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라이프 홈
로그인 보드라이프 | 회원가입 | 계정정보 | 지원센터 OFF
라마나타님의 개인컬렉션
팬등록:4
구독게임:0
위시리스트:9
보유게임:123
최근플레이 + 더보기
2017-12-16 : 아줄
2017-10-08 : 벌룬 팝!
라마나타 님 최근플레이 BEST 게임 팬등록게임 (4) 구독중인 게임 (0) 위시리스트 (9) 보유게임 (123)

평가 게임 컬렉션 수정

 my collection modify

평가 게임 컬렉션

 my collection modify
1위
10.00
 팬데믹 레거시: 시즌 1 ( Pandemic Legacy: Season 1 )   
본판의 핵심 요소는 살리고, 깨는 보람이 있도록 만들었다. 레거시 카드를 하나 하나 공개 할때마다 두근두근 한다. 자연스럽게 난이도 까지 조절되다니.. "게임을 12번만 할 수 있다니! 너무 돈이 아까워!" 하는 분들에게 권하고 싶은 방법. 승리하던 실패하던 무조건 매 달 2번씩 플레이 하시길. 24번 플레이 할수 있고 중반쯤 되었을때 난이도가 말도 안되게 상승해 있을것.
2위
10.00
 스피릿 아일랜드 ( Spirit Island )   
3위
9.50
 디셉션: 홍콩 살인사건 ( Deception: Murder in Hong Kong )   
미스테리움 킬러 라는 말을 굳이 꺼내지 않아도 된다. 다른 게임과 비교하는거 자체가 미안할 정도로 우수한 게임. 다른 사람들의 말을 차분히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 초심자들과 즐기기에 타 마피아류 게임에 비해 우수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최소한의 근거가 있는 추리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이 게임은 범인으로 몰려도 기분이 안나쁘다.
4위
9.00
 도미넌트 스피시즈 ( Dominant Species )   
아.. 내가 영향력 게임을 좋아하는구나! 하고 느끼게 해준 게임. 어마어마한 플레이타임과, 6인을 모으기가 불가능 하다는 점 떄문에 이제는 어플로만 즐기고 있지만 짜임새있는 액션구성과 그 순서의 묘미는 정말 훌륭하다고 생각한다. 몇몇 카드의 변경과 스코어링이 조금만 더 깔끔했으면 더 좋았을텐데.
5위
9.00
 트라야누스 ( Trajan )   
수많은 미니 퍼즐게임의 합본같은 나에게 있어서 펠츠 게임의 최고봉. 테마성이 높다고는 못하겠지만, 테마에 어울리는 요소들은 적당히 넣었다고 생각한다. 만칼라 때문에 머리가 너무 아프긴 하지만, 충분히 즐거운 고민!
6위
9.00
 오부족: 나칼라의 장인들 ( Five Tribes: The Artisans of Naqala )   
나에게 있어선, 오부족을 완성시킨 게임! 후반에 안쓰이는 일꾼이 많았던 오부족과는 달리, 오래도록 다양하게 쓰게된다. 에볼루션과 함께 본판이 8점대, 확장이 9점대인 두번째 게임. 물론 2인플이라면 10점도 줄 수 있다.
7위
9.00
 코드네임 ( Codenames )   
떄와 장소, 장르고려 최고의 게임. 지금 이 타이밍은 코드네임이야! 라고 생각되는 분위가가 너무 자주 나오고, 그 순간엔 코드네임 말고 다른게임이 떠오르질 않는다.
8위
9.00
 퍼스트 클래스 ( First Class: All Aboard the Orient Express )   
러시안 레일로드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어딘가 허전하다고 하지만 일꾼 놓기의 액션과, 카드가 사라지는 퍼클의 쫄깃함은 분명 다른 매력이 있다. 확실히 다인으로 갈수록 선이 유리하다고 생각하지만 2인은 큰 문제가 없다. 아쉬울때 끝나는것도 엄청난 매력!
9위
9.00
 그레이트 웨스턴 트레일 ( Great Western Trail )   
10위
9.00
 7 원더스: 대결 ( 7 Wonders: Duel )   
11위
9.00
 반지의 제왕: 컨프론테이션 ( Lord of the Rings: The Confrontation )   
아주 간단한 기본 규칙. 테마와 개성이 살아있는 특수 능력. 전략성을 더해주는 특수카드의 존재. 탄탄한 고전을 크니지아가 잘 짜여진 모던 게임으로 만들었고 에릭 랭이 정말 멋지게 완성시켰다.
12위
9.00
 에이언즈 엔드 ( Aeon's end )   
