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드피아입니다.
먼저 세티에 많은 관심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세티 판매에 있어서 많은 분들이 아쉬워 하는 부분이 있다는 점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세티 판매와 관련한 소식을 조금 공유하고자 합니다.
- 구매 수량 제한에 관해서…
페스타가 이번에 처음으로 유료화가 됐습니다. 이번에 저희는 이번 화제작인 세티 판매 + 높은 게임 전시 퀄리티를 이용해 페스타를 성공적으로 마치고자 했습니다.
하지만 지방에 사시는 분들이 세티를 구매하기 어려울 것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는 점을 인식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지방에 열리는 모임에서 대표로 한 명이 찾아와 게임을 다량 구매할 수 있도록, 구매 수량 제한을 두지 않았습니다.
행사가 시작하고 얼마 안되었을 땐. 과도하게 많은 수량을 구매하시려고 한 경우 저희가 실제로 카톡 내역 또는 입금 내역을 확인해서 판매를 했습니다. 확인한 분들 중에선 실제로 입금 내역이나 카카오톡을 공개 못하신 분들은 없었습니다.
다만 줄이 저희 생각보다도 훨씬 더 길었습니다. 행사 참여객들의 대기 시간을 줄이고, 다른 부스에 조금이라도 덜 피해를 끼치고 싶었습니다. 이에 구매자분들이 다른 의도 없이 순수하게 구매할 것이라고 믿고 다량 판매를 도와드렸습니다.
하지만 몇몇 분의 경우 카톤 상자를 차에 다시 가져다 놓고, 다른 카운터에 가서 구매를 했다는 제보를 나중에 들었습니다. 다만 굉장히 많은 사람이 몰린 만큼, 이를 그자리에서 파악하고 제재 하기는 매우 어려웠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 일요일 준비 수량과 관련하여
원래는 일요일 준비 수량을 좀 더 많이 생각했습니다. 다만 행사 관계자로부터, 토요일에 사전 티켓 구매가 많았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또 그분으로부터, 행사 참여객이 유료로 티켓을 구매하고 오래 대기하신만큼 오신 모든 분들이 왠만하면 게임을 구매했으면 좋겠다는 얘기를 하셨습니다.
이에 따라 일요일 판매 분을 더 땡겨서 팔기로 결정했고, 토요일에 팔고 남은 분량을 일요일에 판매했습니다.
하지만 남은 분량이 저희 생각보다도 더 적게 남았고, 좀 더 많은 고객님들에게 세티가 전달되길 바라며 일요일에는 구매 제한을 걸었습니다.
일요일은 보통 가족단위가 오기 때문에 대기줄을 없애고, 가족 게임 시연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 번 세티에 많은 관심을 보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