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작
AUGUAA | 조회수 30 | 추천 0 | 작성 IP: 106.101.***.*** | 등록일 2021-06-09 14:2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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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플렌더

 (2014)
Splendor
평가: 787 명 팬: 111 명 구독: 49 명 위시리스트: 50 명 플레이: 3469 회 보유: 2487 명
명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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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세일처럼 '한꺼번에 경매'. 2등 되지 않기 겜. 상호작용이 꽤 있는 유쾌한 인싸 겜. 근데 카운팅이 된다는 점 때문에 일반인 츄라이용은 못 되고 게이머용.  "
- 레또
바둑은 게임이 아니다, 이것은 스포츠다!  "
- 보돌이
랠리맨 GT 본판+ GT4 + GT5 를 끼고 시작하였다. 본판만 가지곤 재미 없을 수도 있다. 다만 차량 추가만 해도 전혀~ 다른 게임이 된다. 사람마다 게임 성향이 달라 여쭈어보면 반응이 썩 좋은 평의 게임은 아니지만 개인적으론 정말~ 재미있게 하였다.  "
- 착한아가
잔룰이 많아서 초플이 힘든편인데 아이콘에 적응되면 그리 어렵지 않다. 테마 구현에 있어 온전치 않지만 (심장환자를 정신과에 입원이 가능하다던지. 환자를 악화시키는게 더 낫다던지) 공감각적 생각을 하게하는 점에 높은 점수를 주고싶다  "
- 마키세
사실 주사위가지고 경로를 설계하는 퍼즐게임이 아닌가 한다. 분명 더 멀리, 더 좋은 상황으로 경로를 설계할 수 있는데 그걸 못보고 넘어가는 사람들이 꽤 많다.  "
- ch
학생 타일이나 교수 카드 종류가 다양했다면 더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었을텐데..그것 말고는 게임 내/외적으로 모두 괜찮았던 작품  "
- noired
자원을 효율좋게 점수로 변환해야하는 일꾼놓기 게임 게임 시작때 일꾼 드래프트로 어느정도 자신의 빌드를 정할 수 있다 일꾼마다 배치비용이 다르고 다른 일꾼이 들어간 곳에 들어가기위한 추가비용의 존재때문에 자리 선점이라는 전통적인 일꾼놓기 게임의 상호작용이 좀 더 매콤한 맛이 있다  "
- 블랙앨범
비딸 게임중에서는 쉬운편이다. 그래도 설명할게 많지만 룰 자체가 테마랑 잘 맞아떨어지게 만들어서 설명하는 사람도, 듣는 사람도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그러면서도 비딸 게임답게 여러가지 고민을 던져주는 부분은 여전해서 매 순간이 즐겁다.  "
- Shadowpax
개인적으로 빡빡한 게임을 좋아하는데 2인플이어서 그랬는지 모르지만 널널했다. 주문서 달성하기도 그리 어렵지 않고.. 전체적으로 쉬운 난이도에 너무 빡빡하지도 않고 그렇다고 넘 고민할 거리가 없는 것도 아닌 적절한 중급 전략 게임이다. 깔끔하게 재밌다. 리플레이성은.. 글쎄.. 모듈형 맵 위치가 바뀌겠지만 전체적 양상은 비슷비슷할듯  "
- Shadowpax
처음 시작할땐 막막한데 결국엔 할거 다 하게된다. 상인 이동하는 부분과 교역소 짓는 부분에서 인터액션이 있긴 하지만 중반부까지는 그냥 개인판에서 혼자노는 느낌. 공공시설판도 결국엔 다 차게 되는데 배치할때 눈치싸움에서 장고하게되니 늘어진다. 다음에는 무역과 음모 확장을 넣어서 해봐야겠다. 확장이 이런 단점을 해소할 수 있길..  "
- Shadowpax
초보나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과 화기애애하게 만들어주는 베스트 게임 ! 내손이 이렇게 표현을 못하는구나를 느낄수있는 재밌는 게임  "
- 직딩인
어느 정도 신선함은 있지만 가볍게 둘이서 하기에는 의외로 자리를 많이 차지해서 단점이다.  "
- 별밤지기