케릭터의 특성은 있지만, 전부 마법사가 될수 있다는 부분이 강점인 게임. 그리고 덱을 셔플하지 않는다는 것은 전략성을 더해준다. 와일드가 존재하는 3인이 가장 전략적이고 재미있다. 기본 룰만 익히면 언제든 쉽게 즐길수 있는 게임!
13위
9.00
 위대한 로렌초 ( Lorenzo il Magnifico )   
루시아니 게임중에 주사위가 가장 깔끔하게 쓰여졌다. 생각보다 관대한 룰 속에서 플레이어간 인터렉션으로 인해 자원의 빡빡해짐을 만들어 내는 부분이 백미! 엔진을 만드는 재미도 있고, 일꾼 놓기 고민하는 재미도 있고, 점수 뽑는 맛도 있다!
14위
9.00
 에볼루션 : 기후 ( Evolution: Climate )   
새로운 특성도 좋고, 기후도 좋지만 카드를 한 장 더 추가한 룰이 신의 한 수 훨씬 더 다양한 테크를 볼 수 있고, 육식과 초식의 밸런스가 맞춰진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기후를 이용해 음식을 쉽게 조절할수 없게 만든 부분 또한 재미난 추가요소!
15위
8.90
 버건디의 성 ( The Castles of Burgundy )   
주변 사람들이 다 싫어하지만 나는 또 해보고 싶은 게임. 다음번엔 어떤 식으로 해볼까 하는 생각이 든다. 큰 그림을 그리는 게임도 좋지만, 그때그때 할 수 있는 수에 좀더 촛점이 맞춰져 있는 부분이 마음에 든다. 주사위도 그렇게 잔인하진 않다고 생각한다. 아, 선 잡는 시스템은 그다지 마음에 안든다.
16위
8.90
 산토리니 ( Santorini )   
17위
8.80
 던전 펫츠 ( Dungeon Petz )   
정말 다양한 재미를 주는 게임 임프를 나누는 고민부터, 어떤 액션을 먼저할지, 어떤 펫을 살지, 어떤 울타리를 만들지 고민으로 시작해서 고민으로 끝나는 게임이다. 깔끔한 룰은 플러스 요인
18위
8.80
 셀레스티아 ( Celestia )   
플레이 숫자를 다 기록 못할 정도로 많이 돌아간 게임. 깔끔하고 재미있고 사람을 의외로 덜 탄다. 5~6인 뭐하지? 하면 가장 먼저 들이밀수 있는 게임. 목표 점수를 조정해서 플레이 시간을 조절하면 더욱더 깔끔해진다.
19위
8.80
 너도? 나도! ( UNANIMO )   
파티게임은 평점 주기가 참 어렵다. 파티게임은 파티 게임하고만 비교해야 한다고 친다면 너도 나도는 명작이다. 인원수를 타지 않는 다는 점도 굉장히 높은 점수. 다만 가끔 분위기 적응 못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다는건 아쉬운 점.
20위
8.80
 아그리콜라 ( Agricola )   
하면 할수록 생각나는 게임. 그런데 할때마다 피곤한 게임. 내가 잘 못해서 인지 모르겠지만, 9점 게임에서 정말 0.1점 모자란 느낌. 우베 게임중에선 가장 재미있다고 생각한다.
21위
8.80
 패스파인더 어드벤처 카드 게임: 해골과 족쇄 - 기본 셋 ( Pathfinder Adventure Card Game: Skull & Shackles )   
22위
8.80
 셀레스티아: 리틀 헬프 ( Celestia: A Little Help )   
23위
8.80
 광기의 저택 2판 ( Mansions of Madness 2nd edition )   
테마게임에 대한 나의 편견을 깨준 게임. 몰입만 할 수 있다면 정말 최고의 경험을 선사해준다. 하지만 시끄럽고, 집중 안되는 환경에서, 잘 모르는 사람들과 할 게임은 절대 아니다.
24위
8.80
 숲 속의 여우 ( The Fox in the Forest )   
25위
8.50
 셜록 홈즈 컨설팅 디텍티브 ( Sherlock Holmes Consulting Detective )   
26위
8.50
 에볼루션 ( Evolution )   
첫플때 룰도 이해 못해서 육식공룡에 뜯어먹혀 굉장히재미없는 경험이 될 뻔 했지만 초식은 초식만의 생존 방식이 있다는 걸 알고 재미를 찾은 게임. 초심자가 있다면 꼭 팀플을 권장한다. 그래야 친절하게 가르쳐 주는 사람이 한명은 있을테니.
27위
8.50
 글렌 모어 ( Glen More )   
욕심 부리면 턴이 돌아오질 않는 오묘한 게임. 거의 푸쉬유어럭 수준의 게임이 될수도 있는 시스템이 마음에 든다. 자신만의 마을을 만들어 나가는 부분도 마음에 들지만, 하면 할수록 타일효과가 단순한 느낌이 든다. 확장이 하나정도 나오면 좋을텐데.
28위
8.50
 캡틴 소나 ( Captain S.O.N.A.R )   
29위
8.50
 아나크로니 ( Anachrony )   
30위
8.50
 코드네임: 그림들 ( Codenames: Pictures )