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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 트레이더랑 아줄, 탐험가들. 아주 간단하게 사진 위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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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클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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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124.53.***.***
2022-11-24 21:38:04

커피 트레이더

아줄: 마스터 쇼콜라티에

탐험가들

안녕하세요, 리클러스입니다.

 

게임 한두개만 좀 파느라고 다양하게 못했어요 -_-; 헤헷

오늘은 사진 위주로 간단하게 정리해볼게여.

 

 

 

(커피 트레이더)

 

이 게임 진짜 재밌네요 ㅋㅋㅋㅋㅋ

요거 5인플이 진짜 재밌을 거 같은데,

5인 풀로 해보고 싶어 미치겠네여.

올해 안에 가능할지 ㅜㅜ

 


 

2인 게임에 추가되는 봇, 앙드레.

 

심플하게 작동합니다.

크게 방해하지 않고, 커피 수확할 때 제 몫을 떼가는 정도.

 

밭 놓고, 일꾼 배치할 때 

앙드레가 어디에 놓을지 플레이어들이 미리 알 수 있어서

앙드레의 행동을 고려해서 최대한 이득을 챙겨야 해요.

 


 

개인판의 좌측 공간.

 

좌측의 정사각형들은 밭.

오른쪽은 4가지 종류의 건물이 있습니다.

능력이 심플해서 익히기 어렵지 않습니다.

 


 

개인판의 우측 공간.

 

좌측에서 커피의 보유량을 체크.

우측은 계약서.

계약서에 어떤 커피가 얼마나 필요한지 표시되어 있어요.

이걸 보고 어떤 커피를 얻을지 계획하고 실행하는 게임.

 

목표가 직관적이라서 좋아요.

첫 게임에도 충분히 숙련자와 겨루기 가능합니다. 

 


 

라운드, 턴 순서, 차례 순서 트랙.

 

게임이 끝났는데 라운드랑 턴 순서 트랙응 건드리지 않았;;

별 필요가 없더라고요 -_-;;;

 


 

루왁 커피를 물어오는 고마운 고양이들.

루왁 커피 자체의 가치도 높고,

조커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름값 오지고요.

 


 

보너스 공급처.

 

이 게임에서 특이하다고 느꼈던 부분입니다.

추가 액션을 해주는 액션 마커, 

수확한 커피를 받아오는 트레이더,

그리고 돈 3원.

 

얘들 중에서 2개를 자유롭게 쓸 수 있습니다.

요게 재밌게 작용하더라고요.

다만, 돈은 라운드 끝에 갚아야 합니다.

 


 

농장과 밭. 그리고 일꾼들.

 

밭에 일꾼을 놓아야 커피가 생산됩니다.

기본적으로 현지 일꾼들을 밭으로 보내는데,

내가 밭을 처음 놓을 때,

회사 일꾼 한 명을 현지로 지원보내야 합니다.

근데 회사 일꾼이 되게 귀해요 ㄷ ㄷ ㄷ

 


 

트레이더.

 

트레이더를 거래소에 보내야만

수확한 커피를 받아올 수 있습니다.

밭 갈고 일꾼 보내는 건

수확 총량을 늘리기 위한 과정이고,

트레이더가 출동해야 수입이 생겨용.

 


 

플레이 인원수에 따라 (일꾼이 있는)밭에서

2-3개의 커피가 수확되고요,

거래소에 먼저 들어간 트레이더가 먼저 하나 받고

나머지 커피를 모든 트레이더가 나눠 받습니다.

 


 

아, 게임판이 워낙 넓어요. 

앙드레 개인판을 저렇게 놓으니까 더 편하더라고요.

앙드레 계약서를 계속 확인해야합니다.

 


 

돈 은근 쪼달립니다. 당나귀는 말 할 것도 없고요.

당나귀는 고지대에 밭을 놓을 때 필요합니다. 

 


 

요거 어떻게 설명하지.... -_-;;;

오른쪽 계약서 보시면 숫자들 써있죠?

커피가 종류별로 몇개 필요한지 표시한 거에여.

 

수확 단계에 한 종류 커피를 많이 받으면 7개 정도 받아요.

경우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요. 아무튼,

사진 왼쪽 커피 수량 체크하는 곳에

초록색 건물 하나 보이실 거에여. 저게 창고입니다.

라운드 끝에 창고 위치 이상의 커피를 남길 수 없어요.

이 부분에 잔룰이 좀 있는데,

기본 개념은 그렇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비싼 계약서는 한 종류 커피가 8개 필요하죠.

요거 느낌 오시나요? 한 번에 그 정도 받기 힘들거든여.

네넵, 기본적으로 밭, 일꾼, 트레이더 요런 행동 하면서

커피를 많이 보유할 수 있도록

요런 것들 조율하는 게임입니다.  

 


 

앙드레...... 뭐, 우리는 콩고물 떨어지면 좋지.

 




너무 재밌어서 밤에도 또 돌림요.

이 게임 강추요.

 

 

 

(탐험가들)

 


 

게임 내 카드 효과들.

다른 건 딱 보면 느낌이 오지만

보충과 회복이 궁금하시져?

보충은 덱 카드 뽑기, 회복은 무덤 카드 뽑기(고르기).

 


 

상점.

 

상단이 능력, 하단은 비용.

이 게임은 덱이 떨어지면 출발지로 돌아와요.

덱을 키워가며 점점 멀리가는 게임입니다.

 


 

유물.

 

멀리, 그리고 빨리 유물을 찾아야 해요.

 




규칙이 심플해서 나머진 아마 상상하시는 그겁니다.

 

상점 카드들의 구성이

타일들 딱 맞게 뒤질 수 있는 정도의 규모?

 

덱을 계속 돌리면서

무한히 돌아다니는 게임이 아니잖아요?

다 털어서 갈 수 있는데 까지 가봐라, 이런 컨셉인데.

탐험해야 할 공간과 탐험에 사용할 카드,

그 분배가 잘 되어 있어요.

 

게임 컨셉상 카드가 제한적이어야 해서

카드풀이 다양하지 못하다고 느끼실 수도 있겠어요.

 

컨셉 확실했고, 잘 살리고 있습니다.

그게 재미를 담보하느냐? 

흠, 일단 완성도는 있다고 하겠습니다.

 

 

 

(아줄 쪼꼬렛)

 




저 아줄 처음 해봤고, 한 판 해봤습니다.

 

이게 맞나......

원래 다 쓰레기통에 처박혀요?

점수가 막 그 뭔가

 

이래도 되나 싶으면서

뭔가뭔가하면서 재미는 있는데

이상하게 빡치는 게임도 아니네여 ㅋㅋㅋㅋ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모두들 즐겜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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