소소한 변화 몇개에 주문(마법?)을 사용할수 있고 보물을 더욱 쉽게 얻을 수 있어져 훨씬 다채로웠다. 특히 음식 활용도가 높아져 스킬(손)의 모험가의 활용도가 높아졌다. 필수 확장이라고 생각한다. 본판보다 훨씬 잼있게 진행했다.  "
- 보드허브
차원이동 테마는 확실히 매력적이다. 하지만 맵 기믹들이 좀 과하다 싶은 것들이 적지 않게 있다.  "
- 우기두기
복잡하고 오래걸리는 연금술 아카데미의 완벽한 상위호환 게임  "
- 차가운소다
누구나 할수 있는 게임. 사회 보는 사람이 필수는 아니지만 있으면 좀더 좋다. 지금 해결하려는 사건 말고 아직 진행하지 않은 다른 사건의 단서까지 눈에 들어와버리는게 단점이다.  "
- Soul Tree
메뉴얼은 편하게 잘 나왔다. 하지만 역시 어렵고 이걸 실행하기는 사실 진입 장벽이.거의 불가능하다. 그걸 모바일이 필수불가결로 커버하는게 사실이다. 근데 디지털쪽을 별로 안좋아하는지라.. 다루는게.많은 장점의 겜이라 공간적 감각은 전혀 없는겜이다. 전쟁 라인같은 경우가 유일하게 이차원겜같다. 정말 헤비유저가 이겜의 비공간적 스타일을 싫어해볼 유일한 이유같다. 카드 장당 인물 환경 룰규칙이 최고로 좋다고 본다.  "
- 제로페이
디럭스 버전의 가격에 걸맞는 컴포넌트 퀄리티는 훌륭하지만 게임성은 솔직히 미니빌이나 발레리아쪽의 연장선에 있다 많이 들어가있는 모드들은 기본 룰은 똑같고 초기 세팅 정도만 다르기때문에 다채로움을 느끼기 힘들다 보스 레이드 모드 같은경우는 시스템적으로 차별이 되지만 해본적이 없어서 평가 불가 제일 문제는 모임 멤버가 4인고정인데 2대2의 경우 꽤나 시간이 오래걸린다는것 이 게임을 2시간 가까이 하기엔 다른 좋은 게임들이 많다  "
- 블랙앨범
유로게이머에게 최고의 선물  "
- streex
탈출결과 ☆11개/ 마지막에 (평범한 수준의) 추리요소가 있는 특이한 버전, 폰 사진을 찍어 그리던 상상으로 풀던 꼼수로 풀면 훼손하지 않고 충분히 플레이 가능하지만(그렇게 플레이했음), 그냥 훼손하면서 푸는걸 추천한다./ 약스포))) 제일 마지막에 한번이라도 틀리면 무르고 그런거 없이 곧바로 안좋은 엔딩이 나온다.  "
- 장고끝에악수
40분이내 클리어, 힌트 0개, ★10점/ 오랜만에 exit라 오히려 처음에 과대평가해서 헤맸다. 해당 카드가 어떤 문제용인지 직설적으로 매치가 되며, 컴포넌트 손상 없이 되팔이 가능한 정도의 수준. 난도 ☆2개라더니... 특히 기존에 시즌 1,2 쭉 풀던 사람에게는 (현 8개의 한글판 exit 중에서) 제일 쉬운 난이도. 진심으로 입문용이며 기존 exit 풀어봤던 사람들은 구입하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
- 장고끝에악수
아마도 와우의 IP가 비쌌던 탓인지 가격대가 애매하게 나왔지만, 높은 가격을 제와하면 게임은 상당히 재미있다. 특히 남자들 2명이서 땅따먹기 하라고 붙여놓으면 게임의 집중도 및 몰입도가 상당해짐. 역시 명작 스몰월드임.  "
- 늑대인간
재미있는 게임이지만, 좋은 게임인지는 모르겠다.  "
- _보덕
저녁먹고 소화시킬겸 하기 좋은 수다스러운 영향력 일꾼 놓기 게임  "
- 별밤지기
펠트게임중 하나만 고르라면 바로 이 게임!  "
- Soul Tree
요즘 다른 게임들이 골고루 잘해야 한다고 하면 이 게임은 특정 테크 정하고 올인해야 한다 ㅋㅋ 처음에 진짜 감이 안오는데 생각보다 어렵진 않고 2시간 안에 즐길수 있는 괜찮은 전략게임이라고 본다  "
- 마키세
버팔로...버펄로;;; 오타인가? 긱 링크는 긱으로 안가고...뭔가 페이지가 문제가 좀..  "
- 폭풍먼지
테케누와 비슷한 시기에 구매해서 자연스럽게 비슷한 시기에 플레이하고 비교하게 된 게임. 큰 차이는 아니지만 테케누한테 밀린다.  "
- Soul Tree
규칙을 지킬까 말까, 내가 지금 하는걸 다른 사람들도 할까 딜레마의 연속이다. 손이 불편한게 단점이다 가림막이 좀더 크고 입체적이었더라면...아쉬움이 남는다.  "
- Soul Tree
가벼운 마음으로 꺼냈지만 계속 카운팅을 하면서 게임하는 바람에 의외의 전략게임이 되어버린 ㅋㅋㅋㅋ  "
- Soul Tr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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