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굴님의 pnp공모전 참가작인 비밀의 좌표 플레이 후기입니다.
우선 아무래도 플레이할 사람을 모으기엔 온라인이 편하므로 제가 게임의 온라인 버전을 만들었습니다. 상당히 허접하게 만들었지만 참고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이용해 주세요.
https://playingcards.io/nsn458
(본래는 자신의 선택을 표시하는 숫자카드도 필요하지만 제가 만든 온라인 버전은 숫자 카드대신 그냥 숫자를 선언하는 식으로 넘어갔습니다.)
본격적인 게임의 후기를 말씀드리면, 처음 예상과 다르게 재밌었습니다.
게임은 자신이 선언한 숫자를 만들기 위한 주사위 2개만 남기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게임인데 (7을 선언했다면 3-4를 남기는 식으로). 그렇기 때문에 트랙 후반이 핵심이고 주사위가 많이 남아있는 초중반 트랙은 지루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트랙 중반에 아무생각 없이 플레이 하다보니 목표 숫자를 완성할 수 없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오히려 중반트랙이 승부처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9를 선언했는데 6,5주사위가 전부 사라져서 실패가 확정된다거나) 그래서 지루한 구간이 많지 않았습니다.
아쉬운 점은 중반에 목표숫자를 완성할 수 없게 되어서 깽판을 치기로 마음먹으면 다른 플레이어 견제하기가 너무 쉬워져서 모두가 점수를 못먹는 상황이 꽤 많이 나오고 그래서 결국은 패널티를 적게 받을 확률이 높은 7근처의 숫자만 목표숫자로 선언하게 되다보니 게임이 매판 비슷비슷해집니다. (다만, 전략안이 없는 3명이 어영부영 플레이를 해서 이런 결과가 나왔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