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장이 완료되었습니다.
[간단 후기]페이퍼 사파리 : 피카츄와 친구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죠르디죨귀
1
744
IP: 223.62.***.***
2022-08-05 11:46:32

페이퍼 사파리

페이퍼 사파리: 하늘다람쥐

페이퍼 사파리: 들소

안녕하세요!

오늘도 먹이를 찾아 재밌는 보드게임을 찾아 열심히 눈을 굴리는 보린입니다.

 

얼마 전에 구입한 페이퍼 사파리 포켓몬 버전을 간단하게 리뷰해보려 합니다 :)

 

출시 전 사진을 보고 이미 마음을 빼앗긴 저는 출시 알림이 울리기 무섭게 아스모디코리아 스토어에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지난 번에 구입하지 못한 이브이 샐러드랑 함께 구입하면 더 저렴하다는 사실에 뜻하지 않게 한참을 고민했고, 결국 포켓몬 사파리만 구입..🥹

 

(이브이 진화형 총집합이라 정말 예쁜 게임이지만, 계속 소장하며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게임만 구입하자는 주의라 이브이 샐러드는 과감히 포기했...ㅠ)

 

그리고 도착...!

 



포켓몬이 그려진 앞면은 너무 쨍하지 않고 선명도도 적당해서 색감이 촌스럽지 않았습니다. 카드 뒷면은 톤다운된 노랑색과 연두색이 은은하게 어우러져 세련된 느낌을 줬고요.



기존 페이퍼 사파리엔 없었던 새로운 규칙의 로켓단 카드와 메탈코인!

메탈코인의 단면에 스크래치가 꽤 보였지만 거슬릴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기존에 페이퍼 사파리를 해본 경험이 없어서 매뉴얼을 보면서 찬찬히 게임을 진행해봤습니다. 

특수능력을 가진 카드를 오픈한 뒤에 취할 행동이 조금 헷갈리긴 했지만 전반적으로 어렵지 않은 룰 덕분에 시간이 갈수록 게임 진행에 속도도 붙고 재밌더라고요.

특히, 카드를 뒤집을 때마다 보이는 1세대 포켓몬들이 게임의 재미를 더해줍니다 :)



네, 이브이 샐러드 대신 기존 페이퍼 사파리를 함께 구매했습니다..ㅋㅋㅋ 사실 포켓몬 사파리 출시 전부터 기존 페이퍼 사파리의 아트웍이 정말 귀여워서 언제 지를까(?) 고민하던 찰나.. 배송비도 아끼고, 둘은 같지만(?) 분명다른 게임이니까요..!!



기존 페이퍼 사파리보다 포켓몬 사파리의 카드 크기가 아주 약간 더 큽니다. 그래서 페이퍼 사파리 전용 슬리브는 포켓몬 사파리에 사용할 수 없어요🥲

그래서 저는 집에 굴러다니던 슬리브를 씌워줬는데 이게 아마 팝콘 블랙라벨 57.5*89 같습니다.

점수토큰도 포켓몬 사파리가 아주 약간 더 큽니다.



마무리는 기존 페이퍼 사파리 플레이 사진으로 :)

포켓몬 사파리 개봉 및 플레이 후, 기존 페이퍼 사파리도개봉하여 플레이 해봤는데요. 둘은 다른 게임이 확실합니다..!!(소신)

 

휴대성으로 치자면 둘다 박스가 작은 편이지만, 역시 기존 페이퍼 사파리의 휴대성은 단연 최고..! 

게다가 기존 페이퍼 사파리의 귀여운 아트웍과 쉬운 룰로 인해 가뜩이나 훌륭한 영업력(?)이 포켓몬 콜라보를 통해 몇 배는 더 커진 느낌이랄까요 :)

 

어쩌다보니 포켓몬 사파리와 페이퍼 사파리의 리뷰가 되어버린 간단 리뷰였습니다!

 




죠르디죨귀
블로그 방문
소식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