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보드게임 Yoz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원래 아름다운 보드게임 Tak이었나요? 전 그만큼 아름답다고 생각합니다.^^
Yoz는 킥스타터 켐페인으로 진행되었으며 2019년 1월에 6707%의 달성율을 보이며 마감되었습니다. 지난달에 배송이 시작되었으며 저는 6월 둘째 주에 제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게임은 목재 상자에 담겨져 있습니다.
구성품은 모듈형 보드, 캐릭터 보드, 캐릭터 말, 주사위, 액션 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임은 매우 간단합니다. 협동 게임으로, 플레이어들은 보물이 묻혀있는 Yoz의 성에 도둑들보다 먼저 도착해야 합니다. 도둑(하얀색 말)은 매 차례마다 공개되는 액션 카드의 내용에 따라 Yoz의 성에 다가갑니다. 플레이어들은 Yoz의 성에 들어가기 위해서 각자의 보석 3개를 찾아내어 힘을 길러야 합니다. 길을 따라 돌아다니며 각자의 보석을 찾습니다. 물론 쉽지는 않습니다. 곳곳에 드래곤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진행을 보자면, 플레이어의 차례는
1. 이동 또는 순간 이동
2. 드래곤과 전투 또는 터널 이동
3. 액션 카드
이렇게 구성됩니다.
기본적으로 플레이어는 주사위를 굴려서 이동합니다. 하지만 보석을 1개 가지게되면 힘이 생기고 순간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순간 이동은 주사위를 굴려서 해당하는 숫자의 점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드래곤을 만나면 전투에 들어갑니다. 전투는 주사위를 굴려서 진행하며, 플레이어가 선택한 캐릭터의 카드를 보면 드래곤을 물리치는데 필요한 주사위 결과가 적혀 있습니다. 캐릭터마다 필요한 숫자가 다르며, 플레이어들은 팀을 이루어 같이 전투를 치를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전투에 참가한 아무 캐릭터의 숫자가 나와도 드래곤을 물리칠 있습니다. 성공할 확률이 올라가는 것이지요.
보석을 3개 모은 플레이어는 Yoz의 성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도둑이 도착하기 전에 모든 플레이어가 먼저 성에 들어가면 게임에서 승리합니다! 보물은 우리의 것입니다! 도둑이 먼저 도착했다면 보물을 훔쳐서 떠날 것입니다. 만약 플레이어 중 일부가 성에 도착한 상태에서 도둑이 도착한 경우 주사위를 굴려서 8~12가 나온다면 도둑을 2칸 밀어낼 수 있습니다. 1~7이 나온다면 도둑이 보물을 훔쳐갑니다.
적다보니 그냥 규칙서가 되어버렸네요..그만큼 간단한 게임입니다. 아름다운 Yoz의 성으로 여행을 떠나볼까요?
리뷰가 아닌 간단 소개 글입니다. 카테고리를 찾지 못해서 일단 리뷰에 올립니다. 처음 보고 눈으로 반한 게임이라 많은 분들에게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게임은 너무 간단하고 가족, 친구끼리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 생각합니다.
소개를 드렸지만 킥스 이후 판매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습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http://yoz.co 입니다만 하위 카테고리가 노출도 안되어있고...아마 추후에 뭔가 생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