트입니다. 가벼운 게임들을 간결하게 잘 설명해주셨네요!

 







 

나이스 님 : 무려 8종의 게임..! 양과 상관없이 평균값으로 채점하였음에도 순위권과 마지막까지 경쟁할 정도로 좋은 리스트를 보내주셨습니다.

하고 싶었던 게임, 고전 명작부터 낯선 최신 게임까지. 덕분에 데이터베이스가 너무나 풍성해졌습니다. 

 



 

려눅 님 : 제 인생게임이기도 한 아그리콜라가 포함된 리스트네요. 테마게임을 사랑하는 입장에서 밑의 두 게임은 너무너무 해보고 싶은데.. 구할 수 있을까요..?ㅜㅜ

 



 

 

Roma 님 : 방탈출류 게임만으로 3종을 채워주셨습니다! 최근 언락을 4까지 전부 깨버려서 다음 방탈출 게임을 찾던 중이었던터라 더욱 감사한 리스트가 됐네요ㅎㅎ

 

 

 

 

 

다들 지나치게 잘 써주셔서 사고 싶은 게임이 너무 많이 생겼습니다. 당분간 지갑이 울겠네요ㅠㅠ

 

모두에게 즐거운 경험이 되었길 바라며,

다시 한 번 참가자 분들과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